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본적인 소개글의 마지막탄인 제가 다니는 교환교 소개시간입니다~ 제가 다니는 시애틀 대학교 Seattle University는 시애틀 다운타운 퍼스트 힐 지역에 위치한 예수회 사립대학교입니다. 저희 학교와는 같은 카톨릭 예수회 대학 소속으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알차며, 경영대학와 로스쿨, 간호학과가 유명하기도 합니다.

사실 그동안 캠퍼스 사진은 많이 찍은게 없었는데, 학교 소개글 쓴다고 오늘 분주히 다니며 열심히 사진 찍었네요!! 먼저 제가 가장 많이 가는 경영대 건물인 Pigott Building! 여기서 경제학 과목 세과목과 스페인어를 듣고 있습니다.

건물 안에 있는 작품인데, 어디선가 익숙하다 했는데 바로 유리공예가 치훌리 Chihuly의 작품이더라고요! 시애틀에는 Chihuly Glass Museum도 있는데 너무너무 예쁜 작품들이 많습니다.

이 건물은 제가 거주하고 있는 Xavier Global House 기숙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많은 국제학생들이 이 동에 살고 있고 간간히 세계의 색다른 문화들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열리기도 한답니다. 기숙사에서 경영대 건물이 진짜 코앞에 있고 심지어 스페인어 수업은 기숙사 건물에 있기도 해서 너무 편해요~~ (한국에서는 1시간 넘게 걸려 통학했었는데 한국 가게 되면 바로 자취해야겠습니다.)

학교가 예수회 대학교이다 보니 교내에 예쁜 성당이 위치해 있는데, 사실 무슨 상도 받은 굉장히 유명한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뒤에 있는 벤치에 앉으면 물에 반사되어 굉장히 분위기 있어요!

도서관 또한 신축된 건물이고, 안에 컴퓨터, 비디오 플레이어 등 도서관을 편리하고 다양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학교와는 다르게 24시간 공부할 수 있는 열람실은 없는 것 같지만 안에 카페도 있고 정말 편하고 안락한 공간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캠퍼스의 꽃인 구내식당!!이 위치한 본관건물, Student Center Building 입니다. 많은 오피스들이 위치해 있고, 2층에는 구내식당인 Cherry Street Market이, 그리고 3층에는 약간 더 트렌디한 레스토랑 느낌의 Bistro가 위치해 있습니다.




뭔가 미국 오기 전까지는 굉장히 패스트푸드 같고 건강을 해칠 것만 같은;; 이런 급식메뉴를 생각했었는데 건강한 음식이라는 느낌을 팍팍 받을 수 있는 메뉴가 많습니다!! 메뉴 초이스도 굉장히 다양해서 매일 무슨 음식을 먹을까 고민하게 된답니다. 다만 너무 비싸요 흑흑 거기가 택스까지 포함해서 ㅠㅠㅠ (음식특집은 나중에 한 열편 정도 해야할것 같습니다 헤헤)


본 캠퍼스에서 한 5분 정도 걸으면 운동장 필드와 헬스장이 있는데, 학생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시간마다 다양한 그룹 피트니스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다시 꾸준히 이용해야 겠어요~^^ 이외에도 상담서비스, 튜터, 언어교환 서비스 등 학교에서 알찬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를 학기동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참 좋을것 같아요!

시애틀의 풋볼팀 이름이 Seattle Seahawks 인데 저희 학교의 닉네임은 Redhawks 입니다. 미국대학교는 학교마다 닉네임과 마스코트가 있어서 마스코트가 박힌 여러 상품들을 많이 접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인 것 같아요~

이상으로 미국소개, 시애틀소개, 시애틀 대학교 소개를 마치며 다음편은 포틀랜드 여행기로 찾아 봽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