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미국에서 학부 마지막 학기를 다니고 있습니다.
저의 상태는
1. 운이 좋게도 미국의 한 대학원에 official로 fellowship오퍼는 받았습니다(학과장 싸인 담긴 pdf파일)
2. 그러나 admission은 아직 official로 받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사실 거의 그곳에 아마 갈 꺼 같지만...
다른 대학원 발표가 나지 않아서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라도 더 좋은 대학원에서 더 좋은 offer를 할지 모르기 때문이죠... 아직 발표 안난곳이 많이 있어서요..)
그런데 이게 왠일.. 그 unofficial로 합격한 대학원에서.. 메일이 왔는데..
헐... 이게 무슨
"In order to evaluate your application, we need the following documents~~~~"
즉, 지원서를 평가 받기 위해서는 sevis transfer form을 보내라 하는 겁니다.
(즉 오피셜로 어드미션을 받기 위해서는 sevis transfer form을 작성하라는 말인거 같습니다)
난감한게... 제가 방금 인터넷으로 열심히 검색해 찾아본 바로는..
" 일단 sevis transfer를 하면, 이 학교를 거의 가야한다"는데...
또 이거 당장 작성 안하면 이 학교에서 어드미션 자체를 안줄 거 같고... 참 난감하네요..
보통 admission을 날리고... 갈꺼면 i-20를 신청하거나 sevis transfer를 하라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다짜고짜 이렇게 나오니 정말 걱정되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학교는 무슨 생각으로 그러는 걸까요? 제가 무조건 이 학교 가게 하려고 그러는건지.... 아무리 그래도 저도 다른 대학원도 좀 기다리고 싶은데 ㅜㅜ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분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이나 충고좀 해주실 수 있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