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로스쿨 관련 질문을 올려야 하지만 저또한 현재 상경계열 학부공부를 하고있고 향후 MBA 와 로스쿨 쪽으로 방향을 잡으려 합니다. 그전에 아래의 네개 자격증에 대한 선배님들의 의견을 묻고싶습니다.
AICPA, CIA, CMA, CFM
1) 우선 저는 현재 미국에서 대학 학부 2학년으로 제학중이며, 경제학과 수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향후 컨설팅쪽 업무에 관심이 많아 관련 국제자격증을 알아보던 차에 위 질문에서와 같은 네개 자격증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AICPA는 공공회계쪽에 중점을 두고 있고 CMA는 관리회계쪽에 치우쳐있다는 정도만 알고있습니다. 제가 남은 2년 학부생활안에 AICPA 는 꼭 따놓고 졸업하길 원합니다. 가능하다면 CIA나 CMA 도 취득하고 졸업하고 싶습니다. 졸업후에도 컨설팅쪽은 다양한 지식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위의 네개 자격증을 모두 공부하는걸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AICPA 다음 공부해야할 자격증의 순서가 궁금합니다.
2) CIA 자격의 효용가치에 관한 의문점이 있습니다. 이 자격증의 향후 가치변화에 대해 묻고싶습니다. 현재 CIA는 한국에는 그리 알려진 시험이 아니고, 미국에서도 대부분 CPA와 CMA에 가려져 빛을 못보는 시험인것 같은데요.. 물론 서로 목적이 다른 시험이라 비교하는건 무리가 있겠지만요..
3) 또한 위의 네개 자격증을 모두 갖추었을때 제 커리어의 방향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도 궁금합니다. 단순히 회계수업을 몇번 들었었는데 제겐 너무 흥미로웠고, 이쪽 일에 관련된 커리어를 가지고 싶었습니다. 아직 미래에 대해 생각할수 있는 시간이 좀 남아있지만, 인생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