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득점 멘토 헤일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재미있게 읽었던 초·중급자용 영어 원서를 소개해 보려 합니다.
원서를 이용한 영어 공부 방법
저의 영어 실력을 영어 원서를 읽으면서 폭발적으로 향상했습니다. 수준에 맞는 원서를 이용하여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을 모두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쌓은 영어 실력은 나중에 토플 시험공부를 할 때도 소중한 양분이 되었습니다. 아래 영어 원서를 활용한 공부 방법을 짧게 소개하겠습니다.
1. 오디오북과 원서 동시에 활용
책을 읽으면서 오디오북을 함께 들으며 리딩과 리스닝을 동시에 연습합니다. 정확한 발음을 익히고, 잘 들리지 않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내용을 글로 요약하기
책의 내용을 정리하며 논리적이고 매끄러운 글쓰기를 연습합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꾸준히 하면 속도와 실력이 향상됩니다. 문법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계속 시도하세요.
3. 용을 말로 요약하기
읽은 내용을 영어로 말하며 스피킹 연습을 합니다. 문법보다는 영어로 말하는 데 집중하며 꾸준히 연습하세요.
더 자세한 공부 방법과 꿀팁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칼럼을 확인해 보세요!
https://www.gohackers.com/?c=toefl/toefl_info/toeflnote&type=url&uid=587525
ᅠ
재미있는 원서 찾는 방법
1. 인터넷 서점 ‘알라딘’ 이용
인터넷 서점 ‘알라딘’ 사이트에 접속해 ‘외국 도서’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다 보면 ‘수준별 읽기’가 보일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레벨을 클릭하면 베스트셀러 목록이 나옵니다. 대부분 스테디셀러로 한 번쯤 제목을 들어본 책이 많을 것입니다.
2. 유튜브, 인스타, 틱톡 활용하기
스테디셀러보다 최신 책을 읽고 싶은 사람들은 유튜브, 인스타, 틱톡 등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에 ‘book recommendations’을 검색하거나 인스타에 ‘books’라고만 검색해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틱톡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틱톡 앱에 ‘#booktok‘을 검색하면 젊은 사람들이 재밌게 읽은 최신 책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원서 추천
원서는 자신의 실력과 맞는 레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수준별로 제가 읽었던 초·중급자용 원서를 소개하겠습니다.
1 단계
Curious George Series
제가 가장 처음 읽은 책은 ‘Curious George’였습니다. 한 페이지에 글 3~4줄 있는 그림책이며 읽기 쉬운 어린이책이라 영어 초보들에게 추천합니다. 주로 원숭이 George가 사고를 치고 수습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내용과 삽화가 귀여워 바로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2710976
The Frog and Toad Series
이 시리즈는 한 페이지에 6~10줄과 그림이 있는 어린이책입니다. 둘은 일상 속 작은 모험을 함께하며, 서로를 도우며 문제를 해결하거나 삶의 소소한 즐거움을 나눕니다. 각 이야기는, 서로의 생일을 축하하거나 씨앗을 심고 기다리는 과정을 그리는 등 소소한 에피소드로 이루어집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3881471
Nate the Great Series
이 시리즈는 어린이 추리 소설입니다. 주인공 Nate는 어린이 탐정으로 주로 동네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해결합니다. 보통 한 페이지에 글 8~15줄 정도가 들어가며 삽화도 있습니다.
https://search.kyobobook.co.kr/search?keyword=Nate%20the%20great&gbCode=TOT&target=total
Franny K. Mad Scientist Series
주인공 Franny K. Stein은 엉뚱하고 천재적인 어린 과학자로, 기발한 발명품과 실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야기가 유머러스하고 과학 관력 용어도 배울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약 8~15줄이며 삽화가 있습니다.
2 단계
The Magic Tree House Series
이 시리즈는 형제자매인 Jack과 Annie가 마법의 나무집을 통해 다양한 시간과 장소로 여행하며 겪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고대 이집트부터 중세 시대, 공룡 시대까지 다양한 역사적 순간과 장소로 이동합니다. 다양한 단어와 역사를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약 15~25줄 정도에 글이 있고 삽화가 포함되어 있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https://search.kyobobook.co.kr/search?keyword=Magic%20Tree%20House&gbCode=TOT&target=total
The Little Prince
많은 사람이 이미 내용을 알고 있는 고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이미 한국어로 읽은 책을 영어로 한 번 더 읽으면 더 수월합니다. 약 15~25줄 정도의 글이 포함되어 있고 삽화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The Diary of the Wimpy Kid Series
이 시리즈는 한국어로도 번역되어 있어 친근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픽 노블 형식의 어린이 소설로, 중학생 Greg의 일상을 유머러스하게 다룹니다. 학교생활, 가족, 친구 관계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을 일기 형식으로 기록하는데 일상적인 표현과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5~15줄과 삽화가 있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책 전체의 길이는 조금 긴 편입니다.
3 단계
Number the Stars
이 책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덴마크 소녀 Annemarie가 유대인 친구를 나치로부터 숨겨 탈출시키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한 페이지에 약 20~25줄 정도의 글이 들어 있고 삽화는 거의 없습니다. 단어는 많이 어렵지 않고 술술 읽히며 역사에 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2683959
The War that Saved my Life
주인공 Ada는 선천적인 발 장애를 가진 소녀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으로 런던이 폭격 위협에 처하자, Ada는 동생 Jamie와 함께 시골로 대피하게 됩니다. 평생 어머니에게 미움받았던 Ada는 시골에서 Susan과 함께 지내며 처음으로 사랑과 존중받습니다. 한 페이지에 약 20~25줄 정도고 삽화는 거의 없습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2297905
From the Mixed-Up Files of Mrs. Basil E. Frankweiler
주인공 Claudia는 규칙적인 일상에 지루함을 느끼고, 동생 Jamie와 함께 뉴욕시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으로 도망칩니다. 둘은 미술관에서 생활하며, 미스터리한 조각상과 관련된 비밀을 파헤치게 됩니다. 한 페이지에 약 20~30줄 정도이며 삽화는 거의 없습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2742944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