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험 응시일: 2024-11-10
■ 시험 장소: GRE at home
■ 상세한 시험 후기(난이도/시험장/감독관 등): 퀀트는 무난했고 버벌RC가 생각보다 길어 조금 애먹었습니다. at home 하지 말라는 분들도 많은데 미리 준비하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다만 제 at home 감독관이 GRE는 안해보셨는지 실수를 해서 초반에 3분정도 낭비했었네요 ㅠㅠ 백지는 딱딱한 화이트 보드 말고 종이처럼 구부려지는 화이트보드랑 지우개 딸린 마커 사용했습니다. 마커는 꼭 얇은걸로 가져가시고 미리 화이트보드로 연습하면서 적응하시면 시험날에도 괜찮을거예요!
■ 시험 공부 팁(공부방법/교재/자료/시간배분 등): 3개월 정도 집중해서 준비했습니다. 평일에는 직장에서 점심 1시간, 저녁 퇴근하고 새벽까지 4시간 정도 총 5시간 했고 주말에는 하루 8~9시간씩 공부했습니다. 이전에는 외국교재로 준비했었는데 그때는 V156/Q167/3.5정도 나왔었습니다. 그 이상으로 점수 올리기는 어려워서 해커스로 바꿨고 작년 11월에 336 받았네요.
교재는 해커스 실전반이 이용했고 민혜원 선생님 핵단어를 Anki 앱 (안드로이드랑 PC는 무료)에 핵단어 넣어서 지하철 출퇴근 할때 달달 외웠습니다. 특히 새로운 단어 외울때마다 그전에 외운 단어들 무조건 복습하고 새로운 단어 외운게 제일 도움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