해커스그룹 사이트 리스트

본문시작

로스쿨정보게시판

로스쿨과 LSAT에 관한 최신 뉴스 및 정보를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홈으로가기 HOME > 전문시험/해외취업 > 전문시험/해외취업 정보 > 로스쿨정보게시판

  • 즐겨찾기 추가

[LSAT/LSAT정보] 미국 로스쿨 이야기

c-dragon | 조회 9842 | 추천 34
  • 2009.08.31
  • 글꼴
  • 확대
  • 축소

[LSAT/LSAT정보] 미국 로스쿨 이야기

 

 

 

 

재정 여건

미국 대학의 전공별 학비를 보면 의대와 경영대가 제일 비싸고 다음이 로스쿨이며 기타 전공자의 학비는 엇비슷하다. 의대 경영대 •로스쿨은 모두프로페셔널 스쿨의 성격을 가지고 이수학점도 많을 뿐 아니라 학교에서 필요한 교육자원도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그런데 이렇게 비싼 학비에도 불구하고 MBA 과정도 그러하지만 로스쿨에서 장학금이나 TA등으로 학비를 벌 기회는 극히 제한되어 있다. 그밖에 유학생 본인이나 그 배우자-거의 부인-가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에 전공과 관련되지 않은 일을 하는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다. 로스쿨 학생은 학기 중에 워낙 시간에 쫓기므로 학교 수업 외에 부업을 가지기가 어렵다.
그래도 유학생 본인은 F-1비자 소지자로서 학기 중에는 학교 내에서 주당40시간 이내로, 방학 중에는 학교의 허가를 받아 학교 외에서도 주당 40시간 이내로 일을 할 수 있지만 배우자 및 자녀들이 발급받는 F-2비자 소지자는 언제 어디서든 1시간도 일을 수 없게 이민법상 규정되어 있다. 또 세법상으로도 불법취업자에 대한 월급은 고용주의 세금보고에서 비용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들의 고용을 거리거나 아예 저임금을 줄 목적으로 고용하기도 한다.
따라서 유학생 본인이 방학 중에 일하는 것은 별론하고 유학생 부인이 할 수 있는 일은 불법이긴 하지만 공장에 취직하거나 개인적으로 가게일을 돕는다든지 베이비시터, 식당 웨이트리스, 그리고 미용기술 등 약간의 기술을 가진 경우 교포 •학생들을 상대로 음성적으로 영업을 하는 경우 등이다.
중소도시의 경우에는 생활비가 싼 대신 그나마 일거리도 적고 시간당 임금도 낮아서 $5미만이지만 생활비가 비싼 대도시로 갈수록 일거리는 많고 시간당 임금도 올라간다. 그러나 한국이 못살던 시절의 미국 '고학'은 당연한 것처럼 여겨졌을지 모르나 이미 과소비풍조에 물들어 있는 90년대에도 과연 그렇게 할 수 있는지 스스로 자문해 볼일이다.
물론 유학도중 필요에 의해서 조금 보탬을 얻고자 방학 중 교내 아르바이트를 한다든지 어차피 손품이 드는 육아시간에 베이비시팅을 하는 경우는 아직도 적지 않게 볼 수 있지만 그 수입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고 처음부터 그렇게 벌어서 공부할 요량이라면 아예 포기하는 것이 낫다고 본다. 또 본인이든 배우자든 일을 하는 만큼 공부시간을 빼앗기기 때문에 그만큼 학업을 마치기가 쉽지 않고 잘못하면 학업포기 내지 가정파탄까지 불러 일으킬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로스쿨 지원자는 부모든 회사든 아니면 본인 스스로의 능력에 의하든 원칙적으로 미국이 아니라 한국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자금으로 학비와 생활비를 충당해야 된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지원자의 상황에 따라서는 재정여건이 입학가능성 이상으로 중요한 학교선정기준이 될 수도 있겠다.
각 로스쿨에서 소요되는 경비는 학교의 bulletin과 I-20 Form에 보다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만 보통 그보다는 조금 더 든다고 생각되며 유학 첫 해에는 여러 가지 요령부족과 자동차등 고가의 내구재 구입의 필요성으로 대략$10, 0000 정도는 더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소요경비는 크게 학비와 생활비로 나뉘는데 보통 대도시 학교는 생활비는 물론 학비도 비싸다. 또 사립대학의 학비가 주립보다는 비싼 것이 보통이지만 일부 주립대학은 사립대학에 버금가는 경우도 있다.
즉 '93년 현재 사립대학의 연 학비가 $15, 000∼20, 000인데 비해 주립대학은 외국인을 포함한 타 주 출신 학생이 보통 $8, 000∼13, 000이며 $4, 000∼7, 000정도밖에 들지 않는 주립대학도 다수 있다. 극히 예외이지만 $19, 000이나 되는 주립대찰(미시건)도 있다. 80년대 이후의 미국의 경기침체와 연방 •주 •대학의 재정난으로 미국대학의 학비는 연평균 10% 정도씩 오르고 있으며 특히 주립대학은 재정부담을 타주 내지 외국학생들에게 떠맡기는 경향이 있으므로 주 출신 학생(resident)와 비주출신 학생(non-resident)들간의 등록금 차이는 갈수록 벌어져가고 있다.
또 하나 유감스러운 것은 주립학교가 학비의 적용기준을 위한 거주자의 개념을 주별로 달리 규정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학교가 일정기간(통상 1년)이상 그 학교에 등록한 경우 나머지 재학기간중의 학비는 resident기준으로 낼 수 있게 하고 있는데 불행히도 외국인에게는 원칙적으로 해당이 없고 미국시민(US citizen)이나 영주권자(permanent resident)에게만 적용된다는 것이다.
생활비는 쓰기 나름이고 또 결혼여부, 아이가 있는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개 학비의. 2(학비가 비싼 경우)∼2. 2배(학비가 싼 경우) 정도로 보면 된다. 생활비를 간단히 계산해 보면 기숙사나 아파트 렌트비를 기준으로 그 2∼3배 정도로 볼 수 있다. 즉 렌트가 월 $300∼$400대인 중서부 •남부의 경우 독신 내지 부부가 월 $1, 000 미만으로 식비, 각종 공과금, 자동차보험 및 유지비, 기타 문화비용 등을 커버할 수 있다. 그러나 렌트가 $600∼$700대인 서해안이나 동부 일부에서는 월 $1, 500대로 생활하기도 쉽지 않다.
그리고 뉴욕을 비롯하여 동부의 몇몇 대도시 지역에서는 월 렌트가 $1, 000 안팎이므로 그야말로 최저생활을 한다고 해도 월평균 $2, 000을 방어하기 어려운 것 같다. 예컨대 남부지방에서는 월 $1, 500의 생활비이면 골프와 여행까지 즐길 수 있는 반면 서부와 동부에서는 그 돈으로는 겨우 살아가는 정도이고 그나마 뉴욕 등 대도시에서는 아사지경에 이르기 십상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가 없는 경우에는 그래도 낫지만 있는 경우에는 혼자 또는 부부만의 생활비용보다 10%이상 더 들며 보험을 드는 경우에는 다시 10% 이상 추가된다고 보면 된다. 미국에서의 의료비용은 한국인의 상상을 초월하는데 보통 병원에 하루 입원하면 71, 000∼2, 000 정도가 소요되며 시내 가까운 거리에서 앰뷸런스를 한번 타도 $300∼400, 병원에서 아이를 정상 분만 시 $2, 500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의료보험을 드는 것이 좋다. 학교에 따라서는 입학 시부터 아예 강제보험을 들게 하는 경우도 있고 강제는 아니지만 학생에 대해서는 할인해 주는 경우도 있다.
보험은 자동타의 구입과 마찬가지로 그 종류와 옵션이 많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학생 본인은 연 $800안팎, 부부인 경우 연 $2, 000안팎, 아이까지 드는 경우 연 $30, 000 내외가 소요된다. 아기를 갖기 전에는 반드시 보험을 들도록 하고-일부 학교 강제보험 중에는 이미 임신된 경우도 커버한다-또 어린 아기가 있는 경우 보험가입이 결과적으로 절약하는 길이다. 그러나 보험료가 쌀수록 커버되지 않는 항목이나 비용(deductible ' 예컨대 한번에 $200이하의 치료비용은 보험처리가 안 된다는 식)이 많으므로 적절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와 같이 계산할 때 연간 생활비는 단독 또는 부부의 경우 중서부 •남부가 $15, 000, 서부 및 동부 일부가 $20, 000, 동부 대도시 지역은 $25, 000 정도 소요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뉴욕을 비롯해 동부 대도시의 사립대학로스쿨에 다닌다고 했을 때 3년간의 총 경비는 (학비 20, 000+생활비 25, 000)×3= $135, 000(1억 원 상회)이며 캘리포니아 지역 주립대학의 학비는 연 $13, 000 정도이지만 생활비는 연 $20, 000 정도이므로 3년간 약 10만불, 그리고 중서부 •남부지역의 경우 연 $10, 000정도의 로스쿨을 다닌다고 했을 때 생활비는 연$15, 000 정도이므로 3년간 약 75, 000불 정도 예상해야 한다. 이는 인플레나 학비 인상률을 고려치 않은 수치이고 같은 10% 인상이라도 2만불과 만불의 10%는 다르므로 이 또한 고려에 넣어야 할 것이다. 반대로 운이 좋아 만일 학교근처에 얹혀서 살만한 친척집이 있는 경우 생활비를 반 이하로 줄일 수 있으므로 이 또한 생각해볼 문제이다.
결론적으로 3년간의 JD과정 중 집 한 채 값을 조달할 수 있는 지원자는 앞에서 입학가능성으로 본 지원 가능한 로스쿨 중 선택에 제한을 받지 않지만 전세값 밖에 조달능력이 없는 경우에는 그 절반 정도는 아예 지원할 필요조차 없을 것이다. 사글세 전세금 밖에 조달능력이 없는 경우에는 JD과정으로의 유학은 아예 포기해야 한다. 외국인이기 때문에 겪는 이 선택의 제한은 냉혹하지만 받아들여야만 하는 현실인 것이다.

참고사항

앞서 유학초기 정착금을 대략 $10, 000정도로 언급하였지만 개인별 차이가 클 것이다. 착금은 자동차 •가전제품 가구 등 내구성 소비재의 구입에 필요한 자금과 기타 요령, 가족 등으로 증가되는 생활비용을 포함한다. 그런데 만일 독신으로 학교근처의 기숙사에서 식을 제공받는다면 그런 정착금은 대폭 줄 것이다. 왜냐하면 자동차를 비롯해 각종 소비재구입이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숙사생활은 미국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영어와 미국생활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기에 목돈이 들어갈 소지를 줄이고 여러 가지 생활요령을 익힐 수 있다는 데서 권할 만하다. 그러나 기혼자인 경우와 학교 근처의 기숙사에 방을 얻지 못한 경우는 위와 사정이 다르다. 우선 자동차 구입이 거의 필수적이다. 자동차는 $300∼$20, 000가지 다양하고 중고타의 고장률은 어디까지나 운이기 때문에 차 구입의 판단과 책임은 최종적으로 본인에게 달려 있다. 미국에서의 자동차수리비는 인건비 때문에 차값보다 비싼 경우도 있어 $4, 000짜리 차를 사서 잦은 고장으로$3000의 수리비를 물고 결국 1년만에 새 차를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2, 000짜리 타로 큰 고장 없이 5년을 몰고 다니는 사람도 있다. 그 밖의 가전제품은 일부는 중고, 일부는 신품을 구입하면 된다. 가전제품과 가구, 기타 생활용품 등의 중고구입은 기존의 유학생들이 이사할 때 나 (Moving sale)검소한 미국인들이 차고에 쓰던 물건을 내놓고 파는 경우 (Garage sale)에서 사면 싼값에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다
다음 요령부족으로 증가되는 생활비용은 우선 각종 물건의 구입시 중고를 포함해 보다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발생되는 비용이다. 미국은 어떤 종류의 상품이라도 그 안에 다시 여러 가지 가격대의 물건이 있고 같은 물건이라도 가게마다 가격차이가 있으며 쿠폰이 범람하기 때문에 부지런하지 않으면 괜한 손해를 보게 된다.
또한 사소한 것이나마 학교나 시청, 주정부에서 주어지는 문화, 여가서비스, 보건소등 의료서비스, WIC등 외국인에게도 주어지는 저소득층 임산부 또는 영아를 위한 식료품 보조 등도 다 모으면 적지 않은 혜택이라 할 수 있다.

자신의 진로

로스쿨 지원자의 진로는 크게 교수가 되려는 경우와 변호사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겠다. 그런데 전자의 경우는 한국의 교수 채용 풍토가 네임벨류를 중시하는 만큼 지원자는 이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물론 후자의 경우에도 일류 로스쿨이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그 정도에 있어서 덜하며 때로는 네임벨류와는 다른 기준을 적용해야 하는 경우도 많다고 본다. 또한 미국의 법학교육 제도에서 기술한 바와 같이 한국에서 JD학위에 대한 이해가 잘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JD학위 취득여부와 상관없이 SJD학위를 취득하고자 계획하는 로스쿨 지원자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교수직을 희망하는 JD지원자는 가급적 한국에도 이름이 알려진 대학의 로스쿨을 지원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미국의 소위 아이비리그와 일부 주립대학은 미국 내에서는 물론 한국에서도 일단 좋은 학교로 알려져 있으므로 일차적 지원대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주된 지원목표는 미국 내에서 로스쿨의 순위로는 다소 떨어지더라도 우리나라에 어느 정도 알려진 대학들이 되겠다. 그러한 것들은 우선 각 주의 주립대학들이다. 최소한 주의 명칭을 대학이름에 포함하고 있으므로 어느 정도 신뢰성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사립대학 중에서 우리나라 졸업생이 많은 경우 또는 법이 아닌 다른 전공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학교들이 지원대상이 되겠다. 만일 JD후SJD까지 하려 한다면 SJD를 위와 같은 기준으로 지원하고 JD는 명성에 구애 받지 않고 선택할 수도 있음은 물론이다.
변호사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일단 순위가 높은 학교가 좋기는 하지만 30위 밖의 로스쿨 중에서 지원을 한다면 다소 기준이 달라질 수 있다. 즉 학교에서 연구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학교강의와 도서실의 자료만 있으면 되지만 개업희망자는 실무의 기회가 많을수록 도움이 된다. 그런데 실무의 기회는 학교 커리큘럼이 다양하든지 또는 로펌 등이 많아서 수습의 기회가-돈을 받든 그렇지 않든 간에-많아야 한다. 통상 상위의 로스쿨은 커리큘럼이 세분화되고 풍부하지만 이들 로스쿨이 언제나 실무의 기회까지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또 대도시의 로스쿨은 그 순위와는 관계없이 다양한 커리큘럼과 많은 로펌들이 위치해 있으므로 실무의 기회는 보다 많이 주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개업희망자도 JD를 마친 후 대도시로 진출할 수 있고 Tax LLM등을 대도시 주변의 로스쿨에서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JD의 지원 시 대도시 선호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또한 로스쿨 지원을 각 주별로 실시되고 있는 Bar exam과 반드시 연관시킬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어느 주의 로스쿨이든 ABA인가 학교라면 JD를 마치고 어느 주든지 Bar exam을 응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Bar exam은 연방법과 각주의 법을 테스트하지만 각 로스쿨은 연방법을 모두 교육시키며 주법은 많은 경우 뉴욕주법에 근거하거나 그와 기본적으로 유사한 법을 가르치기 때문이다.
물론 다방면에 있어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는 캘리포니아 주나 더 나아가 과거 프랑스 식민지의 유산을 이어받아 대륙법적인 요소를 많이 갖고 있는 루이지애나 주의 경우는 그 차이가 좀더 크겠지만, 보다 기본적으로는 Bar exam은 어느 로스쿨을 나왔든 어차피 미국 수험생들 조차도 학원 등에 등록하여 별도로 준비해야 하므로 큰 차이는 없다고 본다. 한국인을 포함, 외국인의 입장에서Bar exam을 주로 응시하는 주는 아무래도 금융 •상업이 발달하고 로펌이 많은 대도시를 긴 주나 연방정부가 있는 워싱턴 D. C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즉 뉴욕, 시카고, LA, 샌프란시스코, 보스턴, 필라델피아, 휴스턴 등의 대도시를 낀 뉴욕 주, 캘리포니아 주, 일리노이 주, 매사추세츠 주 그리고 펜실베니아 주, 메릴랜드 주, 텍사스 주 등이 그러한 주들이라 할 수 있다.

지원전략

자신의 여건을 파악하고 진로에 대한 마스터 플랜을 계획할 것


JD지원을 위해서는 우선 기술한 바와 같이 JD지원과 입학의 변수인 입학가능성, 재정여건, 진로에 대한 명확한 상황인식이 필요하다. 특히 재정여건은 풀브라이트 장학금, 포털 장학금등 국내에서 주어지는 극히 소수의 장학금을 제외하고는 지원자의 능력과 의사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므로 -다시 말해 부모의 도움이나 회사의 방침에 의해 결정됨- 가장 먼저 생각해 두어야 할 조건이라 하겠다. 또 진로에 대해서는 과연 유학이 왜 필요한지, 또 미국 로스쿨에 왜 가야 하는지, 교직이나 변호사 활동이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인지를 검토해야 할 것이다. 그러한 검토와 유학결정은 빠를수록 좋다고 하겠다.
왜냐하면 TOEFL, LSAT 응시요령의 숙달과 지원서류 작성 및 제출은 6개월 정도면 가능하지만 LSAT와 TOEFL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적어도 1년 이상 영어실력을 쌓아야 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JD지원의 길은 국내에서 바로 입학하는 경우보다는 아무래도 미국에서 1년 이상 공부하다가 입학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므로 한국에서는 LSAT나 JD지원 준비를 아예 할 필요가 없고 LLM이나 기타 다른 전공입학 준비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한국대학생들은 병역문제가 걸려 있으므로 유학 직전이나 도중에 이 문제로 고민하지 않도록 미리 끝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많은 경우 2가지 이상의 진로-예컨대 법대생의 경우 고시와 유학-를 같이 추구하게 되는데 어느 한쪽으로 과감히 결단을 내리든지 아니면 주도면밀하게 계획을 세워 위험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두 가지 결실을 모두 거둘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JD 지원 전 가급적이면 미국의 다른 프로그램에서 공부를 해볼 것

대학졸업까지 교육을 한국에서만 받은 경우 아무래도 입학 가능한 LSAT점수취득에 문제가 있겠다. 또 설사 JD에 입학한다 하더라도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높은 수준의 영어실력이 필요한 만큼 어드미션을 받고 수업시작 전 2∼3달간 랭귀지 코스 정도를 수강한다고 해서 그런 수준의 영어실력을 쌓기는 어렵다고 생각된다. 물론 한국에서 620점 이상의 높은 TOEFL 점수를 받고 AFKN도 어느 정도는 이해하며 미국인과 일상적 대화-정확하고 빠르지도 못하더라도-를 나눌 수 있는 지원자라면 한국에서 LSAT를 응시해 바로 JD에 입학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좋을 것이다.
JD지원전의 다른 프로그램이라 하면 우선 LLM(일반) • MCL등 로스쿨의 석사학위 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후술하는 바와 같이 LLM • MCL등에 지원하려면 JD 또는 외국의 그에 상응하는 법대 졸업생이어야 하는데 한국의 지원자가 법대졸업생인 경우에는 그런 요건이 충족되기 때문이다. LLM등에서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서 외에 TOEFL만 요구하며 전반적으로 볼 때 JD입학보다 쉬우므로-적어도 같은 로스쿨인 경우 외국인의 입장에서 그 학교의JD보다는 LLM 입학이 쉽다고 할 수 있다-600점 안팎의 TOEFL 점수를 가지고도 최상위 로스쿨의 LLM 어드미션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이들 과정에 입학하면 대개 미국법 체계에 대한 기본적 강의과목을 두고 있거나JD과목 중 일부를 수강할 수 있게 하므로 미국법에 대한 이해를 하는데 매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수업을 통해 영어실력이 향상되어 LSAT응시는 물론이고 후에 JD 입학 시 수업을 는 데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 또 만일 운이 나빠JD 입학이 좌절되는 경우에도 뉴욕주의 Bar exam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로 최소한의 안전판은 된다고 하겠다. 과거에는 일부 로스쿨의 경우1-1. M등에서 취득한 학점을 JD에서 인정해주는 경우가 있어서 LLM등에서 보낸 기간의 반정도 만큼-LLM등은 보통 한 학기에 12학점인데 반해 JD는 15학점이고, LLM 학점 중 외국학생만을 위한 미국법 기본과목이나 논문학점은JD학점으로 transfer 되지 않으므로-JD졸업을 단축할 수 있는 이점까지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Graduate Law Degree 학점의 JD과정 transfer 제도는 73년 가을학기부터 ABA가 금지시킴으로써 더 이상 허용되지 않고 있다. 그 다음에 권할 수 있는 것은 로스쿨의 조인트 프로그램을 겨냥해 경영학(MBA), 행정학(MPA), 여타 MA 또는 PhD등의 프로그램에 먼저 입학하는 경우이다. Joint Degree 프로그램은 로스쿨이 소속된 대학의 경영대학 등에서 수여되는 석사 또는 박사와 JD학위를 모두 원하는 지원자들의 학위취득기간을 단축 시켜주기 위하여 일부 과목의 학점을 상호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예컨대 각각 2년, 3년이 소요되는 MBA와 JD학위를 총 4년 내에 취득할 수 있도록 예컨대 1년차는 J7필수과목, 2년차는 MBA필수과목, 3년, 4년차에는 양쪽과목을 혼합해서 수강하는 식이다
비즈니스 lawyer나 공무원, 기타 학문간 연구발전을 위한 이러한 프로그램은 그러나 MBA와 JD에 각각 지원해서 같은 대학의 경영대학과 로스쿨로부터 모두 어드미션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MBA에 필요한 GMAT나 MPA, MA에 요구되는GRE 성적도 보내야 함은 물론이다. 그러나 같은 해에 동시에 두 가지 어드미션을 다 받을 필요는 없고 어느 쪽이든 한쪽만 받은 후 입학해서 1년을 다니면서 나머지 다른 한쪽에 지원해 입학허가를 받으면 된다. 주의할 것은 학교에 따라서는 JD 1년을 먼저 다니도록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셋째로 생각할 수 있는 사전 프로그램이라면 지원자가 한국에서 비법학 전공자인 경우이다. 이 경우 LLM등에는 지원할 수 없으므로 자신의 학부전공에 따라, 또는 기타 다양한 학위 • 비학위수여 프로그램을 받아 공부하면서 LSAT준비에 전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 방법은 다음에 볼 ESL등 영어학원보다는 비용이 더 들겠지만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미국인 지도교수의 서를 받을 수 있으며 학교수업을 통해 영어를 배우는 것이 영어학원 보다는 훨씬 낫다는 것이 중평이고 모면 좋든 방법이라 하겠다. 특히 이공계 전공자로서 장래 기술관련 특허변호사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1∼2년간 석사학위를 하면서 미연방에서 실시하는 특허 관련 시험을 봐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ESL등 영어교육기관에 등록하는 방법이다. 이들 기관들도 I-20Fonn을 발급하므로 F-1비자 학생으로서-영어학원 등에 다닐 목적이면서도 관광 방문 등의 목적을 가진 미국 입국자에게 발급되는 B-1비자를 발급받는 것은 원clr적으로 위법이며 미국 입국 시 이런 사실이 발각될 경우 그 자리에서 입국 거부될 위험까지 있음-학원에서 공부하며 LSAT를 준비하면 될 것이다. 이들 기관의 I-20는 매우 용이하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고 대학등록금에 비해서는 보다 경제적이므로 다른 대안이 없는 경우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참고사항 (미국체류와 영어실력 향상)

일반적으로 미국에서의 생환은 어느 정도까지는 전반적인 영어실력 향상을 가져온다. 그러나 향상의 속도와 한도는 개인적 소질과 노력, 그리고 환경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그러나 언어습득능력은 어릴수록 크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런데 개인의 소질이라는 것은 성격에 크게 좌우되는 것 같다. 사람 사귀기를 좋아하고 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혼자 있기를 좋아하며 과묵한 사람보다는 휠씬 빠른 속도로 영어의 듣기, 말하기 능력이 향상되는 것 같다. 따라서 한국어를 잘 구사하는 사람이 영어도 잘 하는 것 같다. 개인의 성격이 고독을 즐기는 타입이라 하더라도 영어를 배우려는 목적 하에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면 영어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예컨대 TV를 보더라도 액션물보다는 대화가 많은 대담프로그램이나 코미디를 의도적으로 본다든지, 미국친구를 사귀려고 노력한다든지 하는 경우이다. 또 싼값에 매일 영어회화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아무 가게에나 들어가서 괜히 이것저것 물어보고-사지도 않을 거면서-흥정을 해본다든지 수신자 부담인 800번으로 시작되는 전화번호를 돌려 이것저것 물어본다든지, 각종 심포지엄이나 토론회에 참석한다든지 많은 방법이 있을 수 있다. 어느 유학생은 그 지역의 성당과 양로원에 자주 들러 수녀나 노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영어를 배웠다는 경우도 있다. 환경은 개인적 노력에 비하면 큰 변수가 되지는 못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어를 자주 써야 하느냐 그렇지 않으냐의 차이를 가지는 환경이 있을 수 있다.
예컨대 한국유학생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은 자연 그들과의 교류 접촉이 늘 것이며 웬만한 정보는 상호 교환해 알 수 있으므로 학교수업과 슈퍼마켓 외에서는 하루에 단 몇 분 밖에는 영어를 쓸 필요가 없는 경우도 발생한다. 또 결혼해 부부가 같이 사는 경우보다는 독신으로 기숙사 등에서 미국학생들과 숙식을 같이 하는 경우 영어사용의 기회가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어린 아이들은 국적에 관계없이 친구들과 몰려 다니며 하루 종일 놀기를 좋아하고 놀이나 학교수업을 통하여 끊임없이 영어를 듣고, 말하고 또한 쓴다. 따라서 30대의 어른이라도 나이 탓을 하기보다는 어린아이들처럼 하루 종일 영어를 듣고 말하기를 좋아하며 배우려고 노력하고 또 그런 환경에 접하게 된다면 어린 아이들처럼 빠른 시간 내에는 아닐지라도 상당수준의 영어실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전학과 타 로스쿨에서의 교육과정

일단 어느 로스쿨에 입학하더라도 개인적 흥미와 여건에 따라 학교를 옮기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로스쿨에서는 공식적으로 전학(Transfer)을 허용하고 있다. 그러나 그 숫자는 많지 않으며 대개는 랭킹이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옮기므로 위로 갈수록 전학 가능한 숫자는 줄어들 것이다. 전학은 대개 1학년을 마치고 2학년 1학기로의 편입을 하는 경우인데 전학에 필요한 절차 및 서류는 로스쿨 입학시의 서류와 같으며 거기에 대개는 현재 재학중인 로스쿨 학장의 서와 1학년 1학기 내지 2학기까지의 성적을 첨부하도록 되어 있다. 지원마감은 대개 6월까지 이지만 학교별로 차이가 있다.
각 로스쿨은 결원이 있는 한도 내에서 전학지원자의 LSAT와 1학년 성적이 우수한 경우에 한해서 편입을 허용한다. 한국지원자의 입장에서 만일 하위의 로스쿨에서만 어드미션을 받았을 경우 이 로스쿨에라도 일단입학을 할 것인가 아니면1년을 더 기다려 다시 한번 높은 랭킹의 로스쿨 지원을 해 볼 것 인가 선택의 기로에 놓일 수 있다. 필자의 사견으로는 1년 허송세월을 하는 것보다는 일단 어드미션을 받은 로스쿨에 입학해 전학을 모색하는 것이-굳이 일류 로스쿨의 학위가 필요하다면 -여러모로 낫다고 생각된다.
전학은 학적을 옮기는 것인데 반해서 학적은 그대로 재학 중이던 학교에 두고 과목수강만 타 로스쿨에서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대부분의 로스쿨은 교수나 강의실에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그러한 학생들의 과목수강을 허용한다. 지원자는 입학 시와 같은 서류 및 요식절차는 필요하지 않으나 성적표와 함께 새로운 로스쿨에서의 과목수강이 재학중인 로스쿨에서 규정하고 있는 학위취득의 필수학점이나 거주 요건 등 졸업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키는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취지의 재학중인 로스쿨로부터의 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이 경우 전에 다니던 로스쿨에는 최소한의 비용만 내고 등록금은 과목을 수강하는 로스쿨에 내게 된다. 학위는 적을 두고 있는 학교로부터 받게 됨은 물론이다.
따라서 커리큘럼이나 학비문제로 로스쿨 입학결정을 망설이는 지원자가 전학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방안이다. 그러나 보통 졸업에 필요한 90학점 중 2/3이상을 원래의 로스쿨에서 이수하도록 규정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또한 염두에 두어야 한다.

기타 로스쿨의 지원상의 주의사항

① JD 지원시기를 위한 예비테스트
LSAT는 여러 번의 응시가 불리할 수 있고 또 시험도 1년에 4번 밖에 실시되지 않으므로 TOEFL을 응시해 봄으로써 그 해에 JD를 지원할 것인지 아니면 그 다음해에 지원할지를 대강 결정해 볼 수 있다. 영어가 몇 달 사이에 크게 늘지는 않고 TOEFL과 LSAT성적간에는 어느 정도 상관관계가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LSAT을 10월에 응시한다고 볼 때 그로부터 대략 6개월 전까지의 TOEFL 성적이-두 달 이상TOEFL을 공부한 후 치른 시험점수일 경우-560점 이하라면 일단 그 해에 JD 지원은 힘들다고 본다. 한국인으로서 JD에 입학하려면 최소한 TOEFL500점 내외, LSAT 145점 내외는 받아야 하는데 6개월만에 그러한 수준의향상은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② 입학지원서는 골고루 될수록 많이 요청해 둔다
특히 한국에서 지원하는 경우 지원서의 요청에서부터 지원서가 도달하기 가지 한달 이상 걸리므로 사전에 충분한 시간여유를 두고 요청해야 한다. 초심 지원자의 경우 유명대학에 치우쳐서 지원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특히 조심해야 하며 중하위대의 로스쿨도 고루 검토해 요청해 두어야 한다.
③ 처음부터 10개 이상의 로스쿨을 지원할 것
로스쿨 지원은 성적 기준 등으로 터무니없는 것이 아니라면 처음에 지원할 때 10개 이상 20∼30개가지 많이 해두어야 한다. 지원서의 준비는 최초의 2∼3개만 끝내면 나머지는 대동소이해서 크게 힘들지는 않다. 그런데 처음에 몇 개를 보내놓고 한두 달 기다리다 아무래도 불안해 몇 개를 추가로 보내려면 설마 처음 보낸 것들 중에서 한두 군데 어드미션을 주지 않겠느냐 하는 기대가 생기게 되고 새롭게 지원서를 작성하려면 귀찮아져 추가지원을 포기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 같다. 그런데 어드미션 통보이든 거절통지이든 4∼5월내지 그 이후에야 통보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때는 이미 지원마감일이 끝나 추가지원조타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로스쿨의 지원의 보기

다음은 로스쿨 지원과정을 가상적으로 기술한 것이다. 각자의 여건에 맞게 적당한 수정을 가하면서 참고하기 바란다. 금년 2월 법대를 졸업한 A양은 사법시험에 한번 응시했지만 떨어진 후 진로를 바꾸기로 결정, JD 지원을 결심했다. 여성으로서 장래 국내에서 법대교수를 꿈꾸는 A양은 특히 세법 쪽에 관심이 많으며 국제변호사로서의 활동가능성도 있어 최종적 결정은 모든 공부가 끝난 후 내리기로 하고 내년에 JD입학을 목표로 금년 3월부터 준비를 착수했다.
A양은 우선 3가지 시나리오를 만들었다. 제1안은 금년에 TOEFL과 LSAT가지 보고 JD에만 지원하는 방법, 제2안은 금년에는 TOEFL만 보고 LLM을지원해 1년간 공부한 후 미국에서 LSAT을 공부해 지원하는 방법, 제3안은 금년에 TOEFL과 LSAT을 다 보고 JD와 LLM을 다 지원해 JD가 되면 그리 가고 LLM만 되면 LLM으로 가서 1년간 공부한 후 LSAT을 다시 터서 JD로 가는 방법이다. 금년에 TOEFL을 봐야 하는 것은 공통이므로 3월부터 우선 TOEFL 준비를 시작했다. TOEFL 기출문제집 몇 개로 TOEFL에 대해 감을 잡은 A양은LC에 시간을 집중 투입하고 이와 함께 Reading comprehension 문제와 영자지 속독에도 매일 일정시간을 할애했다. 4월에는 미국에 있는 이모에게 연락해서 LSAT lnformation Book과 Barron's LSAT 준비서적을 부탁해 6월에 이 책을 입수했다. 6월에 TOEFL을 한번 봐두려고 5월초 TOEFL 신청을 하러 한미교육위원단 사무실에 갔더니 이미 마감되고 7월 것만 그것도 서울은 마감되고 부터에서만 볼 있었다. 할 수 없이 그것이라도 신청했지만 모든 준비를 미리미리 잘해야 함을 깊이 깨달았다. 간 김에 자료실에 들러 LSAT 기출문제집이 있길래 2권을 복사해 집에서 풀어보니 간단치 않은 시험이라는 것을 알았다. 6월에 입수된 LSAT 관련서적을 보고 우선 10월초의 LSAT 신청과 기출 문제집, 고리고 Official Guideto US Law School을 신청했다. 7월초TOEFL을 본 후 곧 9월 중순 TOEFL을 신청했는데 이번에도 서울에서 마지막 1곳에만 자리가 남아 하마터면 또 놓칠 뻔 했었다. 7월 TOEFL의 결과가 8월 중순쯤 도착예정으로 그 때까지는 Barren's LSAT을 공부했다. LC와 속독에 할애되는 시간을 줄였지만 하루도 거르지는 않았다. 8월 중순에 받은 TOEFL 성적은 540점이었다. 처음 본 성적치고는 나쁘지 않다는 친구의 위로를 받았지만 참담한 생각이 들고 대학 2학년 때 영어회화 서클모임을 되지도 않을 고시공부 한답시고 중단했던 것이 못내 아쉬웠다.
왜냐하면 특히 LC성적이 형편없었기 때문이다. 무더운 여름 내내 여행 한 번 못갔던 A양은 마음을 정리하러 동해안에 가서 다음과 같이 계획을 세웠다. TOEFL이 우선이므로 TOEFL에 최대한 시간을 투입하되 12월 중순TOEFL을 학교에 보낼 목표로 공부한다. 금년에는 LLM에만 지원하기로 하되 10월 LSAT는 이왕 신청했으니 경험 삼아 시험만 치르고 즉각 채점취소를 시키기로 한다.
그런데 8월초 도착한 Official Guide to US law School에는 LLM등에 대한얘기는 별로 없고 주로 JD 과정만을 소개하고 있었다. 따라서 A양은 주로 학교별 요강에서 LLM, MCL 등을 모두 읽고 우선 50개의 로스쿨 석사학위 과정을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다소 주관적이긴 하지만 우선 이름을 들어본 좋은 대학의 로스쿨 중 20개, 조금 덜 좋아 보이는 로스쿨 20개, 그리고 비교적 안정권이라고 생각되는 로스쿨을 10개 선정했다. 입학지원서를 요청하는 편지 작성에만도 왜 시간이 걸렸으나 지원서류가 다 올지도 불 확실해서 겨우겨우 작성해 8월말 부쳤다. 7월 중순 TOEFL은 왜 잘 본 것 같았으나 10월 중순 성적을 받을 때 까지는 결과를 알 수 없어 답답했다. TOEFL준비를 작년 가을부터 하지 않고 늦게 시작한 것을 다시 한번 후회했다
TOEFL 응시 후 며칠간은 LLM 과정을 다시 한번 검토해서 추가로 10개 로스쿨에 지원서 요청을 했다. 먼저 번 로스쿨의 선정 시 학비와 생활비등은 고려하지 않아서 아무래도 비싼 학교는 설사 어드미션이 왔다손 치더라도 학비를 댈 수 있을지 의심스러웠기 때문이다. 시집갈 때는 자력으로 가겠으니 시집밑천을 유학자금으로 대달라고 부모님을 졸라 겨우 허락은 받았으나 요즘 불경기로 아버지의 사업도 시원찮은 것 같았기 때문이다. 취소할 시험도 시험이라고 10월초 LSAT 응시를 위해 열흘간 시간을 투입했다.
Barron's LSAT로 연습할 때 시간제한을 다 지킨 경우는 없지만 그래도 때로는 반 이상 맞추어서 고득점에 대한 기대를 갖게 되자, JD 지원서 요청을 미리 할 걸 하는 마음까지 들었다. 그러나 LSAT 응시 후 그런 기대는 물거품이 되었다. LSAT 응시당일 아침 응시장소인 미군부대 출입에도 약간의 실랑이가 있어 피로했는데 들어가보니 완전히 미국-사실 미국에 가본적은 없지만-이었고 응시교실에 가보니 A양 외에 5명밖에 없는데 4명은 미국인이고 1명은 재미교포인지 몰라도 생긴 것만 동양인이지 유창한 영어에 그만 기가 질려 버렸다. 처음 3파트는 그래도 그럭저럭 치렀는데 휴식 시간 후에는 탈진해 버려 대강대강 치렀다. Writing sample은 시간배분을 잘 못해 다섯 줄밖에 태우지 못했다.
10월 초부터 로스쿨에서 보낸 LLM지원서가 속속 도착할 때마다 마치 그 학교에 입학이라도 한 것 같아 이를 읽는 재미로 TOEFL 준비에 지친 마음을 달랬다. 예정보다 1주일이나 늦게 10월 하순에 도착한 TOEFL 성적은 580점이었다. 짧은 기간 동안 놀라운 성적향상이었지만 LLM지원에는 역부족인 것 같아 중간 성적대와 안정권의 지원대상 로스쿨을 각각 10개씩 추가로 선정했다. 석사학위가 있는 로스쿨 전부에 편지를 띄우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11월초에야 지원서 신청편지를 띄었는데 너무 늦지 않았나 걱정이 되었다. 처음부터 중하위대 로스쿨을 보다 많이 선정하는 건데 잘못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11월은 TOEFL 준비는 조금씩 밖에 못하고 입수된 지원서류를 읽어가며 최종적으로 지원할 학교들을 선정해 필요사항들을 체크했다. 11월 하순까지 총 40개의 지원서가 도착했는데 그 중에는 9월 중순에 신청한 것도 7개나 포함되어 있었다. 8월 하순 보낸 50개의 요청 중 17개는 분실되었는지 아예 지원서가 도착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 40개의 지원서 중 10개는 터무니없이 학비 • 생활비가 비싸서 제외시키고 또 15개는 입학하기가 어려울 것 같아 제하고 나니 20개밖에 남지 않았다. 지원서류 중 학교성적(GPA 3. 0)과 졸업 증명이야 문제될 것이 없었지만 자기소개서와 서를 어떻게 작성하고 받느냐가 문제였다. 학교마다 양식도 달라서 보통 골치 아픈 일이 아니었다. 학부 때 지도교수님이 있기는 했지만 1년에 한번 될까 말까인데 다짜고짜로 서를 써달랄 수도 없고 또 자기소개서에는 평범한 대학생활이라 뭐 뾰족하게 쓸 말도 없었기 때문이다. 여기저기 참조하고 문의해서 11월말 겨우 하나의 LLM 지원서 준비를 끝마쳤다. 한번 해보고 나니까 속도가 붙어서 10개를 더 준비하는데 열흘밖에 걸리지 않았다.
12월 중순 TOEFL시험은 9월초 시험보다는 더 잘 본 것 같았다. 잘하면600점을 넘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연말까지의 지원마감일을 가진 학교는 깨끗이 포기했지만 1월 중순 또는 1월말까지의 지원마감일을 가진 로스쿨에는 지원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었다. 왜냐하면 1월말 도달예정인 TOEFL 성적을 보고 난 후 지원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마감일전에 지원신청서 등만 제출하고 TOEFL은 후에 보내도 된다는 것을 알고 애초에 지원키로 한대로 지원서류를 보내기 시작했다. 11월초에 지원서류 요청을 한20개 로스쿨 중 1월 하순까지 10개가 도착했다. 나머지는 그 후에도 오지 않았다.
1월말 도달된 TOEFL 성적은 575점으로 600점은커녕 지난 시험보다 오히려 점수가 줄었다 A양은 허탈했다. 다 때려치우고 싶은 마음을 간신히 억누르며 2월초까지 중하위 로스쿨에 10개를 더 지원해 총 21개의 지원서를 보냈다. 지원서를 받은 로스쿨 중 대부분은 1∼2월 사이에 지원서의 접수통지와 TOEFL을 비롯한 모든 서류가 잘 접수되었다는 통지를 보내왔으나 몇몇 학교는 일부 또는 전혀 그런 통지를 보내지 않았다.
궁금했지만 물어보기도 귀찮아서 무시하기로 했다. 2월말부터 오기 시작한 입학거절 통지는 3월에 피크를 이루더니 4월말이 되자 이제 2학교만 남게 되었다. 5월 중순 그 중 하나에서 어드미션이 왔고 나머지 하나는 역시 거절통지였다. 비록 입학 전 여름학기에 학교부설 영어 랭귀지 코스(ESL)을 이수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었지만 A양은 무척 기뻤다.
지난 3개월간 와신상담의 각오로 AFKN 청취와 영자지 속독을 하루도 거르지 않던 정성 덕분이라 생각했다. 한 달 동안 여권과 비자를 받고 여러 가지 준비를 마친 A양은 6월 중순 난생처음 타보는 국제선 비행기에 몸을 싣고 미국 중서부의 조용한 학원도시에 도착했다. ESL은 6월말부터 8월초까지 총 6주짜리 프로그램이었다. A양은 5월말 학교기숙사 신청을 해 놓았지만 8월말이나 입주가 가능했기 때문에 학교근처 스튜디오로 숙소를 정했다. 다행히 학교에 미리 물어서 알게 된 한국학생 L군이 숙소를 비롯해 도움을 주어 큰 불편은 없었다. 랭귀지 스쿨은 따분했지만 같은 LLM 프로그램에서 같이 공부할 예정인 한국인 학생 K씨를 만나 로스쿨에 대한 여러 가지 사항을 알게 되어 전혀 소득이 없는 것은 아니었다.
K씨도 한국에서 JD를 준비하다가 아무래도 어려울 것 같아서 10개정도의 LLM • MCL에 지원했는데 여기 말고 동부 쪽의 학교에서도 2군데 어드미션을 받았지만 학비와 생활비가 싸 이곳으로 왔고 절약되는 돈으로 낮에는 ESL을 다니고 밤에는 LSAT 준비학원인 Barbri에 한 달간 등록해 LSAT을 준비한다고 했다.
9월초 시작한 LLM 수업은 쉽지 않았지만 생각했던 것만큼은 어렵지 않았다. 외국의 법대졸업생이 많아서 이들만을 위한 강의가 3과목이었고 JD과목 중 1과목을 수강할 수 있었다. A양과 K씨는 수업 외에도 10월 중순부터 12월초 LSAT을 응시하기까지 문제집과 기출문제들을 가지고 시간을 엄수하며LSAT 모의시험을 치는 등 서로를 격려하며 준비를 했다. 틀린 문제에 대해서는 토론을 통해 이해를 도모하였다. 또 작문연습도 매주 1번씩 하였다.
10월말에는 TOEFL도 같이 보았다. 각 시험의 지원은 물론 로스쿨과의 서신연락도 통상 2주일이면 되어 한국에서 보다는 편리하고 확실했다. 10∼11월에 A양은 40개의 로스쿨에 JD 지원서 요청을 했다. 작년의 경험을 거울 삼아 이번에는 보다 엄선하였는데 상위 0위 내에서 5곳, 50위 내에서 10곳, 100위 내에서 10곳, 그 이하에서 5곳을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우선 초일류 로스쿨은 제외하고 그 다음 지나치게 비싼 로스쿨도 제외하되 가급적 대도시 주변의 학교로 선정했다. 왜냐하면 A양은 세법분야를 공부하고 싶었는데 도시지역의 로스쿨 중 상당수는 비록 학교 순위는 떨어지더라도 LLM in Taxation등 세법에 관한 세분화된 과목을 커리큘럼에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박사과정까지 마치고 온 K씨는 JD를 마치고 교수를 희망하는데10월에 10개의 로스쿨에 JD 지원서 요청을 했다. K씨는 석 •박사과정에 있으면서 언젠가는 미국유학의 길을 떠날 것에 대비 TOEFL 준비를 오랫동안 했었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TOEFL 성적은 600∼610점 대로 유지했었으나 당초 SJD로 가려던 유학계획을 작년 여름 JD로 바꾸었었다. LSAT가 만만치 않아서 우선 이곳 LLM으로 왔고 학교에서 조교로 있다 보니 선후배 •동료들을 통해 얻은 유학정보도 많아서 미국에 오자마자 LSAT 준비학원에까지 등록해 다녀보았는데 별로 실력향상이 된 것 같지는 않았다. 12월초에 실시된 LSAT 시험을 잘 치른 것 같지 않아 상위 20위 내에서 2곳, 50위 내에서13곳, 100위 내에서 10곳, 170위 내에 5곳을 추가 선정해 지원요청을 했다. 선정기준은 주립대학 위주로 하되 일부 한국에서도 이름이 알려진 중하위 사립대학도 포함시켰다.
11월부터 도착하기 시작한 지원서류를 받아서 A양과 K씨는 지원서류를 작성해 갔다. 11월, 1월에 각각 도착한 TOEFL과 LSAT 성적은 A양이 600점, 147점 K씨가 615점, 148점이었다. 주위에서는 미국에 몇 달밖에 살지 않은 외국인치고는 그 정도면 굉장히 성공한 것이라고 격려를 해주었다. A양과 K씨는 아쉬움을 느끼면서도 각각 30군데와 20군데의 로스쿨에 지원하였다. 작년에 한번 해본 관계로 두 사람은 큰 문제없이 1월초까지 모든 지원서류 제출을 마쳤다. 각각 지원학교와 서를 받을 미국교수를 분할하였지만 10군데는 중복되었다. 1교M 수강과목 중 2과목은 소논문 작성 과목이었고 1과목은 12월초, 다른 1과목은 12월 중순에 기말시험을 치렀다. 성적은 1월말 이나 나오므로 JD지원 시에는 포함시키지 못했다. 2월초까지 한두 군데의 로스쿨을 제외하고는 지원서류가 모두 접수되었다는 통고를 받았다. 2월 중순부터 거절통지를 받기 시작한 A양은 4월까지 20개의 로스쿨로부터 거절통지를 받았지만 5월에는 4개의 거절통지와 함께 2개의 어드미션도 받았다. 다시 6월에 1개의 어드미션과 1개의 거절통지를 받았으며 나머지 2개는 7월에 거절통지를 받았다. K씨는 2월에 어드미션 1개를 받았다.
이에 고무된 K씨는 많은 어드미션을 기대했으나 그 후 4월까지 15개의 거절통지를 받았다5월에는 다시 1개의 어드미션을 받았고 6월까지 2개의 거절통지를 받았다. 나머지1개는 끝내 소식이 없었으나 이미 어드미션을 받은 로스쿨보다 여건이 좋지 않아 물어보지도 않았다. A양은 총 3개의 어드미션을 받았는데 그 중 순위가 엇비슷한 두 곳을 가지고 고민하였다. 결국 비용은 30%정도 더 들지만 대도시 주변의 로스쿨로 결정하였다. K씨는 어드미션을 받은 2개의 로스쿨 중 미국 내 평가는 비슷하지만 한국에서 보다 더 잘 알려진 로스쿨로 입학을 결정하였다. A양과 K씨는 같은 17M 학생인 대만인 C씨의 실패담을 듣고 그를 위로했다. 역시 JD를 지원한 C씨는 147점의 LSAT 점수를 가지고 주로 서부의 로스쿨만 7개를 지원했는데 모두 입학거절통지를 받았기 때문이다. 위로하는A양과 K씨는 위로하면서도 남의 일 같지가 않아서 내심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왜냐하면 A양과 K씨가 비록 어드미션을 받았지만 각각 18개의거절통지를 받았으므로 그들도 만일 학교선정을 잘못했거나 지원학교의 수가 적었다면 어떻게 되었을지 모른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455개(10/23페이지) rss
로스쿨정보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275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North Carolina--Ch... 사진 도우미 4869 2019.02.19
274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Florida (Levin) 소개... 사진 도우미 5692 2019.02.19
273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Arizona (Rogers) 소... 사진 도우미 4624 2019.02.19
272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George Mason University 소개(2020 ... 사진 도우미 4297 2019.02.19
271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Brigham Young University (Clark)... 사진 도우미 4501 2019.02.19
270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William & Mary Law School 소개... 사진 도우미 5597 2019.02.19
269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Illinois--Urbana-C... 사진 도우미 4908 2019.02.19
268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California--Davis ... 사진 도우미 4566 2019.02.19
267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Fordham University 소개(2020 updat... 사진 [3] 도우미 5669 2019.02.19
266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Wake Forest University 소개(2020 u... 사진 도우미 4297 2019.02.19
265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Washington 소개(2020... 사진 도우미 4383 2019.02.19
264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Georgia 소개(2020 up... 사진 도우미 4586 2019.02.19
263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Ohio State University (Moritz) 소... 사진 도우미 4455 2019.02.19
262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Indiana University--Bloomington (Maurer) 소개(2020 updated) 사진 도우미 5020 2019.02.19
261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Wisconsin Law Scho... 사진 도우미 5797 2019.02.19
260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Iowa College of La... 사진 도우미 4489 2019.02.19
259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University of Alabama 소개(2020 up... 사진 도우미 4610 2019.02.19
258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Boston College Law School 소개(202... 사진 도우미 4793 2019.02.19
257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Arizona State University (O'Conn... 사진 도우미 4398 2019.02.19
256 [해외로스쿨] [미국로스쿨] Washington and Lee University Sc... 사진 도우미 4554 2019.02.19

고우해커스는 유익한 게시판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게시글/댓글의 등록을 금지합니다.

[게시판 이용 안내 및 저작권 자료 게재 금지 안내]

고우해커스는 어학시험 분야 베스트셀러 교재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커스 교재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기 ▼
해커스 교재 순위 (2023/06/28 기준)

  •  
    TOEIC/TOEFL 종합 월간 베스트 1위 / 외국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교보문고 종합 월간 베스트 TOEIC/TOEFL 부분 1위 (2023년 1월 기준))
    TOEIC/TOEFL 종합 주간 베스트 1위 / 외국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교보문고 종합 주간 베스트 TOEIC/TOEFL 부분 1위 (2023년 2월 2주 기준)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 알라딘 외국어 토플 Listen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2월 4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리스닝 베이직] 알라딘 외국어 토플 Listen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2월 4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스피킹 베이직] 알라딘 외국어 토플 Speak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0월 1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라이팅 베이직(2nd)] 알라딘 외국어 토플 Writ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0월 5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리딩 인터미디엇] 알라딘 외국어 토플 Read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2월 5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리스닝 인터미디엇] ⓐ 알라딘 외국어 토플 베스트셀러 Listening 분야 1위 (2021년 12월 월간 베스트 기준) ⓑ 알라딘 외국어 토플 Listen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0월 4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스피킹 인터미디엇] 알라딘 외국어 토플 Speak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2월 5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라이팅 인터미디엇] 알라딘 외국어 토플 Writ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0월 4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리딩]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TOEFL) R/C 분야 1위 (2023.01.05, 온라인주간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토플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역대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토플 Read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2월 4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리스닝]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TOEFL) L/C 분야 1위 (2023.01.05, 온라인주간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토플 베스트셀러 Listening 분야 1위 (2022년 5월 월간 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토플 Listen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2월 3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스피킹]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TOEFL) Speaking 분야 1위 (2023.01.05, 온라인주간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토플 베스트셀러 Speaking 분야 1위 (2022년 5월 월간 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토플 Speak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2월 4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라이팅]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TOEFL) Writing 분야 1위 (2023.01.05, 온라인주간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토플 베스트셀러 Writing 분야 1위 (2022년 5월 월간 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토플 Writ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12월 5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액츄얼테스트 리딩] 교보문고 TOEIC/TOEFL 분야 베스트셀러(2019.08.05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2019년 8월 1주 YES24 주별 베스트기준),알라딘 외국어 토플 베스트셀러 실전 분야 (2019년 8월 1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액츄얼테스트 리스닝] 알라딘 외국어 토플 Listen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8월 5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TOEIC/TOEFL 분야 베스트셀러(2019.08.05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2019년 8월 1주 YES24 주별 베스트기준),알라딘 외국어 토플 베스트셀러 실전 분야 (2019년 8월 1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액츄얼테스트 스피킹] 알라딘 외국어 토플 Speak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1년 5월 4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라이팅] 알라딘 외국어 토플 Writing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1년 3월 4주차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보카 (2nd)]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1위 (2023.01.05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스타토플 실전 라이팅]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TOEIC/TOEFL 분야 (2019.07.17 인터넷 주간 베스트 기준)
    [스타토플 실전 스피킹]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Toefl)분야(2019.08.05,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리딩 인트로]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영어독해분야 (2018년 12월 5주, 주간 베스트 기준)
    [리스닝 인트로]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영어듣기/말하기 분야 1위 (2018년 12월 5주, 주간 베스트 기준)
    [리딩 스타트]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영어독해/번역 분야(2019년 10월 4주차 주별 베스트 기준)
    [리스닝 스타트]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영어 청취/발음 분야(2019년 8월 2주 주별 베스트 기준)
    [라이팅 스타트]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영작문 분야 1위(2017년 2월 4주, 주별베스트 기준)
    [그래머 스타트]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Grammar 분야 1위(2019년 8월 2주, 주간베스트 기준)
    [스타 아이엘츠 실전 Writing (Academic Module)]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IELTS 분야(2021년 1월 1주, 주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리딩] YES24 국어외국어사전 IELTS 분야 1위(2018년 5월 1주 YES24 주별 베스트 기준),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IELTS 분야(2021년 1월 1주, 주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리스닝] YES24 국어외국어사전 IELTS 분야 1위(2018년 6월 1주 YES24 주별 베스트 기준),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IELTS 분야(2021년 1월 1주, 주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라이팅] 교보문고 외국어 수험영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22.06.14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스피킹]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IELTS 분야(2021년 1월 1주, 주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리딩]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23.01.05, 온라인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리스닝]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2020.10.06,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라이팅]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21.01.04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스피킹] YES24 국어외국어사전 IELTS 분야 1위(2018년 2월 4주 YES24 주별 베스트 기준),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2021.01.04,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토익 분야 1위, 교보문고(2020.03.12, 인터넷 주간 베스트 기준), YES24/반디앤루니스/알라딘(2020년 3월 2주, 주별/주간 베스트 기준),인터파크(2020.03.12, 주간 베스트셀러 기준), 영풍문고(2020년 3월 1주, 주간 베스트셀러 기준)
    알라딘 국내도서 외국어 토익 Vocabulary 분야 베스트셀러 (2022.08.30 8월 4주 주간베스트기준))
    [해커스 토익 왕기초 리딩]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익 부분 (2020년 12월 4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왕기초 리스닝]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익 부분 (2020년 12월 4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첫토익 LC+RC+VOCA]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토익/TOEIC 분야 (2021년 05월 20일 기준)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딩]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토익/TOEIC 분야(2019.12.20, YES24베스트셀러 기준)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스닝]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익 부분 (2020년 12월 4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토익 700+ (LC+RC+VOCA)] 교보문고 국내도서 외국어 수험영어 토익 종합 베스트셀러 1위 (23.05.08 온라인 주간베스트 기준)
    알라딘 국내도서 외국어 토익 종합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08.31 8월 4주 주간베스트 기준)
    [2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RC] 알라딘 베스트셀러 외국어 부분 (2021년 7월 6일 신간베스트 기준)
    [2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LC] 알라딘 베스트셀러 토익 부분 (2020년 12월 4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토익 실전 LC+RC 2023 최신개정판 (모의고사+해설집)] 교보문고 국내도서 외국어 수험영어 토익 모의고사/테스트 부문 베스트셀러 1위 (23.04.24 온라인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리딩]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토익/토플 분야 토익 RC 기준 1위(2005~2021 연간 베스트셀러)
    [해커스 토익 리스닝]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토익/토플 분야 토익 LC 기준 1위(2005~2021 연간 베스트셀러)
    [해커스 토익 실전 1200제 리딩]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익 종합 분야 1위(2020년 8월 1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200제 리스닝]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익 실전 분야 1위(2020년 7월 4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리딩 문제집] yes24 국내도서 국어외국어사전 영어 토익/TOEIC 기출문제/모의고사 월별베스트 (2023년 2월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2 리딩 문제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분야 1위 (2021년 7월 8일 인터넷 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3 리딩 문제집]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익 실전 분야 1위(2017.2월 1주,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3 리스닝 문제집] 알라딘 외국어 신간베스트셀러 1위(2017.1.9 신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리딩 해설집]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2019년 1월 4주 주별베스트)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리스닝 해설집]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2019년 1월 4주 주별베스트)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2 리딩 해설집]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2019년 1월 4주 주별베스트)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2 리스닝 해설집]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2019년 1월 4주 주별베스트)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3 리딩 해설집]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2019년 1월 4주 주별베스트)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3 리스닝 해설집]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2019년 1월 4주 주별베스트)
    [해커스 토익 PART 7 집중공략 777]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익 Grammar 분야(2018년 12월 4주, 주간베스트 기준)
    [스타토익 필수 문법 공식 Part 5&6]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익Grammar 분야 1위(2018.10월 1주,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텝스 리딩]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Teps) 분야 (2021.01.22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해커스 텝스 리스닝]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Teps) 분야 (2021.01.22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TEPS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기출문제집] 국내 3대 서점 베스트셀러 1위 (3관왕 달성!) 교보문고 외국어 수험영어 텝스(Teps)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3.02.10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텝스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1위 (2023.02.09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알라딘 외국어 텝스 실전 분야 1위 (2023년 1월 5주차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중급 문법]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텝스/TEPS 독해/문법/RC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5월 5주차 주별 베스트셀러 기준)
    [해커스 중급 청해]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텝스/TEPS 청해/LC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5월 5주차 주별 베스트셀러 기준)
    [해커스 중급 독해·어휘]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텝스/TEPS 독해/문법/RC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22년 9월 1주차 주별 베스트셀러 기준)
    [해커스 뉴텝스 최신기출유형 실전모의고사 문제집]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Teps) 분야 (2021.01.22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해커스 뉴텝스 최신기출유형 실전모의고사 해설집]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Teps) 분야 (2021.01.22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1] [서울대 공식최신기출 1200제 1 문제집]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1위 (2017년 4월 3주 온라인주간집계 기준),[서울대 공식최신기출 1200제 1 해설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8년 1월 21일~2018년 1월 26일)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2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2 문제집]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실전서 기준 1위 (2014년 8월 1주, 2014년 8월 3주~2014년 12월),[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2 해설집]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텝스/TEPS 분야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1위 (2017.10.2주~3주)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2 문제집]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Teps) 분야 (2021.01.22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2 해설집]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Teps) 분야 (2021.01.22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토스 전 교재/ 전체라인업 베스트셀러 교보문고 국내도서 외국어 수험영어 토익 Speaking (2022.10.13 기준)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토스) 스타트 Lv. 6] YES24 토익Speaking & Writing Test/TOEIC S&W 베스트셀러 분야 (2021년 8월 5일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1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토스) Level. 7·8] 알라딘 토익 Speaking 분야 1위 (2021년 8월 1주 주간 베스트 기준)
    [5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토스) 실전모의고사 15회] YES24 토익Speaking & Writing Test/TOEIC S&W 베스트셀러 분야 (2021년 8월 5일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만능 템플릿과 위기탈출 표현으로 해커스 토익스피킹 5일 완성]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영어 토익Speaking & Writing Test/TOEIC S&W 분야 (2022.09.14. yes24 주별 베스트 기준, 2022.09.08. 출간)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오픽 START(Intermediate 공략)]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OPIc 분야 1위(2019년 9월 1주 주간 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국내도서 외국어 수험영어 OPIc (2022.08.29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오픽 Advanced 공략]
    알라딘 OPic/인터뷰 영어 분야 (2021년 10월 6일, 주간 베스트 기준),알라딘 OPic/인터뷰 영어 분야 (2021년 10월 6일, 스테디셀러 기준)
    [해커스어학연구소]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OPIc/인터뷰 영어 분야(2015~2022 역대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국내도서 외국어 수험영어 OPIc (2022.08.29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2023 10일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오픽 Advanced 공략] YES24 국내도서 국어외국어사전 영어 OPIC/G-TELP/ESPT 외 기타 영어어학시험 (23.06.07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서베이부터 실전까지 해커스 오픽 매뉴얼] 교보문고 외국어 분야 OPIc 부문 베스트셀러 (23.03.14, 온라인 주간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분야 OPIc 부문 베스트셀러 (2023년 3월 2주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지텔프 기출문제집 LEVEL 2]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OPIC/G-TELP/ESPT 외 기타 영어 어학시험 분야 (2019년 7월 4주~2022년 4월 3주차 주별 베스트셀러 기준),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OPIC/G-TELP/ESPT 외 기타 영어어학시험 분야 (2019년 7월 4주~2022년 1월 2주차 주별 베스트셀러 기준),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1위 (2021.09.01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OPIC/G-TELP/ESPT외 기타 영어어학시험 분야 (2021.09.13, YES24 베스트셀러 기준),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년 9월 2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지텔프 독해 LEVEL 2 (개정2판)]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09.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OPIC/G-TELP/ESPT외 기타 영어어학시험 분야 (2021.09.13, YES24 베스트셀러 기준),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년 9월 2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지텔프 문법 LEVEL 2 (개정2판)]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09.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OPIC/G-TELP/ESPT외 기타 영어어학시험 분야 (2021.09.13, YES24 베스트셀러 기준),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년 9월 2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지텔프 기출 보카 (개정2판)]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09.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OPIC/G-TELP/ESPT외 기타 영어어학시험 분야 (2021.09.13, YES24 베스트셀러 기준),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년 9월 2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지텔프(G-TELP) Level. 2: 32-50+ 문법+독해+어휘+청취특강]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09.02,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OPIC/G-TELP/ESPT외 기타 영어어학시험 분야 (2021.09.13, YES24 베스트셀러 기준),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G-TELP 분야 (2021년 9월 2주, 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그래머게이트웨이 베이직]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2020.11.05 인터넷일간베스트 기준)
    ―――――――――――――――――――――――――――――
    해커스 교재 순위 (2018년 4월 13일 기준)
    [토익 스타트 리딩 2016 신토익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6년 3월 16일~2016년 12월 30일, 2017년 1월 13일~2017년 4월 11일,2017년 5월 20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2016년 3월 16일 온라인 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입문서 기준 1위 (2016년 3월 23일~2016년 4월 26일, 2016년 5월 18일~2016년 6월 30일, 2016년 9월 1일~2016년 12월 30일, 2017년 1월 13일~2017년 5월 23일,2017년 5월 25일, 2017년 5월 27일, 2017년 5월 29일~2017년 6월2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0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교보문고 TOEIC/TOEFL 인터넷 일간 베스트셀러 (2017.07.01 기준)
    교보문고 TOEIC/TOEFL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17.09.23, 인터넷 일간베스트 기준) [토익 스타트 리스닝 2016 신토익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6년 3월 16일~2017년 1월 6일, 2017년 1월 20일~2017년 2월 16일, 2017년 3월 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 ,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2016.4.4 인터넷 일간베스트 기준)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토익 중급 리딩 2016 신토익 Edition]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4월~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독해/문법/RC 분야 1위 (2017년 [토익 중급 리스닝 2016 신토익 Edition]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6년 3월 4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4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 토익 Reading (2018 최신개정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5일,2018년 1월 1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수험영어 토익 분야 1위 (2017년 12월 11일~2017년 12월 12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6일~2017년 12월 29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5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2일~2018년 2월 14일,2018년 2월 19일~2018년 2월 23일,2018년 2월 26일~2018년 2월 28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6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2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9일~2018년 3월 20일,2018년 3월 22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6일~2018년 3월 28일,2018년 3월 30일 온라인 주간 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1위 (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0일,2017년 12월 23일~2017년 12월 25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5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2월 18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1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25일)
    교보문고 TOEIC/TOEFL 베스트셀러 1위 (2017. 12. 19, 인터넷 일간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TOEIC/TOEFL 베스트셀러 1위 (2018.2.7 인터넷 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Listening (2018 최신개정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5일,2018년 1월 1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TOEIC/TOEFL 베스트셀러 LC 기준 1위 (2017. 12. 20, 인터넷 일간베스트 기준) [토익 실전 1000제 1 리딩 문제집 2016 신토익 Edition]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6월~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토익/TOEIC 독해/문법/RC 분야 1위 (2017년 8월 3주~2017년 12월 1주)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청해/LC분야 1위 (2017년 9월 3주, 주별 베스트 기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1위 (2016년 10월~2017년 2월 월별 베스트 기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토익/TOEIC 베스트셀러 1위 (2017년 4월 24일,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토익/TOEIC 분야 (2017.06.09, YES24베스트셀러)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1위 (2017.08.02, 일별베스트 기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부문 독해/문법/RC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17. 11 월별베스트 기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독해/문법/RC 분야 1위 (2017년 12월 1주 주별베스트) [토익 실전 1000제 1 리딩 해설집 2016 신토익 Edition]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6월~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토익/TOEIC 독해/문법/RC 분야 1위 (2017년 8월 3주~2017년 12월 1주)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청해/LC분야 1위 (2017년 9월 3주, 주별 베스트 기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1위 (2016년 10월~2017년 2월 월별 베스트 기준)
    YES24 국어 [토익 실전 1000제 1 리스닝 문제집 2016 신토익 Edition]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6월~2016년 7월, 2016년 9월~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사전 영어-토익/TOEIC 청해/LC 분야 1위 (2017년 8월 3주~2017년 9월 2주,2017년 10월 2주~2017년 12월 1주)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1위 (2016.10.24 일별베스트 기준)
    Yes24 베스트셀러 국어외국어사전 청해/LC 월별베스트 1위 (2017년 2월 기준)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청해/LC 분야 (2017.06.09, YES24베스트셀러)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부문 청해/LC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17. 11 월별베스트 기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청해/LC 분야 1위 (2017년 12월 1주 주별베스트) [토익 실전 1000제 1 리스닝 해설집 2016 신토익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15일~2017년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2 리딩 문제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15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TOEIC/TOEFL 베스트셀러 (2016.7.25 일간베스트 기준)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2 리딩 해설집]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6년 8월 4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2 리스닝 문제집]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9월~2017년 6월 2주,2017년 6월 4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토익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1위 (2016년 8월 1주, 2017년 10월 2주 주별베스트)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분야 1위 (2017년 10월 2주 주별베스트)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2 리스닝 해설집]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9월~2018년 3월 4주)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3 리딩 문제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15~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3 리딩 해설집]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7년 1월 3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3 리스닝 문제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15~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3 리스닝 해설집]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2월~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사전 토익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2017.01.05, YES24 베스트셀러)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토익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2017.1.19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해커스 토익 보카(2016 신토익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6년 5월 11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5일,2018년 1월 1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수험영어 토익 분야 1위 (2017년 8월 29일~2017년 9월 1일, 2017년 9월 4일~2017년 9월 8일, 2017년 9월 11일~9월 15일,2017년 9월 25일~2017년 9월 29일,2017년 10월 10일 온라인 주간 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보카 기준 1위 (2016년 5월 18일~2017년 5월 25일, 2017년 5월 27일, 2017년 5월 29일~2017년 6월 2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2일)
    교보문고 TOEIC/TOEFL 베스트셀러 1위 (2016.8.27~28 인터넷 일간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종합 월간 베스트셀러 토익/토플분야 1위 (2017년 5월 월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2016.5.29 인터넷 일간베스트 기준)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베스트셀러 1위(교보문고 종합 월간 베스트셀러 토익/토플분야 1위 (2017년 4월 월간 기준) 12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보카 기준 1위(2006~2016 연간베스트, 2017년 1~5월 월간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TOEIC/TOEFL 분야 베스트셀러 1위 (2017.07.31, 온라인 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 토익/토플분야 1위 (2017년 8월 5주차 기준)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토익/토플분야 1위 (2018년 1월 월간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종합 베스트셀러 토익/토플분야 토익보카 기준 1위(2006년~2017 연간, 2018년 1월 월간)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신토익 700+ (LC+ RC)]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10월~2017년 5월 1주, 2017년 5월 3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2016.10.11, 일별 베스트 기준)
    Yes24 토익/TOEIC 베스트셀러 (2016.10.11, 주간집계 기준) [스타토익 필수문법 공식 Part 5&6 (신토익 Edition)]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TOEIC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9월~2018년 3월 4주)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토익 실전 LC+RC (모의고사+해설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6월 2일, 2017년 6월 4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인터넷 일간 베스트셀러 (2017.06.08 기준)
    [해커스 토익 Part 7 집중공략 777]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7월 29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 토익 리딩(초판~4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리딩 기준 1위 (2005년~2015년 6월 9일) [해커스 토익 리스닝(초판~4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리스닝 기준 1위 (2005년~2015년 6월 9일)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딩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08년~2017년 1월)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스닝]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08년 11월~2017년 1월) [해커스 토익 중급 리딩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09년 11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7년 1월) [해커스 토익 중급 리스닝]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3년 10월~2017년 1월)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딩 2]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2015년 3월 5주, 2016년 8월 1주)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스닝 2]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2015.4.12 어제베스트 기준)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2015년 3월 5주)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딩 2 (전면개정판)]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5월~2016년 9월) YES24 국어와 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토익 RC기준 1위 (2015.05.11 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딩 2 해설집(전면개정판)] YES24 국어와 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2015.05.11 일간베스트 기준)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7월, 2015년 9월~2016년 8월)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스닝 2(전면개정판)]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5월~2015년 7월, 2015년 12월~2016년 8월) YES24 국어와 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토익 LC기준 1위 (2015.05.11 일간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스닝 2 해설집(전면개정판)]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7월, 2015년 9월~2016년 8월)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딩 3 문제집(2016)]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2016.02.02, 인터넷 일간 베스트 기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딩 3 해설집 (2016)]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6년 1월~2016년 5월, 2016년 8월~2016년 9월)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스닝 3 문제집(2016)] 알라딘 외국어 신간 베스트셀러 토익 분야 1위 (2015.12.17 기준)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12월 2주~2016년 9월 3주, 2016년 10월 1주~2016년 10월 3주, 2016년 11월 2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 실전거 시준 1위 (2016년 2월 5주)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스닝 3 해설집 (2016)]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12월 2주~2016년 5월 2주, 2016년 5월 4주~2016년 6월 2주, 2016년 7월 1주~2016년 7월 4주, 2016년 8월 2주~2016년 8월 4주, 2016년 9월 1주~2016년 9월 3주, 2016년 10월 1주~2016년 10월 3주, 2016년 12월 1주) [해커스 토익 실전 예상강의 파트 5&6]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3년 5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6년 2월) [해커스 토익 실전 예상강의 파트 5&6 (2)]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4년 1월~2015년 7월, 2015년 9월~2016년 2월) [스타토익 필수 문법 공식 Part5 & 6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8월~2016년 5월) [해커스 토익 Reading 2015 최신개정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리딩 기준 1위 (2015년 6월 10일~2016년 3월 15일, 2016년 3월 23일~ 2016년 4월 5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2015.06.14 일간베스트 기준, 2015년 7월 8일 ~ 2015년 7월 14일, 2015년 8월 4일~2015년 8월 11일) [해커스 토익 Listening 2015 최신개정판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리스닝 기준 1위(2015년 7월 1주~2016년 1월 2주, 2016년 2월 3주~2016년 3월 3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6월 3주~2016년 5월 5주, 2016년 7월 1주~2016년 7월 4주) [해커스 토익 실전 Listening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4년 7월~2017년 1월) [해커스 토익 실전 Reading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4년 7월~2017년 1월) [토익 실전 1000제 1 리딩 문제집 개정판]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 4월~2016년 9월) [토익 실전 1000제 1 리스닝 문제집 개정판]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3년 9월~2016년 9월)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청해/LC 베스트셀러 1위 (2017년 4월 24일,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스타토익 베이직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13년 9월~2016년 4월) [스타토익 파트 5&6 실전] YES24 토익 베스트셀러 (2009년 8월~2014년 8월 4주, 2014년 12월, 2015년 6월, 2015년 9월) [해커스 토익 Reading 2016 신토익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6년 3월 16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 )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수험영어 토익 분야 1위 (2017년 10월 11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6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3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6일~2017년 11월 10,2017년 11월 13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20일~2017년 11월 24일 온라인 주간 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2016.03.22 인터넷 일간 베스트 / 출간일 2016.03.21)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1위 (2016년 5월 11일~2016년 5월 31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15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5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2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1월 19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리딩 기준 1위 (2016년 5월 25일~2016년 6월 30일, 2016년 9월 1일~2017년 5월 25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교보문고 TOEIC/TOEFL 베스트셀러 1위(2017.04.24, 인터넷주간베스트 기준) 교보문고 TOEIC/TOEFL 베스트셀러 1위 (2017년 4월 26일,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해커스 토익 Listening 2016 신토익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6년 3월 2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 ,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리스닝 기준 1위 (2016년 5월 18일~2016년 6월 30일, 2016년 9월 1일~2017년 5월 25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교보문고 TOEIC/TOEFL 베스트셀러 1위 (2017년 4월 26일, 온라인 일간 집계 기준)
    [텝스 베이직 리딩]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6월 13일,2017년 6월 17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 ~2017년 8월 11일,2017년 8월 14일~2017년 8월 31일,2017년 9월 2일 ~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7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1월 20일,2017년 11월 24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09일,2017년 12월 12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5일~2017년 12월 08일) [텝스 베이직 리스닝]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2월 2주, 2015년 1월 2주~2015년 6월 2주, 2015년 6월 5주~2015년 9월 3주, 2015년 9월 5주~2016년 11월 1주, 2016년 11월 3주~2017년 3월 3주, 2017년 4월 1주~2017년 8월 4주,2017년 9월 2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0월 4주, 2017년 11월 2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2008~2016 역대베스트 기준) [텝스 Reading (개정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 ~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 리딩 기준 1위 ( 2015년 6월 10일~2015년 6월 30일, 2015년 7월 21일~2016년 4월 5일, 2016년 5월 4일~2016년 8월 3일, 2016년 9월 8일, 2017년 1월 26일~2017년 2월 1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2015년 6월 10일~2016년 4월 5일, 2016년 5월 11일~2016년 8월 3일, 2016년 9월 8일, 2016년 12월 23일, 2017년 1월 6일~2017년 2월 10일, 2017년 3월 9일)
    [텝스 Listening (개정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 ~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 2015년 6월 17일~2015년 8월 11일, 2015년 9월 8일~2015년 9월 15일, 2015년 12월 23일~2016년 3월 15일, 2016년 7월 12일, 2017년 1월 6일~2017년 1월 13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 리스닝 기준 1위 ( 2015년 6월 17일~2015년 6월 30일, 2015년 7월 21일~2015년 7월 28일, 2015년 9월 8일~2015년 9월 15일, 2015년 12월 23일~2016년 2월 16일, 2016년 2월 24일~2016년 3월 15일, 2016년 7월 12일, 2017년 1월 6일~2017년 1월 13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텝스 최신기출유형 실전 1200제 문제집]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5년 12월 2주~2016년 6월 2주,2016년 7월 2주~2016년 12월 4주,2017년 1월 2주~2017년 9월 4주,2017년 10월 2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텝스 실전 분야 1위 (2016년 1월 2주~2016년 1월 4주, 2016년 2월 2주, 2016년 2월 4주, 2016년 3월 5주, 2016년 7월 3주, 2016년 9월 2주, 2017년 6월 2주, 2017년 8월 3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0월 3주, 2017년 11월 1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3월 2주)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 기준 1위 (2015년 12월 20일 어제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신간 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1위 (2015.12.17 기준)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 실전 분야 1위 (2015.12~2017.4, 월별 베스트셀러)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 실전 분야 1위 (2015.12~2017.08 온라인 월간집계 기준)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2008~2016 역대베스트 기준) [텝스 최신기출유형 실전 1200제 해설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5일,2017년7월 8일,2017년 7월 10일 ~ 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 ~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0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22일,2018년 2월 24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5.12.16 인터넷주간베스트 기준)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5년 12월 2주~2016년 5월 3주, 2016년 6월 2주, 2016년 7월 1주~2016년 8월 2주, 2016년 8월 4주~2016년 11월 3주, 2016년 12월 1주~2017년 9월 2주, 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 실전 분야 (2016년 7월 3주 주간베스트)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2008~2016 역대베스트 기준) [해커스 텝스 보카 (개정2판)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텝스/TEPS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6월 2주~2018년 3월 4주) [텝스 중급 청해]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1년~2014년 9월 4주, 2014년 10월 1주~2014년 11월 4주, 2014년 12월 5주, 2015년 1월 5주~2015년 4월 3주, 2015년 5월 3주~2015년 9월 2주, 2015년 9월 4주~2015년 10월 3주, 2015년 10월 5주~2015년 11월 1주, 2015년 11월 4주, 2015년 12월 1주~2016년 3월 4주, 2016년 4월 2주, 2016년 4월 5주~2016년 5월 4주, 2016년 6월 3주, 2016년 7월 1주~2016년 9월 1주, 2016년 9월 3주, 2016년 10월 1주~2016년 10월 3주, 2016년 10월 5주~2016년 11월 1주, 2016년 11월 3주, 2016년 12월 1주~2017년 1월 3주, 2017년 2월 1주~2017년 5월 3주, 2017년 5월 5주~2017년 6월 2주, 2017년 7월 3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0월 5주,2017년 11월 4주~2018년 1월 3주,2018년 2월 2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텝스 Listening 1위 (2014년 9월 4주)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2008~2016 역대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 Listening 분야 (2014년 9월 4주 주간베스트 기준) [텝스 중급 독해/어휘]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텝스/TEPS 분야 베스트셀러 (2011년 12월~2017년 10월 1주,2017년 10월 3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독해/문법/RC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8월 1주 주별베스트 기준) [텝스 중급 문법]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6월 15일, 2017년 6월 28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 ~2017년 8월 20일,2017년 8월 22일~2017년 9월 12일, 2017년 9월 14일,2017년 9월 28일~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1월 21일,2017년 11월 2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09일~2017년 12월 14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7년 12월 24일,2017년 12월 26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서울대 텝스공식문제 최신기출 2 문제와 해설]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월 2주, 2014년 7월 2주~2014년 8월 3주, 2014년 8월 5주~2014년 9월 2주, 2014년 10월 1주~2014년 10월 2주, 2014년 10월 4주, 2014년 11월 4주~2014년 12월 2주, 2015년 2월 4주~2015년 3월 1주, 2015년 3월 5주, 2015년 4월 3주, 2015년 5월 5주~2015년 6월 4주, 2015년 7월 2주, 2015년 7월 5주~2015년 8월 1주, 2015년 12월 5주~2016년 1월 4주, 2016년 2월 1주, 2016년 2월 4주~2016년 2월 5주, 2016년 3월 2주, 2016년 4월 2주, 2016년 5월 4주, 2016년 7월 2주, 2016년 7월 4주~2016년 8월 1주, 2016년 8월 3주~2016년 8월 5주, 2016년 10월 3주, 2016년 10월 5주, 2016년 11월 4주, 2016년 12월 3주, 2017년 1월 1주, 2017년 1월 3주~2017년 1월 4주, 2017년 2월 2주, 2017년 5월 3주,2017년 6월 3주~2017년 7월 1주, 2017년 7월 3주~2017년 7월 4주, 2017년 10월 5주,2017년 11월 4주,2018년 1월 3주,2018년 1월 5주~2018년 2월 1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2008~2016 역대베스트 기준) [서울대 공식최신기출 1200제 1 문제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6월1일~2017년 6월 2일, 2017년 6월 4일 ~2017년 6월 12일, 6월 17일,2017년 6월 20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7월 25일, 2017년 7월 27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8월 8일,2017년 8월 12일~2017년 9월 11일, 2017년 9월 13일~2017년 9월 14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9일,2017년 10월 1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11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19일,2017년 10월 31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1월 24일,2017년 11월 30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10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17일,2017년 12월 20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1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2월 2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3일,2018년 3월 15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8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2일~2017년 12월 08일) [서울대 공식최신기출 1200제 1 해설집]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6년 8월 5주~2016년 10월 3주, 2016년 11월 1주, 2016년 11월 3주, 2016년 12월 2주~2017년 1월 3주, 2017년 2월 2주~2017년 3월 2주, 2017년 3월 4주~2017년 4월 1주, 2017년 5월 1주, 2017년 5월 5주~2017년 7월 4주, 2017년 8월 2주~2017년 9월 1주, 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3주, 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2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1주,2017년 12월 3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2주,2018년 1월 5주~2018년 2월 1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2008~2016 역대베스트 기준)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Speaking&Writing]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텝스/TEPS 분야 베스트셀러 (2014년 4월~2014년 12월, 2015년 1월 1주, 2015년 2월~2016년 5월, 2016년 8월~2016년 10월, 2017년 1월~2017년 4월,2017년 5월 4주~2017년 6월 2주,2017년 6월 4주~2017년 8월 3주,2017년 9월 2주,2017년 9월 4주,2017년 10월 3주, 2017년 11월 2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3주,2018년 2월 2주~2018년 2월 4주,2018년 3월 2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8월 월별베스트 기준)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iTEPS]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4년 5월 4주~2014년 6월 1주, 2014년 7월 1주~2014년 8월 2주, 2014년 8월 5주~2014년 9월 1주, 2014년 9월 5주~2014년 10월 1주, 2014년 10월 4주~2014년 11월 2주, 2014년 11월 4주~2014년 12월 1주, 2015년 1월 2주~2015년 1월 4주, 2015년 3월 1주, 2015년 3월 3주, 2015년 5월 1주, 2015년 5월 4주, 2015년 6월 4주, 2015년 7월 5주 ~ 2015년 8월 3주, 2015년 9월 1주, 2015년 9월 5주~2015년 10월 1주, 2015년 11월 4주, 2016년 1월 1주~2016년 1월 2주, 2016년 1월 4주, 2016년 3월 1주~2016년 3월 2주, 2016년 3월 4주~2016년 3월 5주, 2016년 4월 3주, 2016년 4월 5주~2016년 5월 1주, 2016년 5월 3주~2016년 5월 4주, 2016년 7월 2주~2016년 8월 1주, 2016년 10월 1주, 2016년 12월 2주, 2017년 2월 1주~2017년 2월 2주, 2017년 3월 2주, 2017년 5월 2주~2017년 5월 4주, 2017년 6월 2주~2017년 6월 3주,2017년 7월 4주, 2017년 8월 1주, 2017년 8월 3주, 2017년 11월 1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2008~2016 역대베스트 기준)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2 문제집]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텝스/TEPS 분야 베스트셀러 (2014년 7월 4주~2016년 11월, 2017년 1월~2017년 10월 5주, 2017년 11월 2주~2018년 1월 3주,2018년 2월 1주~2018년 3월 4주)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실전서 기준 1위 (2014년 8월 1주, 2014년 8월 3주~2014년 12월)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1위 (2017년 7월 1주,2018년 2월 2주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2 해설집]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텝스/TEPS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9월~2017년 5월 2주, 2017년 5월 4주,2017년 6월 1주, 2017년 6월 4주~2017년 7월 1주, 2017년 7월 4주~2017년 9월 2주,2017년 9월 4주~2017년 10월 3주,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3주,2018년 1월 3주,2018년 2월 1주~2018년 3월 2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텝스/TEPS 분야 베스트셀러 기출문제/모의고사 분야 1위 (2017년 10월 2주~2017년 10월 3주)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3 문제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6월 10일,2017년 6월 22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7월 18일, 2017년 7월 22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8월 10일,2017년 8월 13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4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1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1월 24일,2017년 12월 02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6일,2018년 1월 18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2일,2018년 2월 14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2일~2017년 12월 07일)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3 해설집]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8일~2017년 5월 30일, 2017년 6월 25일~2017년 6월 28일, 2017년 7월 1일,2017년 8월 8일,2017년 8월 13일~2017년 9월 5일,2017년 9월 8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6일,2017년 10월 1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17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5일,2017년 11월 7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5일,2017년 12월 18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7년 12월 29일,2018년 1월 6일,2018년 1월 9일~2018년 1월 12일,2018년 1월 23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5일,2018년 2월 14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2월 18일,2018년 2월 20일~2018년 2월 21일,2018년 2월 25일~2018년 2월 27일,2018년 3월 1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7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 텝스 리딩]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리딩 기준 1위 (2009년~2015년 7월)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텝스 독해/문법/RC 분야 1위 (2017.03. 월별베스트) [해커스 텝스 리스닝]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리스닝 기준 1위 (2009년~2014년 7월, 2014년 8월 4주~2015년 6월)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2009년~2015년 6월)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텝스 청해/LC 분야 1위 (2017.03. 월별베스트) [해커스 텝스 실전 1200제 문제집]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 6월~2016년 1월)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Speaking]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2014년 1월~2014년 3월) [서울대 텝스공식문제 최신기출 1 : 문제와 해설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09년~2014년 4월 1주, 2014년 6월 2주~2014년 6월 4주, 2014년 7월 1주~2014년 7월 4주, 2014년 9월 3주~2014년 9월 4주, 2014년 10월 3주, 2014년 11월 2주, 2014년 11월 4주, 2014년 12월 4주~2015년 3월 1주, 2015년 3월 3주, 2015년 4월 1주, 2015년 5월 5주~2015년 6월 4주, 2015년 8월 3주~ 2015년 8월 4주, 2015년 9월 1주, 2015년 9월 4주, 2015년 10월 3주, 2015년 12월 3주, 2015년 12월 5주~2016년 1월 2주, 2016년 1월 4주, 2016년 2월 1주, 2016년 3월 1주)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텝스 분야 (2008~2016 역대베스트 기준) [텝스 보카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3년 10월~2016년 9월 22일, 2016년 12월 23일, 2017년 1월 6일~2017년 4월 7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8월 8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보카 기준 1위 (2013년 12월~2014년 1월, 2014년 7월~2014년 8월 12일, 2014년 8월 27일~2014년 9월 9일, 2014년 10월 15일~2014년 10월 21일, 2015년 1월 14일~2015년 2월 3일, 2015년 12월 30일~2016년 1월 5일, 2016년 7월 25일~2016년 9월 22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텝스(Teps) 분야 1위 (2017.4.10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토플 리딩 베이직 3rd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5년 9월 1일~2015년 9월 15일, 2015년 11월 25일~2015년 12월 29일, 2017 5월 1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토플 리스닝 베이직 2nd]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5년 11월~2018년 3월 4주) [해커스 토플 라이팅 베이직(2nd)]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5년 7월~2018년3월 4주) [토플 스피킹 베이직 3rd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 5월 1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토플 리딩 인터미디엇 3rd Edition]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5년 10월 28일~2015년 11월 3일, 2015년 12월 30일~2016년 1월0 12일, 2016년 1월 27일~2016년 2월 9일, 2016년 4월 20일~2016년 5월 3일, 2017년 5월 1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토플 리스닝 인터미디엇 2nd Edition]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1월~2018년 3월 4주) [토플 라이팅 인터미디엇 3rd Edition]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1월~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토플 스피킹 인터미디엇 3rd]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 5월 1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 토플 리딩(3rd)]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5년 9월 18일~2017년 3월 9일, 2017년 4월 7일~2017년 5월 27일, 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딩 기준 1위 (2015년 6월 10일~2015년 9월 1일, 2015년 9월 22일~2017년 3월 9일, 2017년 4월 7일~2017년 5월 25일, 2017년 5월 27일~2017년 6월 2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6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3일,2017년 12월 29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5일,2018년 2월 7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3일,2018년 2월 19일~2018년 2월 23일,2018년 3월 13일,2018년 3월 15일,2018년 3월 19일~2018년 3월 20일,2018년 3월 22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6일~2018년 3월 28일,2018년 3월 30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 분야 1위(2017.01.02, 2017년 10월 16일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Toefl) 분야 1위 (2017.11.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Toefl) 분야 1위~4위 (2017.11.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토플 리스닝 3판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9월~2018년 3월 4주) [토플 라이팅 3rd Edition]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9월~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토플 스피킹 4판]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9월~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토플 액츄얼 테스트 리딩 2nd]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1월~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토플 분야 (2016년 4월 4주 주별베스트) [토플 액츄얼 테스트 리스닝 3rd]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1월~2018년 1월 2주,2018년 1월 5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라이팅(2nd)]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 5월 1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스피킹(2nd)]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 5월 1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 보카 (2nd)]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8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수험영어 토플 분야 1위(2017년 8월 25일, 2017년 8월 28일~2017년 9월 1일 ,2017년 9월 4일~2017년 9월 8일, 2017년 9월 11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5일~2017년 9월 29일,2017년 10월 10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1월 14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20일,2017년 11월 23일~2017년 11월 24일,2017년 12월 11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8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6일~2017년 12월 28일,2018년 2월 6일,2018년 2월 12일.2018년 2월 14일,2018년 2월 26일~2018년 2월 28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6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2일,2018년 3월 14일,2018년 3월 16일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보카 기준 1위 (2015년 6월 10일~2017년 6월 2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 분야 1위 (2006년~2015년 연간종합베스트)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 기준 1위(2006년~2016년 연간 종합 베스트)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분야 1위 (2017.08.03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스타토플 실전 리딩]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6년 8월 5주~2016년 9월 3주, 2016년 10월 1주~2016년 11월 3주, 2016년 12월 1주~2017년 1월 3주, 2017년 5월 3주~2017년 7월 1주, 2017년 7월 3주~2017년 7월 4주, 2017년 8월 1주, 2017년 8월 3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3주, 2017년 11월 2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토플 분야 (2002~2016 역대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 분야(2016년 7월 1주 주간 베스트) [스타토플 실전 라이팅]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6년 8월 5주~2016년 9월 1주, 2016년 9월 3주, 2016년 10월 1주~2016년 11월 2주, 2016년 11월 4주~2016년 12월 1주, 2016년 12월 3주, 2017년 1월 1주~2017년 1월 3주, 2017년 5월 3주,2017년 5월 5주, 2017년 7월 1주, 2017년 7월 3주~2017년 7월 4주, 2017년 8월 3주~2017년 9월 1주, 2017년 9월 3주, 2017년 10월 2주, 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2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외국어베스트셀러 토플 분야 (2002~2016 역대베스트 기준)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 분야(2016년 7월 1주 주간 베스트)
    [스타토플 실전 리스닝]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 5월 13일~2017년 5월 26일, 2017년 5월 28일~2017년 6월 5일, 2017년 6월 10일 ~2017년 6월 28일, 2017년 7월 5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7월 26일, 2017년 7월 28일~2017년 8월 30일, 2017년 8월 1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8일~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4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9일,2017년 10월 11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18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8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2일,2017년 11월 14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9일~2017년 11월 20일,2017년 11월 24일,2017년 12월 02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0일,2018년 1월 14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2월 7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3일,2018년 2월 19일~2018년 2월 26일,2018년 2월 28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5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0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29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4일~2017년 12월 08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 분야 (2016.08.16,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스타토플 실전 스피킹]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 5월 일~2017년 5월 21일, 2017년 5월 30일~2017년 6월 2일,2017년 6월 17일~2017년 7월 5일,2017년 7월 8일, 2017년 7월 14일, 2017년 7월 24일~2017년 7월 26일, 2017년 7월 28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8월 9일~2017년 8월 14일,2017년 8월 17일~2017년 9월 6일,2017년 9월 8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9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 2017년 9월 26일,2017년 9월 28일~2017년 9월 29일,2017년 9월 30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9일,2017년 10월 12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31일~2017 11월 2일,2017년 11월 6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2일,2017년 12월 02일~2017년 12월 06일,2017년 12월 13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19일,2017년 12월 25일~2017년 12월 27일,2017년 12월 29일,2017년 12월 30일,2017년 12월 31일,2018년 1월 2일~2018년 1월 4일,2018년 1월 7일~2018년 1월 11일,2018년 1월 24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9일~2018년 2월 27일,2018년 3월 8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4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29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4일~2017년 12월 08일)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 (초판~2판)]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5년 9월) [해커스 토플 리스닝 베이직]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5년 11월) [해커스 토플 스피킹 베이직 (초판~2판)]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5년 9월) [해커스 토플 라이팅 베이직]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 라이팅 기준 1위 (2008년~2012년)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3년, 2015년 3월 18일~ 2015년 3월 24일, 2015년 4월 8일~2015년 4월 21일) [해커스 토플 리딩 인터미디엇 (초판~2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월, 2014년 5월~2014년 7월 8일, 2014년 7월 30일~2014년 8월 5일, 2014년 10월 15일~2014년 10월 21일, 2014년 10월 29일~2014년 11월 4일, 2014년 11월 26일~2014년 12월 9일, 2015년 1월 7일 ~ 2015년 1월 13일, 2015년 2월 11일~2월 17일, 2015년 4월 8일~2015년 4월 14일, 2015년 5월 6일~2015년 6월 16일, 2015년 6월 24일~2015년 8월 18일) [해커스 토플 리스닝 인터미디엇 (초판)]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9년 7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6년 1월) [해커스 토플 스피킹 인터미디엇 (초판~2판)]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9년~2014년 12월 2주, 2015년 1월 4주, 2015년 2월 1주~2016년 6월 2주, 2016년 8월 3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스피킹 기준 1위 (2014년 5월 5주~2014년 6월 1주, 2014년 7월 5주~2014년 8월 1주) [해커스 토플 라이팅 인터미디엇 (초판~2판)]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9년 10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6년 1월) [해커스 토플 리딩]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딩 기준 1위 (2008년~2011년 5월, 2011년 7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5년 6월)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5년 7월) [해커스 토플 리스닝]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스닝 기준 1위 (2009년~2014년 2월 2주, 2014년 2월 4주~2014년 4월 4주, 2014년 5월 3주~2014년 9월 5주, 2014년 10월 3주~2015년 5월 3주, 2015년 6월 1주~2015년 6월 3주, 2015년 6월 5주~2015년 11월 2주, 2015년 11월 4주~2016년 6월 4주, 2016년 7월 4주~2016년 8월 3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9년~2016년 8월 3주) 알라딘 영어듣기/말하기 베스트셀러 (2015년 6월 4주) [해커스 토플 스피킹]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스피킹 기준 1위 (2008년~2012년 4월, 2012년 6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6년 6월, 2016년 8월)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6년 8월) [해커스 토플 라이팅]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라이팅 기준 1위 (2013년 6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6년 6월, 2016년 8월)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6년 8월) [해커스 보카]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보카 기준 1위 (2008년~2014년 12월 9일, 2015년 1월 7일~2015년 6월 9일)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리딩]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2월 2주, 2015년 1월 1주~2015년 12월 1주)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리스닝 (2nd)]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 7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5년 8월, 2015년 10월~2016년 1월)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스피킹]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10년 10월~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5년 7월)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라이팅]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2월 2주, 2015년 1월 1주~2015년 2월 3주, 2015년 3월 3주, 2015년 3월 5주 ~ 2015년 6월 2주) [해커스 자동발사 중국어 첫걸음 1탄]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중국어-중국어 입문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2월~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2주~2018년 1월 2주,2018년 1월 4주.2018년 1월 5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중국어-중국어 회화/청취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9월 4주,2017년 10월 3주~2017년 10월 5주,2017년 11월 2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2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4주~2018년 3월 3주)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중국어입문서 분야 (2016.12.12, YES24베스트셀러) [해커스 자동발사 중국어 첫걸음 2탄]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중국어-중국어 입문서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2월~2017년 5월 1주, 2017년 5월 3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2주~2018년 1월 2주,2018년 1월 4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중국어-중국어 회화/청취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9월 4주,2017년 10월 3주~2017년 10월 5주, 2017년 11월 2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4주~2018년 3월 3주) [해커스 新 HSK 6급 한 권으로 고득점 달성]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중국어-한어수평고시(HSK)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1월~2017년 9월 3주, 2017년 10월 1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2주~2018년 1월 2주.2016년 1월 4주~2018년 3월 4주)
    YES24 중국어 베스트셀러 HSK 분야 (2015.12.29 주별 베스트 기준)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HSK분야 6급 기준 1위 (2016.09.19 YES24베스트셀러) [해커스 新 HSK 5급 한 권으로 정복] *알라딘 신 HSK 베스트셀러 (2014년 6월 3주~2014년 8월 2주, 2014년 8월 4주~2014년 9월 4주, 2014년 10월 1주, 2014년 10월 3주~2014년 10월 4주, 2014년 11월 2주, 2014년 11월 4주~2014년 12월 1주, 2014년 12월 5주~2015년 4월 1주, 2015년 5월 3주~2015년 5월 4주, 2015년 6월 3주~2017년 4월 2주, 2017년 4월 4주, 2017년 5월 3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중국어 베스트셀러 (2018년 1월 5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 新 HSK 4급 한권으로 합격] *알라딘 중국어 베스트셀러 (2014년 6월 3주, 2014년 6월 5주, 2014년 7월 2주~2014년 7월 3주, 2014년 7월 5주~2014년 10월 1주, 2014년 10월 3주~2014년 10월 4주, 2014년 11월 2주~2014년 11월 4주, 2014년 12월 5주~2015년 3월 5주, 2015년 5월 3주~2015년 10월 1주, 2015년 10월 3주~2017년 5월 3주, 2017년 5월 5주~2017년 6월 1주,2017년 6월 3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1월 2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신 HSK 베스트셀러(2018년 2월 1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 新 HSK 3급 한 권으로 합격]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중국어-한어수평고시(HSK) 분야 베스트셀러 (2015년 7월~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2주~2018년 1월 2주,2018년 1월 4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한어수평고시(HSK) 분야 1위 (2016.11.15, YES24베스트셀러) [해커스 HSK 4급 실전모의고사]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중국어-한어수평고시(HSK) 분야 베스트셀러(2018년 1월 4주,2018년 2월 1주~2018년 3월 4주)
    [Hackers New SAT Reading: 10 Practice Tests]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30일, 2017년 6월 18일~2017년 6월 23일, 2017년 7월 1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7월 31일,2017년 8월 2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8월 11일,2017년 8월 15일~2017년 8월 28일, 2017년 8월 31일~2017년 9월 5일,2017년 9월 19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9일,2017년 10월 15일~2017년 10월 16일,2017년 12월 05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09일~2017년 12월 11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7년 12월 27일, 2017년 12월 31일~2018년 1월 8일,2018년 1월 17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2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1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2월 2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2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5일~2017년 12월 08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16.07.28,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스타 아이엘츠 실전 Writing (Academic Module)]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8월 24일, 2017년 8월 2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 2017년 10월 8일~ 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2일,2017년 11월 19일~2017년 11월 24일,2017년 12월 02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09일~2017년 12월 11일,2017년 12월 19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7년 12월 26일,2018년 1월 2일~2018년 1월 15일,2018년 1월 25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2월 22일,2018년 2월 26일~2018년 2월 27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2일~2017년 12월 08일)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리딩]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리스닝]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12월 27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라이팅]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스피킹]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 [해커스 아이엘츠 리딩]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 2017년 10월 8일~ 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2017년 8월 25일,2017년 9월 6일~2017년 9월 7일, 2017년 9월 11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5일~2017년 9월 29일, 2017년 10월 12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6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3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1일,2017년 11월 9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21일,2017년 11월 24일,2017년 12월 13일~2017년 12월 14일,2017년 12월 26일~2017년 12월 28일,2018년 2월 1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3일,2018년 2월 20일~2018년 2월 23일,2018년 3월 19일~2018년 3월 20일,2018년 3월 22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6일~2018년 3월 28일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TOP4 (2017.7.25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1위 (2017.11.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1위~4위 (2017.11.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17.11.02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리스닝]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 2017년 10월 8일~ 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17년 8월 28일 ~ 2017년 9월 1일,2017년 9월 4일~2017년 9월 5일,2017년 12월 29일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17.7.25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TOP4 (2017.7.25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1위~4위 (2017.11.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라이팅]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6월 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 2017년 10월 8일~ 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17년 9월 8일, 2017년 10월 10일~2017년 10월 11일,2017년 11월 2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6일~2017년 11월 8일,2017년 11월 13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20일.2017년 11월 22일~2017년 11월 23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8일~2017년 12월 20일,2018년 1월 29일~2018년 1월 31일,2018년 2월 14일,2018년 2월 19일,2018년 2월 28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6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2일~2018년 3월 16일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TOP4 (2017.7.25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1위~4위 (2017.11.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스피킹]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1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 2017년 10월 8일~ 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2017년 12월 11일~2017년 12월 12일,2017년 12월 21일~2017년 12월 22일,2018년 2월 12일,2018년 2월 26일~2018년 2월 27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1위 (2017.06.07,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분야 TOP4 (2017.7.25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IELTS 분야 1위 (2017.11.08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SAT/GRE/GMAT/IELTS 1위~4위 (2017.11.01,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해커스 아이엘츠 베이직 스피킹(구)]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IELTS 분야 베스트셀러 (2012년 2월~2017년 5월 1주,2017년 5월 4주~2017년 7월 2주,2017년 7월 4주~2017년 9월 2주,2017년 10월 1주,2017년 10월 3주~2018년 2월 2주)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스피킹 Level. 7 8(2018)]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년 5월 15일~2017년 5월 19일, 2017년 5월 29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 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1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2015.08.17 일간베스트 기준)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스피킹 기준 1위 (2015년 4월 22일 ~ 2015년 5월 5일, 2015년 5월 13일 ~ 2015년 6월 2일, 2015년 8월 18일~ 2015년 9월 1일, 2015년 12월 2일~2015년 12월 8일, 2016년 2월 24일~2016년 3월 1일, 2016년 3월 23일~2016년 3월 29일, 2016년 8월 3일~2016년 9월 22일, 2016년 11월 4일~2016년 11월 25일, 2017년 1월 20일~2017년 3월 24일, 2017년 4월 14일~2017년 4월 21일, 2017년 4월 24일~2017년 5월 12일,2017년 5월 20일~2017년 6월 2일)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TOEIC 스피킹 Start(2015)]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5년 5월 13일~2016년 8월 3일, 2016년 9월 1일~2017년 5월 12일,2017년 5월 15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 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토익분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스피킹 기준 1위 (2015년 6월 24일~2015년 6월 30일, 2015년 7월 21일~2015년 8월 11일, 2015년 9월 8일~2015년 12월 1일, 2015년 12월 9일~2016년 2월 23일, 2016년 3월 2일~2016년 3월 22일, 2016년 3월 30일~2016년 7월 25일, 2016년 9월 29일~2016년 10월 26일, 2016년 12월 2일~2017년 1월 13일) [5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TOEIC Speaking(토익스피킹) 실전 모의고사 12회]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토익Speaking & Writing Test/TOEIC S&W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6월 4주~2017년 10월 1주,2017년 10월 3주~2018년 3월 4주)
    YES24 토익스피킹 베스트셀러 (2015년 9월~2017년 6월 월별 베스트 기준)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토익Speaking&Writing Test/TOEIC S&W 분야 (2015년 9월~2017년 6월 월별베스트 기준)[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START (Intermediate 공략)(2016 최신개정판)]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OPIC/G-TELP/ESPT 분야 베스트셀러 (2016년 9월~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OPIC/G-TELP/ESPT 분야 1위 (2016년 12월,2017년 10월 2주,2017년 11월 2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3주, 2018년 2월 4주)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OPIC/G-TELP/ESPT외 기타 영어어학시험 분야 1위 (2017.12.15 주별베스트 기준)[2주 만에 끝내 는 해커스 OPIc (Advanced 공략)(2016 최신개정판)] *알라딘 오픽 베스트셀러 (2016년 7월 2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오픽 베스트셀러 1위 (2016년 7월 3주~ 2016년 8월 1주, 2016년 8월 3주~2016년 11월 1주, 2016년 11월 3주, 2016년 11월 5주~2016년 12월 4주, 2017년 1월 2주~2017년4월 3주, 2017년 4월 5주~2017년 7월 3주, 2017년 7월 5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0월 5주, 2017년 11월 2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OPIc/인터뷰 영어 주간베스트 1위 (2017년 8월 4주~2017년 9월 1주, 2017년 9월 3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0월 5주, 2017년 11월 2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1월 4주,2018년 2월 1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외국어 베스트셀러 OPIc/인터뷰영어 분야 1위 (2017년 11월 1주 주간베스트 기준)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Start (Intermediate 공략)] 알라딘 오픽 베스트셀러 1위 (2015년 6월 1주~2015년 7월 1주, 2015년 7월 4주, 2015년 8월 4주, 2015년 9월 2주~2015년 10월 1주, 2015년 10월 5주~2015년 11월 1주, 2015년 11월 3주, 2016년 1월 1주~2016년 1월 2주, 2016년 1월 5주~2016년 2월 1주, 2016년 3월 4주~2016년 3월 5주, 2016년 4월 4주~2016년 4월 5주, 2016년 5월 3주~2016년 5월 4주, 2016년 6월 4주~2016년 7월 1주)
    알라딘 오픽 베스트셀러 (2015년 4월 5주~2015년 6월 5주, 2015년 7월 3주~2016년 9월 3주)
    [해커스 오픽 스타트]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오픽 기준 1위 (2012년 9월~2014년 8월 5일, 2014년 8월 27일~2014년 11월 18일, 2015년 1월 7일~2015년 2월 17일, 2015년 3월 4일~2015년 3월 24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2년 9월~2014년 8월 5일, 2014년 8월 27일~2014년 11월 18일, 2015년 1월 7일~2015년 2월 17일, 2015년 3월 4일~2015년 4월 14일)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OPIc (Advanced 공략)] YES24 오픽 베스트셀러 1위 (2015년 7월~2015년 10월, 2016년 2월~2016년 3월) YES24 오픽 베스트셀러 (2015년 2월~2016년 8월) [해커스 토익 스피킹 스타트(초판~3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스피킹 기준 1위 (2011년~2015년 4월 21일) [2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스피킹 Level 7 8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스피킹 기준 1위 (2015년 2월 3주~2015년 2월 4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5년 1월 5주~2015년 4월 4주)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 3rd]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4년 1월~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 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1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26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2015 종합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1위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2013년 7월~2013년 8월, 2014년 10월 22일~2014년 10월 28일, 2014년 11월 5일~2014년 12월 2일, 2015년 3월 25일~2015년 3월 31일, 2015년 5월 13일~ 2015년 5월 19일, 2015년 6월 10일~2015년 6월 30일, 2015년 7월 21일~2015년 8월 11일, 2015년 9월 9일~2015년 12월 29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영문법 기준 1위 (2011년~2012년, 2013년 5월~2013년 11월, 2014년 7월 23일~2014년 10월 28일, 2014년 11월 5일~2014년 12월 9일, 2015년 3월 4일~2015년 3월 31일, 2015년 5월 6일~2015년 6월 30일, 2015년 8월 4일, 2015년 9월 15일~2016년 1월 12일, 2016년 6월 30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영어문법/독해/작문 분야 1위 (2017.2.8, 2017.04.23, 2017.05.22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영어 문법/독해/작문 분야 1위 (2017.7.03 온라인 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영어문법/독해/작문 분야 1위 (2017.7.24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영어문법/독해/작문 분야 1위 (2017.8.9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4.10.6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2014년 10월 1일~ 2016년 8월 3일, 2016년 9월 1일~2016년 10월 18일, 2016년 11월 4일~2016년 12월 23일, 2017년 1월 6일~2017년 1월 26일, 2017년 2월 10일~2017년 4월 14일, 2017년 4월 24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 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1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26일~2018년 3월 30일)
    2016 베스트셀러(교보문고 2016 인터넷 베스트셀러 외국어분야) [상황별 바로 찾아 말하는 해커스톡 왕초보 여행영어]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6년 8월 26일, 2016년 9월 29일~2016년 10월 18일, 2016년 11월 11일~2016년 11월 18일, 2016년 12월 2일~2016년 12월 9일, 2017년 2월 10일~2017년 4월 21일, 2017 4월 24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 2017년 8월 14일,2017년 8월 1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1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26일~2018년 3월 30일) [해커스톡 자동발사영어 왕초보 말문트기 1] *알라딘 영어회화 베스트셀러 (2016년 12월 3주~2017년 4월 1주, 2017년 5월 1주, 2017년 5월 3주~2017년 7월 3주, 2017년 8월 1주~2017년 8월 2주, 2017년 9월 1주, 2017년 9월 3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0월 5주, 2017년 11월 2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1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1주, 2018년 1월 3주~2018년 2월 1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1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톡 자동발사영어 왕초보 말문트기 2]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입문서/학습법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3월 1주~2017년 5월 2주,2017년 5월 4주~2017년 9월 3주,2017년 10월 1주~2017년 10월 5주, 2017년 11월 2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1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회화/생활영어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3월 1주~2017년 5월 2주,2017년 5월 5주~2017년 9월 3주,2017년 10월 1주~2017년 10월 3주,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1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YES24 \\'해커스톡\\' 검색 시 인기도 TOP 6 (2017.02.10 기준) [해커스톡 자동발사영어 기초영어 말하기 1]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입문서/학습법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3월~2017년 10월 1주,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1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회화/생활영어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3월~2017년 10월 1주,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1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3주)
    YES24 \\'해커스톡\\' 검색 시 인기도 TOP 6 (2017.02.10 기준) [해커스톡 자동발사영어 기초영어 말하기 2]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입문서/학습법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3월~2017년 7월 5주,2017년 8월 4주~2017년 9월 3주,2017년 10월 1주,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1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2월 1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회화/생활영어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3월~2017년 7월 5주,2017년 8월 4주~2017년 9월 3주, 2017년 10월 1주,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2주,2017년 12월 1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4주)
    YES24 \\'해커스톡\\' 검색 시 인기도 TOP 6 (2017.02.10 기준)
    [해커스톡 자동발사영어 레벨업 길게 말하기] *알라딘 영어회화 베스트셀러 (2016년 1월 2주~2016년 12월 3주, 2016년 12월 5주~2017년 1월 4주, 2017년 2월 1주~2017년 3월 2주, 2017년 4월 1주, 2017년 4월 3주,2017년 5월 5주,2017년 6월 3주, 2017년 7월 1주~2017년 7월 2주, 2017년 7월 4주, 2017년 8월 3주, 2017년 9월 4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1월 4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4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톡 자동발사영어 레벨업 길게 말하기 2] *알라딘 영어회화 베스트셀러 (2017년 4월 3주, 2017년 5월 1주,2017년 5월 5주, 2017년 6월 2주,2017년 7월 1주, 2017년 7월 4주, 2017년 8월 2주,2018년 2월 1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톡 왕초보영어] YES24 영어입문서 베스트셀러 (2016년 6월~2017년 1월) [해커스톡 왕초보영어 2] 알라딘 영어회화 베스트셀러 (2016년 1월 3주~2016년 2월 1주, 2016년 2월 4주~2016년 3월 4주, 2016년 4월 3주~2016년 5월 1주, 2016년 5월 5주, 2016년 6월 3주~2016년 7월 1주, 2016년 7월 3주~2016년 9월 1주, 2016년 9월 3주, 2016년 10월 1주~2016년 12월 1주) [해커스톡 기초영어] YES24 영어회화 베스트셀러 (2015년 12월, 2016년 2월~2017년 1월) [해커스톡 기초영어 2]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영어회화/생활영어 분야(2016년 2월 1주 주별 베스트 기준) YES24 영어회화 베스트셀러 (2016년 2월~2017년 1월) [해커스톡 기초영어 3] Yes24 국어/외국어/사전 베스트셀러 영어회화 분야 (2016년 3월 2주 주별베스트) YES24 영어회화 베스트셀러 (2016년 4월~2017년 1월) YES24 영어입문서 베스트셀러 (2016년 6월~2017년 1월) [리딩 인트로]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 독해/문법/작문/번역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9월 4주~2018년 3월 4주)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3월 4주) [리스닝 인트로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 청취/발음 분야 베스트셀러 (2017년 9월 4주,2017년 10월 3주~2018년 3월 4주)
    *yes24 외국어/외국어 사전 영어-TOEFL/SAT/GRE 유학관련서 분야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2월 4주, 2015년 1월~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4주~2018년 3월 4주) [리딩 스타트]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년 5월13일~2017년 5월 24일, 2017년 5월 31일~2017년 6월 8일,2017년 6월 15일 ~2017년 6월 23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 2017년 7월 26일~2017년 8월 2일,2017년 8월 17일~2017년 8월 24일, 2017년 8월 26일,2017년 9월 6일~2017년 9월 7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9월 28일,2017년 10월 10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16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6일,2017년 11월 25일~2017년 12월 01일,2017년 12월06일,2017년 12월 10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19일,2018년 1월 1일~2018년 1월 3일,2018년 1월 5일~2018년 1월 9일,2018년 1월 14일,2018년 1월 17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14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2월 20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3일,2018년 3월 15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29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6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3월 5주, 2014년 4월 3주~2014년 4월 5주, 2014년 6월 2주, 2014년 7월 5주~2014년 8월 2주, 2014년 8월 4주~2014년 10월 1주, 2014년 10월 3주~2014년 12월 1주, 2015년 1월 4주~2015년 3월 3주, 3월 5주, 2015년 5월 1주, 2015년 5월 4주, 2015년 6월 2주, 2015년 6월 5주~2015년 8월 5주, 2015년 9월 4주~2015년 10월 3주, 2015년 10월 5주~2015년 11월 1주, 2015년 11월 3주~2016년 4월 4주, 2016년 5월 2주~2016년 5월 3주, 2016년 6월 3주, 2016년 7월 3주, 2016년 8월 4주~2016년10월 1주, 2016년 10월 3주~2016년 10월 5주, 2016년 11월 2주~2016년 11월 4주, 2016년 12월 3주, 2017년 1월 1주~2017년 1월 2주, 2017년 1월 4주~2017년 2월 1주, 2017년 2월 3주~2017년 3월 2주, 2017년 4월 3주, 2017년 4월 4주, 2017년 5월 2주~2017년 6월 1주, 2017년 6월 4주, 2017년 7월 2주, 2017년 7월 5주~2017년 8월 1주, 2017년 8월 3주~2017년 8월 4주, 2017년 9월 2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4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4주~2018년 2월 1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영어독해 베스트셀러 (2015년 4월 4주, 2015년 6월 5주, 2015년 7월 2주~2015년 8월 1주, 2015년 8월 3주~2015년 8월 4주, 2015년 9월 4주~2015년 10월 3주, 2015년 10월 5주~2015년 11월 1주, 2015년 11월 3주, 2015년 11월 5주~2016년 1월 5주, 2016년 2월 2주~2016년 3월 2주, 2016년 3월 4주, 2016년 4월 1주~2016년 4월 4주, 2016년 5월 1주~2016년 5월 3주, 2016년 6월 3주~2016년 6월 4주, 2016년 7월 2주~2016년 8월 1주, 2016년 8월 3주~2016년 8월 4주, 2016년 9월 1주~2016년 10월 1주, 2016년 10월 3주~2016년 10월 5주, 2016년 11월 2주~2016년 11월 4주, 2016년 12월 2주~2016년 12월 3주, 2017년 1월 1주~2017년 1월 2주, 2017년 1월 4주~2017년 2월 1주, 2017년 2월 3주~2017년 3월 2주, 2017년 4월 2주, 2017년 5월 2주~2017년 6월 1주, 2017년 6월 4주, 2017년 7월 2주, 2017년 7월 5주~2017년 8월 1주, 2017년 8월 3주~2017년 8월 4주 ,2017년 9월 2주~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4주~2017년 12월 4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1주~2018년 3월 4주) [리스닝 스타트]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3년, 2014년 5월 4주~2014년 6월 2주, 2014년 7월 4주~2014년 8월 1주, 2014년 8월 4주~2014년 9월 2주, 2014년 10월 3주, 2015년 1월 4주, 2015년 5월 2주, 2015년 7월 2주, 2015년 7월 5주~2015년 8월 1주, 2015년 8월 3주~2015년 8월 4주, 2015년 9월 4주~2015년 10월 3주, 2015년 12월 1주, 2015년 12월 5주~2016년 1월 1주, 2016년 1월 4주~2016년 2월 4주, 2016년 3월 3주, 2016년 4월 3주, 2016년 7월 2주, 2017년 8월 4주, 2017년 9월 3주, 2017년 10월 4주, 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2주,2018년 1월 4주,2018년 2월 1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1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영어듣기/말하기 베스트셀러(2015년 5월 2주, 2015년 6월 4주, 2015년 7월 2주, 2015년 8월 1주, 2015년 8월 3주~2015년 8월 4주, 2015년 9월 4주~2015년 10월 3주, 2015년 12월 1주, 2016년 1월 1주, 2016년 1월 4주~2016년 1월 5주, 2016년 2월 2주~2016년 2월 4주, 2016년 3월 3주, 2016년 4월 3주, 2017년 8월 4주, 2017년 9월 3주, 2017년 10월 4주, 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3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4주)
    [라이팅 스타트2nd]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년 5월13일~2017년 5월 19일, 2017년 5월 26일~2017년 6월 29일, 2017년 7월 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1월 20일,2017년 11월 22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7년 12월 25일,2017년 12월 27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20일,2018년 3월 22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그래머 스타트]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3년, 2014년 5월 14일~2014년 6월 3일, 2014년 7월 9일~2014년 7월 15일, 2014년 7월 23일~2014년 7월 29일, 2016년 10월 14일~2017년 1월 6일, 2017년 4월 24일~2017년 7월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9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일~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토플 분야 1위 (2017.01.13, 온라인 주간 집계 기준) [해커스 리딩]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월 1주, 2014년 1월 3주~2014년 2월 2주, 2014년 2월 4주, 2014년 3월 2주~2014년 4월 4주, 2014년 5월 3주~2014년 5월 4주, 2014년 6월 2주, 2014년 6월 4주~2014년 9월 5주, 2014년 11월 4주~ 2015년 2월 3주, 2015년 3월 2주, 2015년 7월 1주, 2015년 7월 3주, 2015년 7월 5주~2015년 9월 1주, 2015년 10월 2주~2015년 11월 1주, 2015년 11월 3주~2015년 11월 5주, 2015년 12월 2주~2016년 3월 2주, 2016년 3월 5주~2016년 4월 1주, 2016년 4월 3주~2016년 5월 1주, 2016년 5월 3주, 2016년 6월 4주~2016년 7월 3주, 2016년 8월 1주, 2016년 10월 2주, 2016년 11월 1주, 2016년 11월 3주~2016년 12월 1주, 2016년 12월 3주~2017년 1월 1주, 2017년 1월 4주, 2017년 2월 1주, 2017년 2월 3주, 2017년 3월 1주~2017년 3월 2주, 2017년 4월 3주, 2017년 5월 1주,2017년 6월 3주~2017년 8월 1주, 2017년 8월 3주~2017년 8월 4주, 2017년 9월 2주, 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4주~2017년 11월 2주,2017년 12월 2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1주,2018년 1월 3주,2018년 1월 5주~2018년 2월 1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영어독해 베스트셀러 (2015년 6월 5주~7월 1주, 2015년 8월 5주, 2015년 11월 3주, 2015년 11월 5주, 2015년 12월 2주, 2015년 12월 4주~2016년 2월 5주, 2016년 3월 2주, 2016년 4월 1주, 2016년 4월 3주~2016년 5월 1주, 2016년 5월 3주, 2016년 6월 4주~2016년 10월 2주, 2016년 11월 1주, 2016년 11월 3주~2016년 12월 1주, 2016년 12월 3주~2017년 1월 1주, 2017년 1월 4주, 2017년 2월 1주, 2017년 2월 3주, 2017년 3월 1주~2017년 3월 2주, 2017년 5월 1주,2017년 6월 3주~2017년 7월 3주, 2017년 7월 5주~2017년 8월 1주, 2017년 8월 3주~2017년 8월 4주, 2017년 9월 2주, 2017년 9월 4주, 2017년 10월 4주~2017년 11월 2주,2017년 12월 1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3주,2018년 2월 3주~2018년 3월 4주) [해커스 리스닝]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2년, 2014년 6월 2주, 2014년 7월 5주~2014년 8월 1주,2014년 9월 3주, 2014년 10월 3주, 2014년 12월 2주~2015년 2월 1주, 2015년 3월 4주, 2015년 6월 2주, 2015년 7월 2주, 2015년 8월 2주, 2015년 9월 1주, 2015년 9월 4주~2015년 10월 2주, 2015년 10월 4주, 2016년 1월 1주~2016년 1월 2주, 2016년 2월 4주~2016년 2월 5주, 2016년 5월 3주, 2016년 7월 1주~2016년 7월 2주, 2016년 8월 1주, 2016년 8월 5주~2016년 9월 1주, 2016년 10월 1주~2016년 10월 3주, 2016년 10월 5주, 2017년 1월 4주, 2017년 3월 1주, 2017년 4월 2주,2017년 5월 4주~2017년 5월 5주, 2017년 7월 1주~2017년 7월 2주, 2017년 10월 2주,2017년 12월 2주,2018년 2월 1주,2018년 2월 4주~2018년 3월 1주,2018년 3월 3주~2018년 3월 4주)
    알라딘 영어듣기/말하기 베스트셀러 (2015년 6월 2주, 2015년 7월 2주, 2015년 8월 2주~ 2015년 8월 3주, 2015년 9월 1주, 2015년 9월 4주~2015년 9월 5주, 2015년 10월 2주, 2015년 10월 4주, 2016년 1월 1주~2016년 1월 2주, 2016년 2월 4주~2016년 2월 5주, 2016년 5월 3주, 2016년 7월 2주~2016년 7월 2주, 2016년 8월 1주, 2016년 8월 5주~2016년 9월 1주, 2016년 9월 4주, 2016년 10월 3주, 2017년 1월 4주, 2017년 3월 1주, 2017년 4월 2주,2017년 5월 4주~2017년 5월 5주,2017년 7월 1주~2017년 7월 2주, 2017년 10월 2주) [해커스 그래머]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17년 5월22일~2017년 6월 21일,2017년 6월 23일~2017년 7월 8일,2017년 7월 10일~2017년 7월 14일,2017년 7월 16일~2017년 8월 4일,2017년 8월 7일~2017년 9월 15일,2017년 9월 18일~2017년 9월 22일,2017년 9월 23일~2017년 10월 6일, 2017년 10월 8일~2017년 10월 13일,2017년 10월 14일~2017년 10월 20일,2017년 10월 22일~2017년 10월 27일,2017년 10월 28일,2017년 10월 30일~2017년 11월 3일,2017년 11월 4일~2017년 11월 10일,2017년 11월 11일~2017년 11월 17일,2017년 11월 18일~2017년 12월 08일2017년 12월 09일~2017년 12월 10일,2017년 12월 15일,2017년 12월 16일~2017년 12월 22일,2017년 12월 23~2018년 1월 19일,2018년 1월 20일~2018년 1월 26일,2018년 1월 27일,2018년 1월 29일~2018년 2월 2일,2018년 2월 4일~2018년 2월 9일,2018년 2월 11일~2018년 2월 16일,2018년 2월 17일~2018년 3월 2일,2018년 3월 4일~2018년 3월 9일,2018년 3월 10일~2018년 3월 16일,2018년 3월 18일~2018년 3월 23일,2018년 3월 24일~2018년 3월 30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7년 12월 02일~2017년 12월 03일,2017년 12월 05일~2017년 12월 08일) [수퍼 보카] *YES24 국어/외국어 사전 영어-영어 어휘/Vocabulary 분야 베스트셀러 (2008년~2015년 7월, 2015년 10월~2016년 1월, 2016년 3월~2016년 4월, 2016년 6월, 2016년 9월~2017년 1월, 2017년 3월~2017년 4월, 2017년 5월 2주~2017년 6월 4주,2017년 7월 4주~2017년 7월 5주,2017년 8월 2주~2017년 8월 4주,2017년 9월 2주,2017년 9월 4주~2017년 10월 3주,2017년 11월 1주,2017년 11월 3주~2017년 12월 1주,2017년 12월 3주~2017년 12월 4주,2018년 1월 2주~2018년 1월 3주,2018년 1월 5주~2018년 2월 2주,2018년 2월 4주~2018년 3월 2주,2018년 3월 4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