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구촌특파원 12기 이보글입니다!
이번 주엔 제가 타이베이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인 다다오청(大稻埕)에 다녀왔는데요!
다다오청은 타이베이의 오래된 동네 중 하나로, 시먼딩 근처에 있어 관광하기에도 아주 편해요!
베이먼(北門) 역 3번 출구에서 내려 걸어갈 수 있는 거리라 접근성도 아주 좋답니다
다다오청은 낮고 밤 모두 매력적인 곳이에요!
대만의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울러져서, 낮에는 대만의 옛 모습과 먹거리들을 즐기고, 밤에는 야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만약 대만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1. 迪化街 (디화제 거리)
우선 저는 다다오청 부두 근처에 있는 디화제 거리로 갔는데요!
이곳은 타이베이에서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거리 중 하나랍니다.
19세기부터 차, 한약재, 건어물, 식료품을 파는 거리였던 이곳은 아직도 그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레트로 카페나 레스토랑 등도 많이 생기는 추세예요!
또 이 거리의 여행객 센터에선 무료로 치파오를 입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저도 예전에 친구들과 함께 치파오를 입고 사진 촬영을 했었는데, 공짜로 예쁜 공간에서 촬영할 수 있어서 되게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어요!
저는 코로나 기간에 방문해서 예약 필요 없이 바로 치파오 체험을 했는데, 요즘에는 관광객이 많아서 예약이 필수라고 하더라고요
https://travel.taipei/vintage-clothing/
따라서 이곳에 방문하실 예정이 있으시다면 위 링크에서 미리 예약하는 걸 추천드려요!
여권이랑 보증금 NT1000(약 42000원)만 있으면 간단하게 빌릴 수 있답니다.
2. 台北霞海城隍廟(타이페이 샤하이성신묘)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다다오청에서 꼭 방문해야할 타이페이 샤하이성신묘입니다.
이곳은 관광객보다 현지 사람들로 붐비는데 그 이유가 이곳이 월하노인(月老)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이에요!
대만의 미신 중 하나인 월하노인은 남녀 인연을 맺어주는 신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 월하노인이 미혼 남녀를 붉은 비단 줄로 묶어서 결혼할 운명의 사람들을 만나게 해준다고 하여 연애나 결혼을 원하는 사람들이 월하노인을 많이 찾습니다
타이페이 샤하이성신묘는 이러한 월하노인이 모셔진 가장 유명하고 효과적인 사원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답니다!
저도 이곳에서 향을 구매하고 여러 신들에게 기도를 드리고 왔어요!
이곳을 구경하고 나오면 근처 길거리에 대만의 전통 간식들도 많이 팔아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3. 전통 찻집과 소품샵들
이외에도 다다오청은 전통 찻집과 독특한 소품샵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저도 전통 찻집에 들러서 향긋한 차와 대만 전통 다과를 먹었는데, 다도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알게 된 것 같고 맛도 있어서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또 소품샵도 구경했는데, 일반적인 한국 소품샵이랑 다르게 대만만의 고유한 분위기를 담은 아기자기한 물건들이 많았어요! (가격은 조금 비싼 편..)
대만의 술병, 병뚜껑들을 재활용해서 만든 키링이나, 대만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장바구니로 만든 물건 등 창의적이고 독특한 물건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3. 大稻埕 다다오청 부두
마지막으로 다다오청 부두로 향했는데요!
이 날 7시쯤 해가 진다고 해서, 6시쯤 도착했는데 하필이면 이 날 날이 흐려서 일몰을 보지는 못했어요 ㅠㅠ
(하지만 날이 흐려서 덜 더워서 좋았던 것 같기도 해요!)
이 다다오청 부두는 한강과 비슷하게 강변을 따라 산책로가 이어져 있는데요!
약간 대만의 한강 느낌이라, 자전거를 타거나 러닝 하는 사람도 많고 버스킹도 즐길 수 있어요!
다다오청 부두는 과거 외국 상인들이 와서 사업을 하던 장소였고, 지금은 그 기능을 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와서 휴식을 취하는 핫플레이스가 되었답니다!
다다오청 부두에는 사진과 같이 컨테이너 마켓들이 줄 지어 있어 이색적인 먹거리들과 생맥주나 칵테일, 아이스크림 등등을 먹을 수 있어요!
한국 음식 컨테이너도 있어서 치킨이나 떡볶이도 먹을 수 있더라구요! 만약 대만 음식이 질리셨다면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한국으로 치면 한강 야시장 푸드트럭 같은 느낌인데, 이게 특별한 기간에만 있는 게 아니라 항상 있어요!
컨테이너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받아서 2층 루프탑에서 강과 야경을 즐기며 먹을 수 있답니다
또 굳이 2층으로 올라가지 않아도 강 바로 앞에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많답니다
2층은 꼭 음식을 구매해야 올라갈 수 있는 게 아니라 근처에 닝샤 야시장이나 편의점 먹을 거 사오셔서 언제든지 드셔도 돼요! 하지만 자리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너무 늦게 가면 자리가 꽉 찰 것 같더라구요 ㅠㅠ
저도 이렇게 피자와 튀김 세트, 생맥주를 시켜서 먹었는데요
가격은 총 NT 700(약 29,400원) 정도였어요.
대만에서 먹는 것 치고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양도 많고 맛도 있었어요!
특히 피자도 주문하자 마자 바로 구워줘서 맛있고, 치킨 윙도 퀄리티가 좋았어요
아쉽게도 일몰을 보지는 못했지만, 점점 날이 어두워질수록 컨테이너와 조명들이 반짝반짝 빛나서 더 예쁘고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이곳이 또 유명한 이유가, 여름 축제를 이곳에서 하기 때문인데요!
여름 축제는 약 한달 정도 하지만, 가장 큰 볼거리는 불꽃놀이라고 해요
칠월칠석 연인의 날을 기념해서 개최하기 때문에 연인들과 가기 좋다고 하는데, 저는 방학 기간이 항상 겹쳐서 아쉽게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답니다 ㅠㅠ..
만약 7월달에 대만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다다오청 부두 여름 축제를 꼭 한 번 가보시는 걸 추천해요 :) 올해는 7월 17일부터 8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해요!
https://taipeisummer.travel.taipei/ (올해 다다오청 여름 축제 관련 링크)
대만에 오는 많은 여행객들이 단수이를 자주 방문하는데, 단수이는 타이베이 시내와 꽤 멀거든요 (1시간 이상).
따라서 가까운 곳을 가고싶다 하시면 이곳에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곳도 단수이 강이 흐른답니다!
제가 한 것들 이외에도 여기서 요트 투어도 많이 하던데, 저도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타보고 싶어요!
여기까지, 타이베이 다다오청에 대한 소개를 해 보았는데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운 대만 이야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