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지구촌 특파원 13기 Jin입니다 :)
오늘은 대만에서 버블티를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Welcome to Taiwan
11화 : 대만에서 버블티 주문하는 방법
버블티를 주문하는 회화는 대만에서 살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대만에서는 정말 버블티를 많이 마시기 때문에 생존 회화라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오늘은 버블티를 주문하는 방법과 대만의 여러 프랜차이즈 버블티 가게 중에서 추천하고 싶은 곳들을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 버블티 주문하는 방법
우선, 대만에서 버블티는 珍珠奶茶 zhen(1) zhu(1) nai(3) cha(2) 쩐쭈나이차 라고 합니다. 珍珠(zhen zhu ; 쩐쭈)가 타피오카펄을 뜻하고 奶茶(nai cha ; 나이차)가 밀크티를 뜻합니다.
가게에서 메뉴판을 보고 원하는 것을 고른 뒤, 원하는 것을 가리키면서 我要這個 wo(3) yao(2) zhei(2) ge(2) 워야오쩌거 라고 말하면 됩니다. ‘나는 이것을 원합니다.’ 라는 뜻입니다.
대만에서 버블티를 주문하면 당도와 얼음의 양을 선택해야 합니다.
당도는 正常 zheng(4) chang(2) 쩡창 Regular sugar / 少糖 shao(3) tang(2) 샤오탕 Less sugar / 半糖 ban(4) tang(2) 반탕 Half sugar / 微糖 wei(1) tang(2) 웨이탕 Light sugar / 無糖 wu(2) tang(2) 우탕 No sugar
얼음은 正常 zheng(4) chang(2) 쩡창 Regular ice / 少冰 shao(3) bing(1) 샤오빙 Less ice / 微冰 wei(1) bing(1) 웨이빙 Light ice (ice cube) / 去冰 qu(2) bing(1) 취빙 Light ice (Crashed ice) / 完全去冰 wan(2) quan(2) qu(2) bing(1) 완촨취빙 No ice 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빨대는 吸管 xi(1) guan(3) 씨관 이라고 하니, 혹시 빨대를 못 받은 경우에는 이 단어를 말하면 됩니다. 가끔 빨대는 1 NT$를 추가로 받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라요.
- 버블티 가게 추천
(1) 靑心福全 청심복전
대만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버블티 프랜차이즈 가게입니다. 밀크티가 주요 메뉴이고, 과일 음료도 여러 가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1. 珍珠奶茶 (쩐쭈나이차; 버블밀크티) 2. 布丁奶茶 (부딩나이차; 푸딩밀크티)입니다. 버블밀크티는 타피오카펄이 들어있는 밀크티로 가장 기본적인 버블티라고 할 수 있는데, 타피오카 펄이 쫀득하고 달아 정말 맛있어서 추천합니다. 푸딩밀크티는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푸딩인 통일 푸딩을 밀크티의 펄로 넣어주는데, 푸딩과 밀크티가 은근히 조화롭기도 하고 대만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밀크티인 것 같아 추천합니다.
그리고, 현재 대만에서 인기 있는 캐릭터인 bugcat과 콜라보 중이라 bugcat이 그려져 있는 아주 귀여운 잔에 버블티를 받을 수 있어요. bugcat과의 콜라보 굿즈를 판매하는 지점도 있다고 합니다.
-
(2) DAMIG 大茗
아보카도 폼이 유명한 프랜차이즈 가게입니다. 음료에 아보카도 폼을 추가해서 마실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 아보카도 폼이 완전 극호라서 이 가게를 추천하게 되었어요.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Taiwanese milk tea ( green tea ) + Avocado milk foam입니다. 아보카도 폼이 짭짤한 맛이 나서 음료는 고소하도 달달한 편인 밀크티 종류가 정말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일반 밀크티보다 녹차가 더 잘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았어서 이 메뉴를 정말 추천합니다. 저는 주로 당도는 正常(쩡창), 얼음은 微冰(웨이빙)으로 마십니다. 대만의 버블티 가게에서 당도를 正常(쩡창)으로 달라고 하면 직원 분께서 많이 달텐데 괜찮냐고 자주 물어보십니다. 제가 느끼는 바로는 대만의 正常(쩡창)이 한국에서 마시는 버블티와 비슷한 정도의 단맛이라 원래 단 음료를 좋아한다면 직원분이 다시 물어봐도 괜찮다고 正常(쩡창)으로 마시겠다고 답하시면 될 것 같아요.
-
(3) Drink store
사실 이곳은 제가 다니는 학교 내에 있어 가장 자주 가는 가게라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차, 밀크티, 과일음료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黑糖珍珠奶茶 흑당 버블 밀크티입니다. 헤이탕쩐쭈나이차 라고 하는데, 대만에서 먹는 흑당은 대부분 한국보다 덜 달아서 아쉬웠는데, 여기는 한국에서 먹는 흑당버블티와 맛이 굉장히 유사한 정도로 달고 버블도 쫀득하고 맛있었어요.
-
대만에서는 버블티 잔을 들 수 있는 베이따이를 많이 사용해요. 베이는 잔을 뜻하고, 따이는 물건을 드는 것을 뜻합니다. 베이따이에 대해 지난번에 이미 소개한 적이 있지만, 버블티에 대해 이야기하는 주제인 만큼 한 번 더 이야기해 봅니다. 베이따이는 인형이 달려있는 것,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것부터 음료 가게에서 무료로 나누어주는 것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가끔 음료 가게에서 음료를 사면 무료로 베이따이를 제공하기도 해요. 따라서, 베이따이를 원한다면 [베이따이 요우 마 ? (베이따이 있나요?)] 혹은 [워 야오 베이따이 (나는 베이따이를 원합니다)] 라고 이야기하면 되어요. 스타벅스에서는 무료로 나누어 주는 것이 확실해서 [워 야오 베이따이]를 사용하면 되지만, 다른 곳은 베이따이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기 때문에 [베이따이 요우 마?]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오늘은 대만에서 버블티 주문하는 방법과 대만의 버블티 가게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대만에는 정말 많은 버블티 가게가 있고, 대만 사람들은 버블티를 정말 자주 마시더라고요. 버블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만은 완전 천국처럼 느껴지실 것 같아요. 매일 다른 가게에서 버블티를 마시는 것이 가능할 정도로 가게들이 정말 많기 때문이에요. 버블티를 좋아한다면 꼭 대만에 여행와서 맛있는 버블티 많이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