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토플 105점 달성한 고득점 멘토입니다.
제가 여러 리딩 리스닝 공략 강좌를 찾아 봤지만 저에게 맞는 문제풀이방식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 생각하는 토플 리딩 리스닝 만점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단어공부
네...
이것만큼 확실하고 쉬운? 공부방법이 없읍니다. 제가 해커스 보카 초록이를 여러번 돌려가면서 완벽하게 외우니까 이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지문들이 너무 쉬워졌어요! 만약에 해커스 보카를 완벽하게 외우셨다면 토플 리딩이나 리스닝에서 나왔던 전문용어들도 외워주는게 좋아요.
예: gland- 분비샘, nebula-성운, circadian-생채 주기
토플에서 나오는 과학 개념들은 한정되어 있어서 문제들을 여러번 풀어보면 예전에 읽었던 내용들이 반복되는것을 보실수 있을거에요
2. 한개의 맞는 정답보다 3개의 틀린 정답을 찾아라
이것만큼 확실한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토플이 답을 paraphrase해서 제시하니까 헷갈릴수도 있지만 틀린 답들은 확실하기 제거하실수 있어요. 저도 실제 시험 볼때 이렇게 한개의 정답을 찾고 나머지 3개가 틀렸다는 것을 확인하고 넘어가니까 30점 나왔어요.
3. 문제를 푸는것보다 overview 하는것이 더 공부에 효과적이다.
한번 문제를 풀고 난 다음에 "아 망했다!" 아 " 아 다 맞혔다!" 하고 넘기는것이 아니라 지문을 다시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는 찾아보고 내 답이 왜 틀렸는지 혹은 맞았는지를 다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으로 토플은 제가 공부해본 결과 생각보다 쉬운 시헙입니다(이렇게 말하고 욕 먹을것 같긴 한데). 공부가 쉬운 것이 아니라 내가 외운 단어만큼, 많이 말한만큼 그리고 내 실수에 대해서 생각해본만큼 점수가 나옵니다. 또 토플은 direct 한 시험입니다. 답들은 다 지문안에 아주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어서 풀기 상당히 쉽습니다. 제가 지금 sat를 공부하고 있는데 sat 는 문제를 너무 많이 꽇아놔서 풀기 힘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