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캐나다 지구촌 특파원 LEESO 입니다 :)
이번 칼럼 주제로 무엇을 선택해야할까 고민하다가 한번도 맛집을 소개해드린적이 없는 것 같아서 토론토 맛집 추천 칼럼을 들고 왔습니다..!!!!!
"토론토 맛집" 검색 시 나오는 맛집부터 현지 캐네디언 코워커가 추천해준 맛집까지 소개해드리려고 들고왔어요!
바로 소개 시작해드릴게요 :)
1) PAI (파이) - 태국 음식점
토론토 태국음식점으로 엄~청 유명한 맛집입니다.
다운타운과 업타운 두 개의 지점이 있는데요! 저도 처음에 다운타운지점에 저녁 워크인으로 방문했다가 웨이팅 대기 시간이 약 한 시간이 넘어갈 것 같다는 말에 포기하고 다른 날 업타운 지점으로 방문해서 먹었습니다..! 다운타운 지점은 항상 식사 시간대에 웨이팅이 악명 높은 곳이기도 해요.
다운타운 지점 주소 : 8 Duncan St / 업타운 지점 주소 : 2335 Yonge St (에글린턴 역)
PAI 메뉴 바로가기 : https://www.paitoronto.com/menu/uptown-menu
다른 후기들을 찾아보니 업타운 지점 또한 주말에는 웨이팅을 한다고 해요! 저는 다니던 어학원이 에글린턴 역에 위치해 있어서 평일 오후에 웨이팅 없이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내부가 생각보다 엄-청 넓고 서버들도 친절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어요. 저 등불 인테리어가 라푼젤을 떠올리게 하지 않나요?! ㅎㅎ
주문 메뉴 : Pad gra prow (팟 그라 파오) + pork (돼지고기 선택) - 덮밥 , Pad thai (팟 타이) + shrimp (새우 선택) - 볶음면 , Grabong (그라뽕) - 오징어 튀김
팟 그라 파오인 덮밥 메뉴와 팟 타이인 볶음면 메뉴는 맵기 조절이 따로 가능해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답니다!
또한 글루텐 프리, 넛츠 프리 등 기호에 맞게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PAI는 토론토 맛집 중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현지인 캐네디언 친구들도 맛집으로 소개해 주는 곳이기도 해서 토론토에 방문한다면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가격은 세 메뉴 총 CAD $71.76 (팁 불포함) 나왔어요!
2) RAKU (라쿠) - 일본 우동 음식점
이 우동 맛집 라쿠는요! 요새 토론토 관련 인스타에도 자주 올라오고 또,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뜨끈한 우동 한 사발 하러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핫플이더라구요! 특히나 뉴욕에 매장 두 개와 토론토에 매장 단 하나 이렇게 있는 우동 맛집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제 캐네디언 친구가 평일 저녁에 방문했을 때 웨이팅 한 시간 기본으로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애매한 시간을 노려 방문했더니 운 좋게 웨이팅 없이 식사할 수 있었어요 :)
주소 : 456 Queen St W
RAKU 메뉴 바로가기 : https://rakunyc.com/pages/menu-toronto
주문 메뉴 : toriten hot udon
토리텐 우동은 치킨 가라아게가 같이 나오는 우동입니다! 사실 우동 종류가 진짜 미친 듯이 많아요.. 그중에서 무난한 치킨+우동을 시켰ㅁ습니다 ㅎㅎ 그런데 일단 양이 미쳤어요. 사진으로 보이기엔 양이 별로 안많아 보이지만 그릇이 엄청 크고 국물이 많아서 면이 부족할 줄 알았는데 한 그릇 뚝딱하니 배가 너무 부르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면발이 쫄깃+탱글한게 왜 토론토 우동 맛집으로 유명한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심지어 우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일본인 친구와 함께 방문했는데 일본인 친구도 맛있다고 인정한 맛집입니다..!!!!
또 저는 유부를 엄~청 좋아해서 fried bean curd를 CAD $3 씩이나 주고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유부 한장에...;; 그런데 존맛탱이었어요.. 3천원 후회하지 않는 토핑이었습니다. 유부가 유부초밥의 유부에 간 되어있는 그런 유부가 나와서 우동면에 감싸먹으면 끝장납니다,,
식사가 끝난 후 결제할 때 얼린 포도를 후식으로 주셨어요 :)
3) IKKOUSHA RAMEN (이코샤 라멘) - 일본 라멘 음식점
제가 꼽은 토론토 최강 라멘 맛집입니다..! 토론토 라멘 존맛집 검색 돌리고 돌려서 방문한 곳인데요! 진짜 제 입맛에 딱 맞는 라멘집이었어요. 토론토 라멘집으로 워낙 유명하기도 한 곳이랍니다. 저녁시간대에 이코샤 라멘 식당 근처 지나다니면 웨이팅하는 사람들이 바글바글 서있는 곳이에요..! 특히, 이코샤 라멘은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서 저는 또 브레이크 타임 바로 뒤에 시간 맞춰서 방문을 해서 웨이팅은 따로 하지 않았어요! :) ㅎㅎ
주소 : 249 Queen St W
브레이크 타임 : 월 - 목 2:30pm - 5pm
주문은 일본 라멘집 정석대로 종이에 셀프 체크로 주문하는 시스템이에요.
주문 메뉴 : signature tonkotsu ramen
저는 라멘은 무조건 돈코츠 라멘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돈코츠 라멘으로만 승부보거든요..! 그리고 이코샤 라멘은 계란은 꼭 따로 주문해야해서 계란 추가 했답니다!
사골국물이 진하고 사실 무엇보다도 라멘과 함께 나오는 저 반찬들이 라멘과 같이 먹었을 때 너무 맛있었어요,,
보통 한국인들은 god fire ramen (매운 라멘) 시켜서 많이들 드시던데 저는 맵찔이거든요 ㅎㅎ 매운거 좋아하시면 갓 파이어 라멘도 도전해보세요 !!
제가 엄선하고 현지인이 추천하고 이미 존맛집으로 유명한 토론토 유명한 맛집 3군데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계속해서 더 잘 돌아다녀보고 생생하게 다음 칼럼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