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글은 평일에 학원을 다닐 수 없는 분들을 위한 비법입니다. 주말반 수업을 듣는다는 가정으로 적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토플 공부도 제대로 안 한 국내파이기 때문에 gre가 상당히 부담스러워 5개월 준비하였고 만족스러운 성적으로 졸업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4시간은 공부했습니다)
매쓰는 원래 잘 했기 때문에
중국 10회와 파워프렙 푼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저는 5개월 했지만 많은 분들은 그만큼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드자면
주말
송종옥 선생님의 기본 강의 1달
이훈종 선생님의 실전 강의 2달
3달에 끝내시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라이팅 같은 경우는 많은 분들이 신경쓰지 않으신데, 버벌 잘 받으셔도 라이팅 2.5 받으면 아무데도 못 가지 않을까요? 저는 스테파니 선생님 중급 강의 2달 추천합니다.
(버벌 수업과 같이 들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라이팅 중요한 게 어떤 식으로 써야되는가를 알아야되고 거기에 쓸만한 내용들을 스테파니 선생님이 잘 정리해주십니다. 그리고 아규 같은 경우는 분석의 툴을 정말 체계적으로 머리에 들어오게 말해주십니다.
송종옥 선생님의 강의는 시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단어의 기초를 잡아주십니다.
이 기간에 무조건 거만어를 한 번 보고 가셔야 실전 강의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기초, 기본반도 많이 들으면 좋긴 하지만 센컴문제는 어짜피 실전과 중복되기 때문에 적당히 들으시고 어느 정도 이해되시면 실전 넘어가시는게 효율적입니다)
이훈종 선생님은 아날, 센컴 시험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방법을 몸에 익히게 하고 후기 단어를 잘 정리해주시기에 꼭 필요한 수업입니다.
시험 전에는 거만어 무조건 꼼꼼히 챙기시고, 라이팅 한 두번은 시간 맞춰서 쓰는 연습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후기 단어를 챙겨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시간 부족해도 학원가라는 이유가 많은 자료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 년치 후기부터 수많은 자료를 공유할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