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비법노트게시판

나만의 토플 학습 비법, 고득점 비결을 공개합니다.

홈으로가기 HOME > TOEFL > 토플정보 > 비법노트게시판

  • 즐겨찾기 추가

영어 불모지에서 93점 받기!

공돌공돌이 | 조회 1127 | 추천 16
  • 2018.06.16
  • 글꼴
  • 확대
  • 축소

수능4등급..저와 같이 12년 공교육 아래 영어시험에 듣기는 억양이 갑이고 읽기는 지문과 보기 단어의 조화로움?!으로 찍어준다~정도로 인식해오신 분들께 이 글을 바칩니다. 이마저도 4년이라는 길고~~ 백지화를 거친 상태란 거죠..

비법노트라기엔 좀 길지만~그냥 이런 놈도 하구나라는 희망을 드리고자 몇 자 소신 있게 풀어헤쳐보겠습니다!

 

23 22 20 28 = 93

 

9개월 걸렸습니다!

"우와..기네"하실 수도 있는데, 전 요 기간 중 딱 한달 포기했었고 나머지는 죽자?죽어?주주죽어라고 했구요. 중고생부터 탄탄했던 A+ students들과는 다른 출발점이라..4단계의 무시무시하고 지루한 좀비화를 거쳤어요~어쩌면 당연한 거일지도 모르구요. 그래서..책상 앞에 놓여있는 해커스 책을 우걱우걱 씹다 못해 불살라버릴 만큼 미치광이가 되어가고 있었지만, 희망의 끈은 놓지 않았습니다.

 

<시작은 단어만!>

예전부터 영어는 못했지만, 독학이 체질이라~소신 있게 스따뜨를 끊었습니다. 우연히 알게 된 이 게시판의 단어!단어!단어!가 중요해~라는 말에 따라 3개월 동안 초록이만 5회독 했구요 단어 스터디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워낙 기초가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단어 하나하나가 생전 처음 보는 이방인인 마냥 신선하기만 했죠. 믿으실진 모르겠지만~1DAY를 하루 종일 봤다고 믿으며 공부했지만, 그마저도 꼭 5~6개 정도씩은 까먹는 멍청한 경험을 했죠. 그래서 9DAY까지 25/30 스코어를 낼 정도로 공부하는데 15일이 걸렸고, 단어는 누적으로 공부해야 한다는 믿음 덕택에 이후부터는 1DAY 나가는데 이틀씩 걸렸습니다. 그렇게 15DAY까지 익히는데 한 달이 걸렸구요. 이맘때쯤 단어를 익히는 스킬을 깨우쳤습니다!

 

고딩 때 경선식님의 연상 법에 매료되어 열심히 'frustrate=푸러스트레이트(잘 다듬어진 머리를 풀어버리다)=좌절시키다'라며 외운 기억이 있어 이 스킬을 자주 애용했었는데, 이렇게 하는 건 잘 외워져도 상상력부재에 따른 새로운 단어를 익히는데 버퍼링과 내가 창의적이라 해도 하나하나 진도 나가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말하면서 하여라, 접두어 접미어를 응용해라, 짧은 시간에 자주 보아라'라는 말들이 있길래 요것들을 그냥 통합해버렸습니다!

 

ad ~향하다 / ab ~로 부터, 떨어진 / con 함께, 모두 / dis 두 갈래, 넓은..이런 것들은 챔스 송쌤한테 배웠구요~

ex) con(함께)+verge(기울다) = 모이다, dis(두갈래)+verge = 갈리다.

 

쓰지 않고 말하면서 외우는 건 의외로 신기하다 싶게 잘 외워졌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1분에 한 page씩 빠르게 집중하면서 삭!! 넘겨 외우고 마지막 page 다음에는 처음으로 돌아가, 단어 보고 뜻 말하기, 뜻 보고 단어 말하기, 표제어 보고 동의어 말하기를 테스트 형식으로 혼자서 반복했습니다. 첫 테스트 때는 몇 개 생각 안 나서 뭐 하는 짓인가 싶었지만( page 테스트 끝날 때마다 답 확인함), 이게 하나 둘 반복되니까 어느 순간 외워져 있더라구요. 여기에 가끔씩 mp파일을 돌리며 발음체크를 해주곤 했습니다.(발음을 못하는 단어는 이상하게 더 안 외워지는 경향이 있음!)

(+ 나중에 암기 효율을 높이고자 유사단어들을 그룹화한 파일을 만드려고도 했었지만 1~20DAY까지 제작한 후 지쳐 포기했음. 하지만, 그 덕에 1~20DAY까지는 교재 없이 빨리빨리 복습할 수 있었음.)

 

아무튼 이러고부터는 누적으로 했지만 전보다 매우 빠른 속도로 외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암기속도는 급작스럽다기보다는 점진적으로 빨라졌구요) 2주 후에 30DAY까지 독파하고 나머지 2주 후에는 60DAY까지 암기했습니다.(동의어 포함)

사실 뒤로 가면 갈수록 앞에서부터 탄탄히 암기해갔으면 반복되는 게 꽤 많습니다. 15DAY 이후부터는 반복되는 게 많아져서 실제 외우는 양이 조금씩 줄어들었어요. 그래서 이후로는 새로 보는 단어와 몰랐던 뜻 정도만 체크하면서 외웠습니다. 이렇게 2달을 꼬박 단어만 외우면서 누적으로 다 외우고 나니, 다시 돌릴 때는 간간히 까먹은 단어만 체크해도 되었습니다. 그래서 테스트를 병행하면서 7일에 2회독 5일에 3회독 3일에 4회독 마지막 2일에 5번째 돌리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마지막 한 달은 유사단어를 그룹화한 파일 만든다고 잉여 짓을 좀 많이 했죠..;;외우는 게 귀찮아져서 일부러 생산적이고 싶어서 잉여 짓을 한 심리도 있지만..ㅋ단어는 이 이후로 정말 가~~끔 모르는 거만 띄엄띄엄 확인해보고 더 이상 안 봤습니다.

 

<리딩 시작! 스피킹&라이팅 지못..;;>

단어를 마치고 리딩 엑춸을 풀어봤는데, 한 지문당 3~6개 정도 틀렸어요. 특정 분야에만 사용하는 용어들이 많아서 독해하는데 좀 어려움을 겪긴 했지만, 지문과 동의어 문제의 단어 구성이 거의 초록이를 빼다 박은 것 같아서 단어가 리딩에선 진짜 중요하구나를 많이 느꼈습니다.

 

리딩은 대충 이러면 되겠지 란 막연한 생각과 함께, 스피킹과 라이팅을 챔스 베이직 오쌤과 은쌤 강의로 시작했어요. 오쌤 스피킹은 정말 유익했던 거 같아요! 발음 체크랑 기본 문법 등 여러모로 기본을 다지는데 좋았던 것 같아요. 그렇게 기본 인강을 1달 가량해서 듣고, 해커스 중급 단과 스피킹과 라이팅을 신청해서 들었죠~

 

중급이 베이직 다음 코스이길래 따라가는데 전혀 무리 없을 것이다라고?!생각했는데..해커스는 무지막지 하더라구요.;;

과제 량이..독립형 모범답안을 외우고, 응용 연습하고, 필사하고 동의어 외우고..또 통합형은 리스닝도 같이 나오는데 들리지 않으니 할 말도 없고..벌금은 왜이리 쎈지..2주일도 못 채우고 "이것은 나의 길이 아니다.."라고 환불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한 달간 방황~~. 여제껏 미치도록 단어 외우고 인강 완강한다고 쓰뜨레스를 있는 대로 받았는데, 앞으로 갈 길이 막막하다 생각하니 더 이상 하고 싶지가 않았어요. 이미 체력도 바닥난 상태였었고..

그렇게..하긴 싫은데 안 하자니 내가 여제껏 뭐 한건가 싶기도 하고~부모님 설득해서 얻은 1년 휴학 동안 아무런 흔적 없으면 얼굴도 못 들고 다닐 것 같고..막상 책 잡으면 막막해서 할 의욕은 안 나고..이런 답도 없는 고민과 스트레스를 허송세월과 함께 보냈죠.

 

그러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결심을 하고 고향으로 내려가 부모님 얼굴 보면서 다시 책을 잡았습니다. 스터디도 새로 만들고, 중급 다니면서 받았던 자료를 넉넉한 시간을 두고 외워 나갔습니다. 학원에서 배운대로 스피킹은 시간 재어가며 연습했고~그렇게 하루 이틀 모이니 스피킹 독립형 모범 답안 외운 게 어느 정도 쌓여갔고, 라이팅 독립형 템플릿과 구조에도 익숙해져 갔습니다. 가끔 에세이도 쓸 수 있는 정도가 되었구요.(비록 4시간씩 걸리긴 했지만..)

 

<전 과목 시작!>

공부한지 꽤 된 것 같은데 여태까지 한 번도 시험을 안 쳤습니다. 너무 두려웠거든요~시험장에 가면 리딩만 풀고 리스닝 멘붕..스피킹 어버버..라이팅 템플릿만 적고 나올듯..한 느낌이 들어서 도저히 신청을 못하겠더라구요. 하지만 이 이상 미룬다한들 준비기간만 연장될 뿐 답이 없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달 전 시험 등록을 해놓고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되는데까지 해보자는 심산으로 도전했습니다.

 

이제는 진짜 시험공부해야되니까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을 매일 공부하는 걸로 스케줄을 잡았습니다. 리딩은 엑춸 계속풀고 엑춸단어 복습했고, 리스닝은 정규 교재로 누적하면서 들었어요. 스피킹은 독립형 답안 만들어 외우고 실전처럼 연습하는 걸 반복했고, 라이팅은 에세이 써보는걸로 했구요(매번 한 두시간씩은 걸렸던 걸로 기억).

 

리딩은 그나마 수월하다고 생각했는데, 리스닝은 자꾸 음소거 효과?가 나서 미쳐버리는 줄 알았어요! 소리는 들리는데 마치 들리지 않는 이상한??현상이라고나 할까요..그래도 연음이랑 단어-소리 매칭시키는 연습 좀 하니 나아졌어요.

ex) 웡트가 들리면 want or won't 니까 둘 중 맞는걸로 해석하는??(사실 두 단어가 같은 소리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지만;;) 하지만, 이런식으로 하니 자꾸만 한 템포 느린 해석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자꾸 뒷 문장을 못 듣는 그런 안 좋은 버릇이 생겼죠~그래도 한 동안 이런 바보 같은 방식으로 공부해나갔습니다. 이것이 최선이라 생각하며..

 

스피킹과 라이팅은 내 머릿 속 소스로는 도저히 한계를 벗어나지 못할 것 같아서 정규 인강을 신청해 들었습니다. 이수련 쌤이랑 송원 쌤꺼 들었는데, 그때 당시 저에게는 완전 신세계였어요!! 최소한으로 외운 것을 어디든 응용해서 쓰는 방식이 너무 저에게 한줄기 빛과 같이 느껴졌기에 열심히 외우고 또 외웠습니다. 묘한 것이 스피킹에서 외운 걸 라이팅에서도 쓰고 라이팅에서 외운 걸 스피킹에서도 쓸 수 있었기에 두 섹션의 시너지 효과를 몸소 체험할 수 있었어요.

 

드디어 첫 시험! 10.28

의외의 결과??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60점대를 예상했었는데 '23 17 15 20 = 75'가 나와서 자신감을 좀 얻었었죠.

사실 시험은 리딩을 제외하고는 멘붕이였거든요. 리스닝을 푸는데 한 번도 실전처럼 해본 적이 없어서 10분 주어지는 시간이 한 지문 당인 줄 알고 첫 컨버에 여유롭게 5분을 썼는데, 이런..! 1set 당 이였죠..

들리지도 않는 렉쳐를 5분 안에 푼다는 건 거의 신의 자비가 없으면 불가능했고, 하느님 부처님 천지신명님들의 기를 모아 '아닌 것 같은 것 가려내기 기술'로 렉쳐를 몽땅! 찍고 나왔죠;;

스피킹도 독립형만 공부해간지라..통합형은 템플릿에 들었던 한 두 문장 정도만 어버버거리며 얘기해주고 독립형 마저도 선생님의 이것만 하면 된다는 가르침에 따라 갔다가..생전 처음 보는 질문에 당황해 15초 창작해낸 두 문장짜리 답안으로 시원하게 텅 비우고 나왔습니다!

라이팅도 초인적인 힘을 빌려 280자 채우고(응용 안 되서 모델에세이 적용 못함)..통합형은 템플릿과 리딩+교수로 빙의한 나의 답안으로 채우고 나왔습니다.

시험장을 나올 때 그 동안 헛 공부했다는 후회감과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겠다는 확실한 감명을 느끼며 집으로 돌아갔죠~

 

<재 도전과 절망~>

시험 후 바로 재 응시를 했고 피곤한 나의 육체를 격려하며 수정된 계획표를 짰어요. 실전에 쓸 수 있게 공부해야한다!

그리고 시험 시간이 너무 길다고 느꼈기에 그에 따른 집중할 수 있는 지구력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쉬는 시간을 대폭 줄이고 오래 책상 앞에서 공부하는 패턴으로 바꿨습니다.

공부라면 이제 더 이상 하고싶지 않을 만큼 진절머리가 난 상태였지만, 조금만 더하면 교환학생 커트라인 79를 넘을테니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참아냈어요. 꾸준히 해오던 운동도 시간이 아까워 그만두고 공부하는데 투자했고 샌드위치로 끼니를 떼우는 날도 허다했죠. 그나마 가끔씩 즐기던 '짝' 시청도 포기하고 나머지 시간을 오직 토플 공부하는데에만 보냈어요.

 

이때부터는 난 토플인가?!너가 토플이냐?!! 정신이 나간 상태로 살았습니다.

07:00 기상해서

08:00 까지 끼니 떼우고 씻고 도서관 갈 준비

~~12:00 까지 오직 리딩 리스닝 공부!

밥 먹고 잠시 쪽잠 잤다가 스터디하러 ㄱㄱ

13:30 - 16:00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스터디

끝나고 집으로 와서 스터디 복습하고 저녁 먹고 다시 인강 듣기 쭉~~

22:00 - 24:00 다음날 스피킹 준비 + 인강 복습

다시 07:00 기상

주말은 스터디하는 시간에 인강 듣기! 나머지는 동일~

 

이렇게 깨어있을 수 있는 시간은 전부 토플에 써도 스피킹, 라이팅 통합형을 공부할 시간은 항상 부족했어요. 그래서 항상 다 소화해내지 못하는 분량때문에 많이 스트레스를 받았었죠. 너 그러다 시험도 이렇게 다 못 끝낸다~뭐..이런..생각?!ㅋ;;

한달 동안 몸은 망가질대로 망가져있었고 얼굴엔 웃음기 싹 사라진 상태였지만, 시험은 점점 다가왔죠..

그래도 공부한 게 있어서 그런지 시험이 걱정된다기보다는 설레였습니다! 이제 끝이다~?!ㅋ뭐 이런 느낌과 함께 말이죠.

 

드디어 두번째 시험! 12.02

자신만만하게 들어선 시험장이지만 막상 시험을 치면서 보니..예상치 못한 복병이 있었습니다.

리스닝이 조금씩 들리는 시점이여서 그런지 모르겠는데..이제서야 마지막 번호를 받고 입장하면 사람들 스피킹 때문에 리스닝이 망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그냥 리스닝을 잘 못해서 더 방해에 민감한지도 모르겠지만;;)

아..쉬운 지문인 것 같은데라는 느낌을 받는 타이밍에 이건 왠 유창하신 초등학생님..?!(이야~쥑이네!라고 속으로 생각하는 순간 놓침!) 다시 호흡을 가다듬고 흐름을 찾아 조금 듣나 싶었는데 옆자리에서 스피킹 시작!!..마치 온갖 삼라만상이 내 리스닝에 저주를 걸기라도 하는 느낌이였죠ㅜ..;;

물론 잘하시는분이야 이런 상황에도 잘 대처하고 저런 상황에도 잘 이겨내시겠지만..전 애매한 상태라..헤드셋 가지런히 올려놓고 그대로 퇴실하고싶은 욕구가 마음 속에서 치솟았습니다!!..

 

스피킹은 통합형도 조금 공부한지라 어버버거리긴해도 나름 선방했고! 라이팅도 모델 에세이 적용이 되는 주제라 기분 좋게 450타 적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리스닝 스피킹이 저번에 워낙 못했으니 조금씩 오르긴해도 떨어질리는 없다'라는 믿음과 라이팅에서 받은 운이 이제 나를 해방시켜주겠거니라는 생각으로 점수만 나오길 기다렸습니다.(물론 혹시나 싶어 공부는 계속하고 있었죠~)

하지만!!! 성적은 23 17 18 20 = 78??!!

리딩 리스닝 라이팅 점수가 똑같길래 저번 시험 성적을 열람했나 싶어 한참을 나왔다 들어갔다 나왔다 들어갔다하며 확인해 봤지만..이것은 12.2일 성적표~;;

그 절망감은 이루말할 수 없었습니다..1점??!인데..성적표를 보니 라이팅이 왠지 오프토픽 받은 느낌이였죠ㅋㅋ;;

답이 안보였습니다~1점을 올리는거야 다시 치면 극복되긴 하겠다 싶었지만..그래도 왠지 절망에 늪에 빠져있고 싶은 심리는 떨칠 수가 없었죠~아니 떨치기 싫었죠ㅠㅠ

그냥..내 운이 여기까지다 생각하고 포기할까란 생각도 했는데~역시나..이대로 포기하는건 또 너무 쪽팔려서 다시 또 빗속에 서 있는 소의 극기심처럼 온갖 고통과 고난을 순응해나가기로 했죠!!

 

<토플을 알아가는 시간!>

이제는 소란스러운 곳에서도 시험을 칠 수 있는 능력을 연마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이때 해커스 본관 로비에서 실전 문제 푸는 연습했어요). 더 이상 다른 향상점은 보이지 않았죠..이럴 땐 학원에 의지하는 게 최고! 그래서 제일 약하다 생각하는 리스닝 단과 수강하기로 했죠.

리딩 리스닝 공부 방법을 전면 수정했습니다!

리딩 : 독해력 + 문제해결력 = 점수!

리스닝 : 청취력 + 구조이해력 + 문제해결력 = 점수!

이러한 기준에 따라 리딩은 본문을 구문분석하면서 독해력을 높이는 방법을 선택했고, 리스닝은 청취력은 섀도잉으로 높이고 구조이해력은 문학이면 특징과 공통점 차이점 등 위주로 구성되고 과학기술이면 문제와 해결방법으로 구성된다는 뭐..그런 주제별 전개양상을 분석하는 것과

교수의 의견이나 예시 그리고 토픽에 대한 특징이나 방법, 영향같은 게 나오면 거의 문제로 출제된다는 것..그래서 그런 부분을 잘 캐치하는 연습을 했죠.

 

그리고 문제해결력은 보기 분석을 했는데요~리딩은 하이라이트, 팩트/인퍼, 서머리로 크게 보면,

하이라이트는 보통 3가지 내용 중에 2가지 내용만으로 구성된 보기, 1+2=3인 내용을 3+2=1 혹은 2=>1=>3 이런식의 내용은 다 있지만 순서가 안 맞는 보기, 3가지 내용 중 한 내용을 교묘하게 이상한 말로 고쳐놓은 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팩트/인퍼는 정답과 유사하지만 마지막에 단어나 표현을 바꿔 말 장난 쳐 놓은 보기, 지문에는 나왔지만 문제에는 부합되지 않는 내용의 보기, 그냥 지문에 나왔던 단어 이것 저것을 끼워맞춰놓은 아무 의미 없는 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서머리는 지엽적인 내용이나 잘못된 사실과 주요내용을 나타내는 보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뭐..리스닝도 이와 비슷하구요~(수업 들어보시면 더 자세히 배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니 확실히 토플 시험이 이렇게 구성되구나라는 깨달음도 느낄 수 있었고, 전보다 공부하는 게 더 수월하게 느껴졌습니다.

(이게 옳은 방법이라 생각하긴한데..더 잘하시는 분이 아니라고하면 이건 제 점수까지만 영향 있는 뭐 그런 방법일 수도 있겠죠??ㅋ)

 

스피킹 독립형은 스터디 팀원이 저보다 잘하는 분이셔서 좀 유니버셜한 모범답안을 받아서 계속 연습했었구요~이전에 외웠던거 + 새로 외우는 거 합쳐서 70개 정도를 매일 매일 1시간 반 정도씩 꼭 읊어주고 공부를 시작했어요(유니버셜한거라 좀 반복되는 답안도 있었지만 통달을 위해서 그냥 다 했음). 통합형은 정규교재에 있는 인강에 나오는 9문제를 3문제씩 3일 반복으로 3,4,5,6파트 놋테랑 센텐스빌딩해주는 연습을 매일했습니다.

 

라이팅은 송원 쌤이 가르쳐주신 모델 에세이 중 가장 유용해보이는 11편을 외우고 매일 3편씩 다시 써보는 연습했구요. 주 당 2번은 새로운 토픽으로 응용해보는 연습을 했어요. 통합형은 인강만 듣고 템플릿이랑 동의어만 외우고 따로 실전 연습은 안 하다가 마지막 시험 전 2번 정도 실전처럼 해본거 말고는 없었구요. 놋테보다는 리딩내용에 반박하는 리스닝 내용의 1이유+세부내용, 2이유+세부내용, 3이유+세부내용을 이해하고 집중하는데 중점을 뒀구요~끝날 때마다 간략하게 한글로 적어두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이렇게 한달 보름을 더 반복!반복!하고 친 마지막 시험 두개는

25 19 18 24 = 86 (1.12)

23 22 20 28 = 93 (1.13) ->스피킹 재채점해서 5점 오른거임!(여제껏 제일 잘했다 생각했는데 성적이 너무 납득이 안가게 나와서요)

이렇게 나왔구요~다음에 영어가 더 능숙해지면 100점 넘기는거 목표로 다시 하겠지만! 지금은 일단 이렇게 졸업하려구요~!ㅎㅎ

아쉬운건..리딩이랑 리스닝이 많이 늘었다고 생각했는데~점수가 거의 변동이 없다는 점이지만..이건 문제를 해설하는 언어능력 자체가 좀 딸리는 것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하고, 어차피 교환 가서 더 할테니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정말 제가 영어를 이렇게까지 공부하게 될 줄을 꿈에도 몰랐지만, 지금 이렇게 기본을 다진게 앞으로 두고두고 밑거름이 될꺼라 믿습니다. 비록 오랜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겨냈다는 점에서 다른 분들께도 희망을 드리고 싶었고, 제 자신과의 싸움에서 극복해냈다는 게 너무 의의가 깊게 느껴집니다!

 

저보다 잘하시는 분도 계시고 못하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다들 자신의 위치에 놓여있는 벽을 극기심으로 이겨내는 소처럼 잘 극복해내시길 기원드립니다!^^

 

글쓰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으로 퍼가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URL 복사

935개(1/47페이지) rss
비법노트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공지 마감3일전(22기)★ 토플교재+인강 무제한 수강으로 109점 달성★ 사진 [2] 도우미 8805  
공지 정보 교보문고 토플 TOP20 베스트셀러 교재 할인 정보 사진 도우미 701  
공지 정보 영어초보자의 토플 단기 고득점 비법! 사진 [10] 도우미 8473  
공지 비법 토플 고수가 말하는 고득점 전략 [26] 도우미 120191  
공지 토플RC 1위 양혜미 시험 D-7, 리딩 점수 끌어올리는 파이널 학습법 사진 [15] 도우미 6616  
공지 정보 답이 보이는 노트테이킹 전략 LC 1위 Cloud 구름 샘 사진 [16] 도우미 17430  
공지 토플Writing 송원 점수가 오르는 패턴 템플릿 & 통암기 학습법 사진 [10] 도우미 10863  
공지 토플LC 1위 최지욱 17개 출제포인트+복습방법 대공개! 사진 [15] 도우미 13754  
공지 매일밤! 해커스 토플교재 MP3 선착순 배포 + 무료MP3 폭발♥ 사진 [2] 도우미 8972  
공지 정보 해커스토플 교재 무료자료 한 눈에 보기 도우미 373299  
Best [기타] 직장인 첫토플 105점 후기 및 공부방법 [17] ㅇㅇ 147278  
Best [종합] 한국식 영어 기본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단기간 100점 이상 가이드. [79] 복학생토플 81052  
Best [종합] 토플 졸업합니다!!(+팁) [19] aujourdui 23788  
Best 해커스 반배치고사 입문반에서 두달만에 첫 토플 93점! [20] 토플정복 26930  
Best [종합] 7주 공부 후 첫 토플 108점 후기입니다. 사진 [16] 묵은지 23044  
Best [종합] 3주후 첫시험 99 졸업 팁 사진 [17] 99 34349  
Best [Writing] 라이팅 독립형 공부방법 전수해 드립니다. (학원 다닌 사람들만 해당) [14] 라이팅 35549  
Best [종합] 5주만에 119점 비결 [24] 토토 43480  
Best [종합] 해커스 반배치고사 입문반에서 두달만에 첫 토플 93점! [10] 토플정복 13776  
925 98 > 107 > 110 졸업 [13] ㅜㅜ 633 2018.09.06
924 111점 받고 졸업해요! [17] ㅇㅇ 1015 2018.08.21
923 [종합] 이번에 토플을 졸업하면서 제가 공부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조금 공유하고자합... [25] 멀고먼 934 2018.08.08
922 [정보] 리딩 더미 구별하는 방법 & 대처법 ☞이거 레알 꿀팁 [22] 토플천사 4567 2018.07.07
921 10월 토플 걱정 순삭★95+점 받는 <모의고사 풀세트> 무료로받기! [5] 도우미 7924 2018.06.13
920 [종합] 첫 시험,,,102점 [28] 철판구이 2413 2018.06.25
919 운좋게 처음 토플 100점 넘겨서 졸업합니다. 제 수기 및 노하우 공유해... [58] 토플수기 3340 2018.06.22
918 해커스 반배치고사 입문반에서 두달만에 첫 토플 93점! [20] 토플정복 26930 2018.06.22
917 토플 102점으로 졸업ㅠㅠㅠㅠ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후기 남깁... [16] 토플러탈출 1238 2018.06.22
916 리스닝으로 고통받는분께.. 15->25까지 올린 후기 [23] 리스닝타파 2473 2018.06.20
915 직장인 해커스인강 프리패스와 6개월 긴여정 첫토플 91점 [16] 직딩 812 2018.06.20
914 100점목표인데 90점대 정체하시는 분들에게 [17] martial 30152 2018.06.20
>> 영어 불모지에서 93점 받기! [21] 공돌공돌이 1128 2018.06.16
912 4,5월 해커스어학원 다녔던 후기 남겨봅니다..여름방학에 무조건 집중하세... [14] 만학도 1231 2018.06.15
911 토플영어완전완전초보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길... [18] 흠흠 1175 2018.06.13
910 [종합] 1년이나 질질 끌어서 100점 받았네요 일이나 공부 병행하는분들 보세요 [15] 흑흑 1695 2018.06.06
909 5/26 첫 IBT 독학해서 109점... [14] 방자망 1304 2018.06.06
908 [종합] 첫 토플 독학으로 110점 졸업입니다!(간단후기) [15] 쿠오 1791 2018.06.04
907 93점으로 토플 졸업 하네요! +공부방법? [15] ch 1393 2018.06.01
906 rc lc 공부하면서 느낀점 [15] 토플러 2571 2018.04.02

고우해커스는 어학시험 분야 베스트셀러 교재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커스 교재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기 ▼
해커스 교재 순위 (2014/11/5기준)
  • [해커스 토플 리딩 베이직 (초판~2판)]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딩 기준 1위(2014년 2월 5주~2014년 3월 1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리스닝 베이직]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스닝 기준 1위 (2008년)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스피킹 베이직]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스피킹 기준 1위 (2014년 3월 3주. 2014년 4월 3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라이팅 베이직]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라이팅 기준 1위 (2014년 1월 1주. 2014년 5월 3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2주)

    [해커스 토플 리딩 인터미디엇 (초판~2판)]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딩 기준 1위 (2014년 5월 5주~2014년 6월 1주, 2014년 8월 4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9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리스닝 인터미디엇 (초판~2판)]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스닝 기준 1위 (2014년 4월 5주~2014년 5월 2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9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스피킹 인터미디엇 (초판~2판)]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스피킹 기준 1위 (2014년 5월 5주~2014년 6월 1주, 2014년 7월 5주~2014년 8월 1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9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라이팅 인터미디엇 (초판~2판)]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라이팅 기준 1위 (2014년 7월 5주~2014년 8월 1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9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리딩]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06년~2014년 10월 28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딩 기준 1위 (2012년~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토플 리스닝]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스닝 기준 1위 (2006년~2014년 10월 21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06년~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토플 스피킹]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스피킹 기준 1위 (2008년~2014년 3월 2주, 2014년 3월 4주~2014년 4월 2주, 2014년 4월 4주~2014년 5월 4주, 2014년 6월 2주~2014년 7월 4주,2014년 9월 2주~2014년 9월 3주, 2014년 10월 1주~2014년 10월 2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2주)

    [해커스 토플 라이팅]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06년~2014년 4월, 2014년 6월, 2014년 7월 30일~2014년 8월 5일, 2014년 9월 10일~2014년 9월 16일, 2014년 9월 24일~2014년 10월 28일)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라이팅 기준 1위(2014년 1월~2014년 4월, 2014년 5월 21일~2014년 6월 30일, 2014년 7월 30일~2014년 8월 5일, 2014년 9월 10일~2014년 9월 16일, 2014년 9월 24일~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보케블러리]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보카 기준 1위 (2008년~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리딩]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리스닝]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리스닝 기준 1위 (2014년 10월 1주~2014년 10월 2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스피킹]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액츄얼 테스트 라이팅]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CBT 그래머]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그래머 기준 1위 (2014년 4월 3주, 2014년 9월 3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2월 3주, 2014년 2월 5주~2014년 4월 1주, 2014년 4월 3주~2014년 5월 4주, 2014년 6월 2주~2014년 9월 4주, 2014년 10월 1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플 CBT 리딩]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1월)

    [해커스 토플 CBT 리스닝]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2년, 2014년 6월 2주, 2014년 7월 5주~2014년 8월 1주,2014년 9월 2주)

    [해커스 라이팅 스타트]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라이팅 기준 1위 (2014년 4월 3주~2014년 4월 4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4년 1월 1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리딩 스타트]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1월)

    [해커스 그래머 스타트]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토플그래머 기준 1위 (2014년 1월 1주~2014년 4월 2주, 2014년 4월 4주~2014년 5월 3주, 2014년 5월 5주~2014년 6월 2주, 2014년 6월 4주~2014년 9월 2주, 2014년 9월 4주~2014년 10월 2주, 2014년 10월 4주~2014년 10월 5주)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3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리스닝 스타트] YES24 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3년 10월, 2014년 2월~2014년 11월)

    [해커스 리딩 인트로]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4년 1월 1주~2014년 4월 1주, 2014년 5월 3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리스닝 인트로] 알라딘 토플 베스트셀러 (2014년 1월 1주~2014년 7월 2주, 2014년 7월 4주~2014년 10월 5주)

    [그래머 게이트웨이 베이직]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1위 (2013년 7월~2013년 8월, 2014년 10월 22일~2014년 10월 28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영문법 기준 1위 (2011년~2012년, 2013년 5월~2013년 11월, 2014년 7월 23일~2014년 10월 28일)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2014년 1월~2014년 10월 28일)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교보문고 외국어 기준 베스트셀러 (2014.10.6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2014년 10월 1일~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슈퍼보카] YES24 영어어휘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1월)

    [Hackers IELTS Speaking Basic]알라딘 IELTS 베스트셀러 (2011년~2014년 1월 1주, 2014년 1월 3주~2014년 2월 3주, 2014년 2월 5주~2014년 3월 1주, 2014년 3월 3주~2014년 5월 3주, 2014년 5월 5주~2014년 6월 1주, 2014년 6월 4주~2014년 7월 2주, 2014년 7월 4주~2014년 8월 1주, 2014년 8월 3주~2014년 9월 3주, 2014년 9월 5주, 2014년 10월 1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보카2014] 알라딘 외국어 토익 보카 베스트셀러 (온라인 주간집계 2014년 5월 2주~2014년 5월)

    [해커스 토익 보카(초판~3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보카 기준 1위 (2006년~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토익 리딩(초판~4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리딩 기준 1위 (2005년~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토익 리스닝(초판~4판)]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리스닝 기준 1위 (2005년~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딩]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토익 스타트 리스닝]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중급 리딩]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8월 3주, 2014년 8월 5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중급 리스닝]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8월 3주, 2014년 8월 5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딩 1]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실전서 기준 1위 (2014년 5월 5주~2014년 6월 2주, 2014년 8월 1주, 2014년 9월 4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리딩 기준 1위 (2014년 9월 4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리딩 기준 1위 (2014년 9월 4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2주)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스닝 1]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실전서 기준 1위 (2014년4월5주~2014년5월1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리스닝 기준 1위 (2014년 9월 4주, 2014년 10월 3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토익리스닝 기준 1위 (2014년 9월 4주)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2주)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딩 2]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리스닝 2]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실전 예상강의 파트 5&6]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3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실전 예상강의 파트 5&6 (2)]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4년 1월 1주~2014년 6월 1주, 2014년 6월 3주, 2014년 6월 5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실전 리딩]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4년 6월 3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실전 리스닝]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14년 6월 3주~2014년 10월 5주)

    [스타토익 베이직] 알라딘 토익 베스트셀러 (2009년~2013년, 2014년 3월 4주~2014년 5월 1주, 2014년 6월 4주~2014년 7월 2주, 2014년 7월 4주~2014년 8월 2주, 2014년 8월 4주~2014년 9월 2주,2014년 9월 5주~2014년 10월 1주, 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토익 스피킹 스타트] 교보문고 토익토플 베스트셀러 토익스피킹 기준 1위 (2011년~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오픽 스타트] 교보문고 외국어 베스트셀러 오픽 기준 1위 (2012년 9월~2014년 8월 5일, 2014년 8월 27일~2014년 10월 28일)

    [해커스 텝스 보카]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보카 기준 1위 (2010년~2014년 1월 2주, 2014년 2월 4주)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텝스 베이직 리딩]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리딩 기준 1위 (2014년 9월 2주, 2014년 10월 4주)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텝스 베이직 리스닝]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텝스 중급 문법]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 1월~2014년 11월)

    [해커스 텝스 중급 독해어휘]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1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텝스 중급 청해]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리스닝 기준 1위 (2014년 9월 4주)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1년~2014년 9월 4주, 2014년 10월 1주~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텝스 리딩]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리딩 기준 1위 (2009년~2014년 1월 1주, 2014년 1월 2주~2014년 9월 1주, 2014년 9월 3주~2014년 10월 3주, 2014년 10월 5주)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텝스 리스닝]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텝스리스닝 기준 1위 (2009년~2014년 2월 3주, 2014년 3월 2주~2014년 3월 5주, 2014년 4월 4주~2014년 7월 4주, 2014년 8월 2주~2014년 9월 1주, 2014년 9월 3주, 2014년 9월 5주~2014년 10월 5주)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08년~2014년 10월 5주)

    [해커스 텝스 실전 1200제]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0월 5주)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1 문제집]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3년~2014년 10월 5주)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1200제 2 문제집]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4년 7월 4주~2014년 10월 5주)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Speaking]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2014년 1월~2014년 3월)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Speaking&Writing]YES24 텝스 베스트셀러 (2014년 4월~2014년 11월)

    [서울대 텝스관리위원회 공식 최신기출 i-TEPS]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2014년 6월~2014년 7월, 2014년 8월 2주, 2014년 9월~2014년 11월)

    [텝스 공식 문제 최신기출1] YES24 텝스 베스트셀러 (2013년 9월~2014년 11월)

    [텝스 공식 문제 최신기출2] 알라딘 텝스 베스트셀러 (2010년~2014년 1월 2주, 2014년 7월 2주~2014년 8월 3주, 2014년 8월 5주~2014년 9월 2주, 2014년 10월 1주~2014년 10월 2주, 2014년 10월 4주)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