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구촌 특파원 13기 Jin입니다 :)
Welcome to Taiwan
14화 : 대만 타이난 여행
-
지난번 글에 이어서 이번엔 가오슝에서 타이난으로 이동부터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구매했던 THSR 패스를 이용해서 Zuoying 역에서 Tainan 역으로 이동했습니다.
Tainan은 대만 인기 드라마인 상견니의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타이난 역의 인포메이션에 문의하면 상견니 관광 지도를 받을 수 있으니 상견니를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타이난 역은 타이난 시내와 거리가 있어 THSR 셔틀 버스를 타고 타이난 시내로 이동해야 합니다. THSR 티켓이 있으면 셔틀 버스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어요.
-
▶ 타이난 관광지 추천
(1) Tainan Art Museum Building 2 臺南市美術館二館 - No. 1號, Section 2, Zhongyi Rd, West Central District, Tainan City, 700
타이난에서 2024.10.26. ~ 2024.11.10. 기간 동안 TAIWAN DESIGN EXPO가 열렸습니다. 디자인 엑스포에서 가장 큰 전시가 열린 곳이 바로 이 건물이었어요. 디자인 엑스포 답게 미술, 건축,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 작품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2) Xi Market 西市場 - 700, Tainan City, West Central District, Section 2, Ximen Rd, 與號正興街交界
이곳도 역시 타이난 디자인 엑스포가 열리고 있었어요. 여기는 주로 직물과 관련된 전시가 있었어요. 그리고, 타이난 디자인 엑스포는 인기 닌텐도 게임인 피크민 PIKMIN과 콜라보 중이었는데, 이곳에서 피크민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매 시간마다 피크민 모자를 나누어 주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파랑피크민 모자를 나누어 주는 시간이라 저는 파랑피크민 모자를 받게 되었어요. 여기서는 디자인 엑스포 전시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크민 이벤트 및 버스킹 춤 공연하는 분의 신기한 공연도 구경할 수 있었어요.
(3) 쓰챠오 녹색터널 四草綠色隧道 - No. 360號, Dazhong Rd, Annan District, Tainan City, 709
쓰챠오 녹색터널은 맹그로브 숲을 배를 타고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공 운하를 따라 맹그로브 나무들이 녹색의 아름다운 터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녹색 터널을 구경하는 배를 타는 가격은 성인 기준 1인당 200NT$ (8600원) 정도로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관광지로 유명한 장소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현지인 분들이 대부분이었어요. 같은 배에 탄 사람 중에 외국인은 저랑 다른 일본인 밖에 없었습니다. 배를 타면서 맹그로브 숲을 가이드 분이 설명해 주시는데 설명은 중국어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외국인은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초록색의 맹그로브 나무 숲이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저는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자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방문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맨 앞자리나 맨 뒷자리에 앉아야 맹그로브 숲을 사진으로 잘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자리를 잘 차지하셔야 됩니다!
-
▶ 타이난 음식 추천
(1) 林家茂子白糖粿蕃薯椪(原國華街口)- No. 6號, Zunwang Rd, West Central District, Tainan City, 700
이곳은 대만 인기 드라마인 상견니에 나오는 꽈배기 가게입니다. 꽈배기, 고구마볼, 타로볼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였어요. 상견니에 나오는 것은 꽈배기인데, 원래 고구마볼이 맛있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꽈배기, 고구마볼, 타로볼을 각각 하나씩 사서 맛보게 되었어요. 꽈배기는 한국 꽈배기보다 훨씬 쫄깃해서 찹쌀떡 같은 느낌이었고, 고구마볼은 다른 고구마볼처럼 속이 비어있는 것이 아니라 꿀 같은 것이 들어 있었어요. 타로볼도 처음 먹어봤는데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상견니 꽈배기 가게로 한국인 손님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인 것 같은데, 꽈배기 말고 다른 것들도 다 맛있으니 하나씩 다 맛보시길 바라요!
(2) 화원 야시장 花園夜市 - No. 533號, Section 3, Hai'an Rd, North District, Tainan City, 704
화원 야시장은 타이난에서 가장 큰 야시장입니다. 저는 화원 야시장에서 굴전과 마라 어묵, 지파이를 먹었습니다. 굴전은 다른 굴전 가게들에 비해서 야채가 아삭한 편이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마라 어묵은 진짜로 매운맛이었고 다른 데 보다 매운맛이 확실해서 좋았습니다. 지파이는 특별하지 않았지만 저는 지파이를 좋아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야시장에 음식만 파는 게 아니고 옷이나 잡화, 그리고 미니게임 같은 것들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타이난에 방문한다면 야시장은 꼭 화원 야시장으로 놀러 가세요 :)
(3) 閒情茗品屋 - No. 97, Lane 57, Section 2, Jinhua Rd, South District, Tainan City, 702 (상견니 냄비우동 가게)
/ 金華蝦仁肉圓 - No. 100號, Lane 33, Section 2, Jinhua Rd, South District, Tainan City, 702
저는 타이난에 가면 꼭 하고 싶었던 것이 상견니에 나온 냄비우동을 먹는 것이었어요. 구글맵에서는 매일 오전에 영업한다고 나와 있어서 일요일에 방문했었는데 아쉽게도 닫혀있어 저는 먹지 못했습니다. 알고 보니 가게 페이스북에 미리 휴일을 공지했다고 하더라고요. 대만은 아직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가게 휴일을 알고 싶다면 구글맵 보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냄비우동 가게가 닫혀 있어 근처에 있는 식당을 급하게 찾아 방문하였는데, 정말 맛있었어서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이 가게는 고깃국(밥 OR 면)과 만두를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고깃국에 밥 또는 면 중에서 무엇을 넣을지 정할 수 있고, 만두도 낱개로 판매해서 원하는 개수만큼 주문해서 먹는 곳이었어요. 고깃국은 콩나물국에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는 맛이었고, 만두는 새우가 들어있는 아주 쫄깃한 만두였어요. 개인적으로 만두가 정말 맛있어서 이 가게를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만약에 타이난에서 이 근처를 방문하게 되면 여기서 만두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
이번 주는 대만의 남부 지역인 가오슝과 타이난 여행에 대해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타이베이 말고도 대만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다른 지역들을 많이 여행하고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많이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