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구촌 특파원 12기 시오빵 입니다!
오늘은 후지산 여행에 대한 칼럼을 준비했어요!
후지산은 도쿄 근교에 위치한 일본의 유명한 산입니다! 도쿄여행을 가시는 분들 중에 도쿄 근교를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중에서도 후지산이 있는 시모요시다, 가와쿠치코가 유명합니다! 버스로 편하게 갈 수 있으니까 도쿄여행을 가실 때 하루정도는 시간내서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도쿄에서 어학연수를 할 당시 후지산에 다녀왔어요! 후지산을 간 건 아니지만, 후지산이 보이는 근교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ㅎ
후지산 타임라인
신주쿠버스터미널- 시모요시다 정류장
-시모요시다 기차역- 센겐공원
-혼초거리 - 가와쿠치코 기차역
- 오이시공원 - 호우토우 코사쿠
-로손 편의점 -가와쿠치코 기차역- 이케부쿠로 기차역
1. 후지산 가는 법 도쿄 신주쿠- 시모요시다 정류장
도쿄에서 가와쿠치코로 가는 방법은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버스가 가장 저렴해요!
* 예매하실 때 주의할 점은 갈 때는 시모요시다역이지만, 올 때는 가와쿠치코역에서 오는 걸로 예매하셔야합니다!
신주쿠 버스터미널에 가시면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편도 2150엔(21500원)입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되었습니다!
버스터미널은 신주쿠역 남쪽 출구 (South Concourse)에서 나오면 바로 보입니다!
버스터미널에 가시면 정류장이 많기 때문에 꼭 화면을 보시고 도착지가 맞는지 확인해야해요. 버스 출발 5~10분전부터 표검사를 시작한 후 버스에 승차하시면 됩니다.
너무 배가고파서 오니기리(주먹밥)을 사먹었어요! 일본 버스나 전철에서는 음식을 먹으면 안됩니다! 신칸센에서는 도시락을 먹을 수 있어서 역에서 에키벤(기차도시락)이라는 도시락을 팔지만 일반적인 지하철에서는 음료도 금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다녀왔지만, 클룩이나 여행 사이트의 후지산 버스투어를 예약하시면 당일치기 일정으로 편하게 다녀오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버스를 타고 가다보면 이런 풍경이 펼쳐져요. 가는 길이 매우 시골이라 도쿄랑은 확연히 다른 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갈 때 버스 왼쪽편 좌석에 탔어요! 왼쪽 좌석으로 구매하시면 버스에서도 후지산을 볼 수 있습니다.
시모요시다에 내리면, 이런 아무것도 없는 시골 길에 내려줘요 ㅋㅋㅋ!
당황하지 마시고 구글 지도에 '센겐공원'을 찍고 가시면 굉장히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센겐공원은 언덕에 자리잡은 신사로 일본스러운 신사에서 후지산이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요! 15분 정도 걸어가다보면 신사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이 조금 많긴 하지만 올라가면 멋진 풍경이 있으니까 올라기기로 해요,,,
이렇게 붉은 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 사람이 굉장히 많았어요! 일본인 뿐만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정말 많더라구요. 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내려오시면 많은 야타이가 있어요! 타코야끼나 링고아메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팔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모요시다 역 남쪽에 위치한 혼초거리에 갔습니다!
일본은 관광지에 가면 맨홀이나 바닥에 유명 관광요소가 그려져 있습니다! 일본 여행은 이런 요소를 찾는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혼초거리는 이런 거리 풍경으로 인스타그램에서 굉장히 유명했었어요!! 작은 마을 상점가 거리 사이로 후지산이 보여 옛날의 일본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거리입니다. 그런데 단점은 사람이 굉장히 많아요! 사진을 찍는 포토스팟은 작은 횡단보도 앞인데, 관광객이 많아서 사람을 배경으로 찍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역시 안전을 위해 교통 관리를 해주시는 경찰분이 사람을 통제 하고 있었어요! 횡단보도를 건너며 사진을 못 찍게 통제하니까 주의하시길 바래요! 그래도 너무 예뻤던 곳입니다!!
다음으로는 시모요시다 역에서 - 가와쿠치코로 이동했습니다.
시모요시다 역에서 약 310엔(3100원)을 내면 열차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
가는 길에 일본에서 후지산이 보이는 놀이공원으로 유명한 '후지큐랜드' 라는 놀이공원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와쿠치코역입니다!
그럼 이쯤에서 후지산 사진 찍는 명소를 알려드릴게요!
후지산이 보이는 로손 (편의점)
가와쿠치코라는 마을에서는 후지산을 잘 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이곳에 위치한 로손을 배경으로 후지산이 나오게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일본 여행 갔을 때 일본 편의점이 귀여워서 편의점 앞에서 사진 찍는 분들이 많은데 편의점과 후지산을 배경으로 동시에 사진찍을 수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그리고 해외에서도 인스타나 릴스에서 바이럴되어 해외 관광객이 엄청 몰렸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현재는 금지입니다.
관광객이 너무 많아져서 쓰레기를 버리거나 교통안전과 관련한 사고도 발생하여 편의점을 배경을 사진을 찍지 못하게 검은 가림막이 설치되었어요ㅜㅜ
가와쿠치코 오이시공원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가와쿠치코를 가는 이유가 바로 오이시공원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후지산을 보기 위해서라고 생각해요. 특히 제가 간 날은 날씨가 좋고, 구름이 예뻐서 더 사진이 잘 나왔어요 ㅎㅎ
오이시 공원은 다양한 꽃이 있어서 꽃과 함께 후지산을 구경할 수 있어요! 호수를 둘러싸고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 사진 찍는 사람들 등 다들 여유로운 분위기라 너무 평화롭고 한적했습니다. 특히 오이시공원의 명물이 라벤더라고 합니다! 그래서 라벤더가 굉장히 많았어요.
라벤더와 관련된 기념품이나 후지산 오미야게를 파는 기념품 샵도 많으니까 오이시공원 근처에서 선물사기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가와쿠치코 역 바로 앞에서 많은 기념품 샵이 있습니다! 저는 오이시공원에서 쿠키를 샀어요! 왼쪽은 선물로 돌릴 오미야게고, 오른쪽은 후지산 모양의 수제 버터 쿠키여서 조금 비쌌지만 맛있었습니다.
오이시공원까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했는데요! 돌아갈 때도 똑같이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오이시공원 행 버스는 레드라인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도쿄 버스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앞으로 타서 뒷문으로 내리는 형태인데, 가와구치코의 오이시공원 순환 버스는 뒤로탈 때 각자 번호표를 뽑고 그 번호에 따라 앞 화면에 버스 요금이 떠요. 자신이 탄 정류장에서 내리는 정류장 만큼 가격이 다른 거죠!
저녁으로는 가와쿠치코에서 유명한 '호우토우'에서 밥을 먹었습니다! 이 지역의 유명한 향토음식이라고 해요.
맛은 된장찌개에 야채와 칼국수 면을 넣은 된장칼국수였습니다 !! ㅋㅋㅋㅋ 한국인 분들에게는 엄청난 맛이나 특색있는 맛은 아닌 것 같아요!
다시 돌아온 가와쿠치코 역입니다. 밤에 보는 후지산도 너무 예뻤어요.
오늘은 후지산 당일치기 여행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꼭 도쿄여행을 오실 때 도쿄 근교인 가와쿠치코도 방문하셨으면 좋겠어요! 도쿄랑은 다른 일본 시골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직접 본 후지산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언젠가는 후지산 등산도 하고 싶어요!! 후지산 등산은 여름, 정해진 기간에만 등산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칼럼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