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admission process 때 고려되는 ap 점수는 self-reporting 에 의한 것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application form에 자신이 어느 ap 시험을 봤고 점수는 몇점을 받았다고 직접 기입하고 대학은 그 기입된 점수를 바탕으로 그 학생의 성과를 평가 한다는 뜻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거짓말을 해선 안되는게 입학 여부가 결정된 이후 collegeboard에서 대학측으로 ap score official transcript를 보내기 때문에 그때 거짓말한게 들통나면 입학이 당연히 취소되겠죠. (사실 official transcript도 자신이 선이수 학점을 받고 싶을때만 보내는겁니다. 즉 ap 시험은 쳤는데 선이수 학점은 받기 싫다면 아예 대학측으로 official transcript를 안보내도 되고 이렇게 되면 대학측에선 영원히 그 학생의 공식 점수는 알 수 없게 되겠죠)
결국 중요한건 자신이 못본 과목은 그냥 self-reporting때 빼면 되는것입니다. 나중에 그냥 학점 credit 안받으면 되는것이니깐요.
한가지 명심해야 할건 만약 ap 수업을 들었다면 그 과목에 대한 점수는 빠트리지 않는것이 좋을것입니다. 수업은 들었는데 시험 점수가 빠져있으면 당연히 의심이 갈 수 있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