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해커스 아이엘츠 5.5 점수보장반 수강했습니다!
저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아이엘츠 점수가 overall 5.5 each 5.0 이었어요.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수능식 영어에만 익숙해져 있던 터라 아이엘츠 시작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몰랐어요.
처음은 아이엘츠 전문가이신 쌤들의 도움을 받는게 맞겠다고 생각하여 지인 추천으로 해커스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해커스를 선택하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머릿속에 알츠에 대해 많이 정리된 느낌?
우선 수능에서 아무리 리스닝을 잘해도 아이엘츠 리스닝에선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리스닝 함시윤쌤께서 저 정말 영국식 영어 기초도 없었는데 미국식 영어와 다른점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빨랐어요.
지하철 탈 때나 이동시간에 계속 mp3 음원 들으면서 영국식 영어와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어요.
매일매일 자투리시간을 이용해 듣는 것만 해도 모이는 시간이 크더라구요.
또 리딩 커리큘럼 중 천재은쌤께서 보카를 봐주시는데 동의어와 어원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외우기 쉽게 수업해주셔서 실전에서 응용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이외에도 손은정쌤 정말 스터디에도 와서 많이 도와주시고 다들 본인이 열정만 있다면 너무 잘 알려주셔요. 또 스터디도 있으니 스터디원 분들과 디파짓 걸고 보카 시험보고, 숙제 공유하고, 이야기하면서 하면 저는 효과도 많이 봤습니다!
저는 3월 말에서 4월 초에 시험 응시 예정이라 3월은 해커스 인강으로 돌리려고 합니다. 아이엘츠학원은 해커스 강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