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ing games teaches us about life.
*진하게 표시한 부분은 제가 파악한 문단의 주요 내용이니 참고하세요^^
With technology advancing at a fast-growing rate, today's advance could be tomorrow's museum piece. 내용과 관련 없는 서두입니다. 오히려 일관성을 해칠 수 있으니 적절한 내용으로 대체해주세요. Especially, I think that playing games is a common rite of passage for young adults. In my opinion, playing games soemtimes gives lessons to people about the life for technological, entertaning and psychological reasons.
To begin with, computer games allow people to learn about how to handle machines. In this age of rapid technological advance, we can not live without technology. So it is important to know and learn about machines, which is connected with one's real life, from playing computer games. 논제에서 computer games라 지칭하지 않았으므로 좀 더 포괄적인 범위의 '놀이'로 이해하는 편이 더 적절합니다. 또한 컴퓨터게임을 한다고 해서 컴퓨터를 잘 다루게 된다는 연결은 '삶에 대해 배운다'는 문제의 statement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Another reason is that playing games always leads people to have enjoyable times. Especially if you play a game in a group with many people, it even gives you an opportunity to socially get closer to each other. That will definitely encourge people to have a successfull life in a society. 삶에 도움이 되는 soical skills를 배운다는 설명 자체는 reasonable할 수 있지만, 삶에 대해 배우는것이 아니라 삶에 도움이 된다는 논지는 다소 뉘앙스가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논제는 <게임을 통해 '삶이란 이런 것이다'를 배울 수 있는지>묻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적절해보입니다. 내용을 조금 다듬어 적절한 답변이 되도록 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설명과 사례 내용도 더 보완해주시고요.
Last but not least, playing games results result in achievement from winning. It will develope people's self-esteem, and prevent motivate people from procrastinating procrasnating things in life. 성취감을 배우는 것과 일을 미루지 않게 되는 것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삶에 대해 배운다는 주제와도 거리가 있고요.
In counclusion, due to the reasons fact I mentioned above, I strongly believe that playing games and one's life are bound up each other.
주요 채점기준 (항목별 5-4-3-2-1점수로 30점 만점 자가채점)
논제 파악 effectiveness in addressing the task
적절한 설명 appropriate explanation
적절한 예증, 구체적 설명 appropriate exemplification, details
일관성, 단계적 구성, 주제와의 연관성 unity, progression, coherence
다양한 단어 구사 syntactic variety
적절한 단어 선택, 관용적 표현 word choice, idiomaticity
Writing 0–30 score scale
Limited (1–16)
게임(놀이)를 통해 인생에 대해 배운다는 논제의 내용을 다시 점검해보시고 알맞은 idea로 글을 구성해주세요. 게임을 하면 좋은 점, 으로만 생각할 경우에는 적절한 답변을 만들기 어렵습니다. 또한 각 body의 분량이 paragraph라 보기에는 많이 부족합니다. 여러 idea를 제시하는 것보다 1-2가지의 idea로 적절하고 구체적인 설명을 제시하는 편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 body를 구성하는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문법오류가 많은 편이니 그 부분도 꼼꼼하게 신경써주세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화이팅!
주로 쓰이는 basic한 토플 에세이 구조를 참고하세요 >>
독립형 답안의 경우 서론, 결론 사이에 본론을 1~2개 정도 제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논지가 분명하고 논리적 설명이 충분히 되어 있는 본론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에 연습하실 때는 본론만 brain storming해서 만들어가는 연습부터 하시는 것이 좋아요. 서론, 결론은 점수에 거의 영향을 끼치지 않는 형식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만들어 붙이면 됩니다.
본론은 주장을 보여주는 주제문, 주제문에 대해 설명하는 2-4문장 정도의 부연설명, 관련된 사례나 연구결과 등을 보여주는 3-6문장 정도의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내용이 다른 부분으로 새나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 한 문단 안에는 하나의 중심내용만 둔다는 생각으로 서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설명이 타당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적절한 예시를 잘 제시하고 있는지도 평가항목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관련 사례를 제시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에세이 문제 자체에서 Use specific reasons and examples to support your answer. 라면서 요구하기도 하지요) 사례를 제시하면서 시간이 부족하다면 분량이 많은 body를 하나만 제시하는 것이 오히려 점수에 도움이 됩니다.
하나의 근거를 제시하더라도 논리력이 알맞고 적절한 예증을 보여주는 글이 여러 개의 본론을 제시하는 글보다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논리 흐름과 적절한 사례 제시가 가능해지도록 다양한 주제로 연습해주세요. 처음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만족스러운 논리 흐름과 구조가 나올 수 있도록 글을 완성해 보면서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